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린 보람이 있는 제주도 선채향: 잊을 수 없는 전복죽의 감동, 안덕면 맛집 인정!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가장 기대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현지에서 맛보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였어. 특히 전복죽은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이야길 하도 많이 들어서, 어디가 좋을까 엄청나게 검색했지. 그러다 발견한 곳이 바로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선채향”이었어. 이미 제주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더라고.

사실 처음엔 ‘전복죽이 다 거기서 거기겠지’라고 생각했어. 하지만 선채향은 달랐어. 긴 웨이팅을 감수하고 방문한 보람이 충분히 있었지. 11시 오픈 시간에 맞춰 갔는데도 이미 사람들이 꽉 차 있더라니까. 테이블링 앱으로 원격 줄서기가 가능하다는 꿀팁을 입수! 덕분에 50분 정도 기다리는 동안 주변 풍경을 구경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선채향 입성!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고소한 참기름 냄새와 따뜻한 분위기가 나를 반겨주는 것 같았어.

선채향 식당 외부 전경
돌담과 검은색 지붕이 인상적인 선채향 외관. 맛집 포스가 느껴지지?

메뉴는 전복죽과 전복칼국수 단 두 가지! 난 둘 다 포기할 수 없어서 전복칼국수랑 전복죽을 하나씩 시켰어. 가격은 각각 17,000원. 제주 물가를 생각하면 아주 비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해. 주문을 마치고 가게를 둘러보니,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가 마음에 쏙 들었어.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고.

먼저 밑반찬이 나왔는데, 양파절임, 김치, 그리고 오징어 젓갈! 특히 양파절임이 진짜 맛있었어. 새콤달콤하면서도 아삭아삭한 식감이 완전 내 스타일! 오징어 젓갈은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돌아서 전복죽이랑 같이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겠더라고.

정갈하게 담겨 나온 밑반찬 3종
선채향의 매력적인 밑반찬 3종. 메인 메뉴와의 조화가 훌륭하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전복칼국수가 나왔어! 놋그릇에 담겨 나온 칼국수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았어. 국물은 미역국 베이스인 것 같았는데, 엄청 진하고 깊은 맛이 났어. 면발도 쫄깃쫄깃하고, 무엇보다 전복이 진짜 많이 들어있어서 놀랐어. 큼지막한 전복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면이랑 같이 먹으니 입안에서 바다 향이 확 퍼지는 것 같았어.

사장님께서 칼국수에 청양고추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다고 알려주셨어. 매운 걸 좋아하는 나는 곧바로 청양고추를 투하! 칼칼한 맛이 더해지니 느끼함도 싹 가시고, 국물 맛이 훨씬 깊어지더라. 웬만하면 숟가락으로 국물 안 떠먹는 스타일인데, 이날은 숟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어. 진짜 국물까지 싹싹 다 비웠다니까.

전복이 듬뿍 들어간 칼국수
놋그릇에 담겨 나온 전복칼국수. 큼지막한 전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칼국수를 어느 정도 먹고 나니,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전복죽이 나왔어. 뽀얀 자태를 뽐내는 전복죽 위에는 김가루와 깨가 솔솔 뿌려져 있었어. 숟가락으로 한 입 떠먹는 순간, 진짜 감동 그 자체였어. 전복 내장이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엄청 진하고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진짜 내가 먹어본 전복죽 중에 최고라고 감히 말할 수 있어!

죽이 어찌나 진한지, 사장님께서 칼국수를 먼저 먹고 죽을 먹으라고 하시더라고. 죽을 먼저 먹으면 칼국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다고. 역시 맛잘알 사장님! 죽은 간이 딱 맞게 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오징어 젓갈이랑 같이 먹어도 진짜 꿀맛이었어. 특히 오징어 젓갈의 짭짤한 맛이 죽의 고소한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 주는 느낌이었어.

진한 색깔을 자랑하는 전복죽
전복 내장이 듬뿍 들어간 전복죽.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셨어. 테이블마다 다니시면서 맛은 어떤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하게 챙기시더라고. 덕분에 더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어. 가게도 엄청 깨끗하고, 직원분들도 다들 친절하셔서 정말 만족스러웠어.

선채향에서 잊지 못할 전복죽을 맛보고 나오니, 괜히 기분까지 좋아지는 거 있지. 바로 앞에 사계해변이 있어서, 바다 보면서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시간을 보냈어. 역시 제주도는 바다지!

아, 그리고 주차 공간도 넉넉해서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아. 3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다고 하니, 차 가지고 오는 사람들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을 거야.

진짜 선채향은 제주도 여행 가면 꼭 가봐야 할 맛집으로 강력 추천할게! 특히 전복죽은 무조건 먹어봐야 해.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아, 그리고 테이블링 앱으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거 잊지 말고! 재료 소진되면 일찍 문 닫을 수도 있으니, 전화 한번 해보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

나는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선채향은 무조건 다시 갈 거야. 그때는 전복물회도 꼭 먹어봐야지! 사장님, 그때까지 건강하게 맛있는 전복죽 만들어주세요!

녹진한 전복죽의 클로즈업
지금도 잊을 수 없는 선채향 전복죽의 맛. 제주에 다시 가야 할 이유가 생겼다.

아, 그리고 가게 바로 근처에 마라도 가는 선착장도 있으니, 마라도 방문 계획 있는 사람들은 선채향에서 든든하게 배 채우고 가면 딱 좋을 것 같아. 맛있는 음식도 먹고, 아름다운 제주 풍경도 감상하고! 이보다 더 완벽한 여행이 있을까?

마지막으로, 선채향 방문 시 꿀팁 하나 더! 칼국수를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 먹으면 진짜 꿀맛이라고 해. 나는 배가 너무 불러서 못 먹었지만, 다음에 가면 꼭 도전해봐야지.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선채향을 발견한 건 정말 행운이었어.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아름다운 주변 풍경까지! 모든 게 완벽했던 곳이었어. 안덕면 맛집 찾는 사람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할게! 꼭 한번 방문해서 잊지 못할 추억 만들어보길 바라!

전복칼국수 근접샷
쫄깃한 면발과 신선한 전복의 조화! 전복칼국수도 놓치지 마세요.

참, 그리고 선채향은 화요일에 특히 바쁘다고 하니, 방문 전에 꼭 전화로 확인해보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괜히 헛걸음하면 안 되잖아. 그리고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길 수 있으니, 오픈 시간 맞춰서 가거나 테이블링 앱으로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할게.

선채향 덕분에 이번 제주도 여행은 정말 행복했어. 맛있는 음식은 물론, 친절한 사장님과 직원분들 덕분에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지. 다음에 또 방문할 날을 손꼽아 기다릴게!

아 맞다! 그리고 혹시 아기랑 같이 가는 사람들은 걱정하지 않아도 돼. 사장님이 아기들한테도 엄청 친절하시대. 아기가 밥을 안 먹으면 밥값을 안 받겠다는 말씀까지 하실 정도라고 하니, 얼마나 음식에 자신감이 넘치시는지 알 수 있겠지? 실제로 아기 데리고 간 손님들이 아기가 너무 잘 먹었다는 후기를 많이 남겼더라.

나도 다음에 조카 데리고 제주도 가면 선채향은 꼭 데려가야겠어. 분명 조카도 엄청 좋아할 거야. 맛있는 전복죽 먹고, 사계해변에서 신나게 뛰어놀면 얼마나 좋을까! 벌써부터 설레네.

선채향! 제주도 안덕면 가면 꼭 가봐!!! 두 번 가, 세 번 가!!! 후회 안 할 거야, 진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