겨울 제주, 올레시장에서 만난 대방어 레전드 맛집

드디어 제주에 왔다! 그것도 겨울에! 겨울 제주 하면 뭐다? 무조건 방어회 아니겠어? 숙소를 서귀포로 잡은 건 신의 한 수였지. 왜냐? 바로 모루쿠다 서귀포올레시장점이 코앞이니까! 여기, 진짜 제주 도민들 사이에서 입소문 자자한 곳이라 엄청 기대하고 왔다.

저녁 시간 딱 맞춰 갔더니 역시나 웨이팅… 그래도 괜찮아. 올레시장 구경하면서 기다리면 되니까! 시장 구경하면서 귤도 하나 까먹고, 흑돼지 꼬치 냄새에 정신 놓고 살 뻔했지만… 방어를 위해 꾹 참았다. 한 30분쯤 기다렸을까? 드디어 내 이름이 불렸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생각보다 아담하고 아늑한 분위기. 테이블 간 간격은 좀 좁았지만, 오히려 그 덕분에 더 활기찬 느낌이랄까? 벽 한쪽에는 파도치는 제주 바다 영상이 상영되고 있었는데, 묘하게 힐링되는 기분이었다. 에서 볼 수 있듯, 가게 내부는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은은한 조명이 더해져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천장에 달린 샹들리에가 포인트!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정독 시작. 방어회는 무조건 시켜야 하고… 뭘 더 먹을까 고민하다가, 딱새우회랑 해물라면까지 주문 완료! 아, 그리고 여기 참이슬 시키면 ‘폭삭 속았수다’ 스티커 붙어있는 거 준다는데, 나는 술은 패스. 오로지 방어에 집중할 거니까!

주문하고 얼마 안 돼서 기본 반찬들이 쫙 깔리는데, 와… 종류가 진짜 다양하다. 샐러드, 김치, 톳 무침, 묵은지까지! 하나하나 맛도 훌륭해서 메인 메뉴 나오기 전에 이미 젓가락질 쉴 새 없이 했다. 특히 묵은지는 진짜…👍 방어랑 같이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감 폭발! 를 보면 알겠지만, 반찬 하나하나 정갈하게 담겨 나와서 보는 즐거움도 있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방어회 등장! 처럼 윤기가 좔좔 흐르는 붉은 빛깔의 방어회가 접시 가득 담겨 나오는데, 진짜 비주얼부터 압도적이다. 두툼하게 썰린 방어회는 보기만 해도 쫄깃함이 느껴지고, 신선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듯했다. 같이 나온 곁들임도 훌륭했는데, 씻은 묵은지, 김, 깻잎, 쌈장, 마늘, 고추까지 완벽한 구성!

일단 아무것도 찍지 않고 방어회 한 점을 입에 넣었는데… 와… 진짜 미쳤다! 입 안 가득 퍼지는 기름진 풍미와 쫄깃한 식감… 진짜 레전드다. 서울에서 먹던 방어랑은 차원이 달라! 왜 다들 제주 방어, 제주 방어 하는지 먹어보니 바로 알겠더라.

이번에는 묵은지에 싸서 한 입! 묵은지의 아삭함과 새콤함이 방어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환상의 조합을 만들어낸다. 김에 밥 조금 올리고 방어회, 쌈장, 마늘 올려서 먹으니… 이거 완전 꿀맛! 진짜 쉴 새 없이 폭풍 흡입했다.

방어회 먹고 감탄하고 있으니 딱새우회도 나왔다. 투명하고 탱글탱글한 딱새우의 자태… 진짜 예술이다. 에 보이는 것처럼 껍질이 벗겨진 딱새우는 가지런히 놓여져 있었고, 보기만 해도 신선함이 느껴졌다. 딱새우회 한 점을 입에 넣으니, 달콤하면서도 녹진한 맛이 입 안 가득 퍼진다. 톡톡 터지는 식감도 너무 좋고,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맛!

딱새우 머리는 튀김으로도 즐길 수 있는데, 이거 진짜 별미다. 바삭바삭한 튀김옷 안에 고소한 새우 머리… 맥주를 부르는 맛이지만, 오늘은 참기로 했다. 처럼 삼합찜을 시키면, 뿔소라, 전복, 문어, 흑돼지 등 제주 특산물을 한 번에 맛볼 수도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해물라면! 냄비 가득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있는데, 처럼 홍합, 새우, 게, 전복 등 종류도 다양하다. 국물 한 입 맛보니… 와… 진짜 시원하다!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이, 방어회랑 딱새우회 먹으면서 살짝 느끼했던 속을 싹 풀어준다. 면발도 쫄깃쫄깃하고, 해산물도 신선해서 진짜 만족스러운 마무리였다.

처럼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전복돌문어장 비빔밥도 인기 메뉴라고 한다.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식욕을 자극하고, 쫄깃한 돌문어와 부드러운 전복의 조화가 환상적이라고! 처럼 돈베라멘도 있는데, 매운 걸 못 먹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메뉴라고 한다. 돼지 육수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차슈가 일품이라고 하니, 다음에는 꼭 먹어봐야겠다.

에 보이는 흑돼지 깐풍기도 궁금했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흑돼지 튀김에 매콤달콤한 깐풍기 소스가 더해진 메뉴라고 한다. 밥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꿀맛이라고 하니, 이것도 다음 기회에 도전!

처럼 고등어회도 빼놓을 수 없지! 신선한 고등어를 특제 소스에 찍어 김, 밥과 함께 먹으면 진짜 꿀맛이라고 한다. 고등어 특유의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하니, 고등어회 러버들은 무조건 먹어봐야 할 메뉴!

진짜 배 터지게 먹고 기분 좋게 가게를 나섰다. 나오면서 보니 여전히 웨이팅 줄이 길게 늘어서 있더라. 역시 찐 맛집은 다르다니까! 서귀포올레시장 근처 맛집 찾는다면, 모루쿠다 진짜 강추한다. 특히 겨울에 제주도 간다면, 무조건 방어회 먹으러 가야 함! 후회 절대 없을 거다!

아, 그리고 여기 직원분들 진짜 친절하시다. 바쁜 와중에도 웃는 얼굴로 응대해주시고, 필요한 거 있으면 바로바로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덕분에 더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다.

다음에 제주도 오면 무조건 재방문 의사 200%!!! 그때는 못 먹어본 메뉴들 다 먹어봐야지. 특히 돈베라멘이랑 흑돼지 깐풍기, 고등어회는 꼭 먹어야겠다. 아, 그리고 딱새우회도 또 먹어야지…😋

오늘 모루쿠다 서귀포올레시장점에서 진짜 인생 방어회를 만났다. 제주 여행 시작부터 이렇게 행복해도 되는 건가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서귀포 맛집 찾는다면, 모루쿠다 진짜 강력 추천한다! 절대 후회 없을 거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