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즐기는 황홀한 제주 디저트 성지! 외도 맛집 베이커리온유에서 인생 빵 만났다

드디어 왔다! 제주 도착하자마자 렌터카 냅다 몰아서 달려온 곳, 외도에 있다는 베이커리온유. 여기 빵이 그렇게 미쳤다면서? 제주 명장의 손길이 닿은 빵이라니, 이건 무조건 가야지! 공항에서 10분 거리라 접근성도 훌륭하고, 주차장도 넓어서 초보운전인 나도 편하게 주차 완료. 문 열고 들어서는 순간, 갓 구운 빵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아, 진짜 여긴 천국인가요?

매장 안은 생각보다 훨씬 넓고 깔끔했다. 우드톤 인테리어에 은은한 조명까지 더해져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 빵 종류 진짜 많다… 맘모스빵, 소금빵, 타르트, 케이크, 샌드위치, 쿠키, 도넛… 눈이 휙휙 돌아간다. 하나하나 다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뭘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것조차 행복한 고민! 쇼케이스 안에는 형형색색의 케이크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비주얼이 진짜 예술이다. 특히 딸기가 몽땅 올라간 딸기 케이크는 보자마자 심장이 쿵… 이건 무조건 사야 해!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가 진열된 쇼케이스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의 케이크들. 딸기 몽땅 케이크는 무조건 먹어야 해!

일단 빵 구경부터 제대로 시작해볼까? 쟁반이랑 집게를 들고 천천히 둘러보는데, 와… 진짜 빵 종류 어마어마하다. 갓 구워져 나온 빵들이 김을 모락모락 내뿜는데, 그 모습에 홀린 듯 쟁반에 빵들을 담기 시작했다. 빵 종류가 너무 많아서 뭘 골라야 할지 고민될 땐, 시식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빵마다 시식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서 맛보고 내 취향에 맞는 빵을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맘에 든다.

제일 먼저 눈에 띈 건 온유맘모스. 맘모스빵 파는 곳이 별로 없는데, 여기는 시그니처 메뉴라니 안 먹어볼 수 없지! 큼지막한 크기에 밤, 앙금, 생크림, 딸기잼이 층층이 쌓여있는 모습이 진짜 먹음직스럽다. 묵직한 무게감에서 느껴지는 든든함이란… 이거 하나면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하겠다. 옆에는 제주마농바게트가 있는데, 마늘 향이 진짜 진하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할 것 같은 비주얼! 마늘빵 러버는 그냥 지나칠 수 없지. 그리고 애월아빠들 에그타르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딱 내 스타일인데, 이건 무조건이다.

소금빵 코너에는 큼지막한 소금빵들이 줄지어 있는데, 겉면에 뿌려진 소금이 콕콕 박혀있는 모습이 진짜 예술이다. 버터 풍미가 장난 아닐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귀여운 비주얼의 도넛들도 눈에 띈다. 슈가파우더가 듬뿍 뿌려진 도넛 위에 딸기가 앙증맞게 올려져 있는데,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에서 봤던 그 도넛 비주얼 그대로다!

귀여운 비주얼의 딸기 도넛
슈가파우더 듬뿍, 앙증맞은 딸기 토핑!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어.

빵 종류가 너무 많아서 진짜 고민 많이 했는데, 드디어 빵 쇼핑 완료! 쟁반 가득 담긴 빵들을 보니 괜히 뿌듯해진다. 이제 계산대로 가서 주문을 해야지. 계산대 옆에는 커피랑 음료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빵이랑 같이 먹을 아메리카노 한 잔도 주문!

계산하는 동안 직원분들이 분주하게 빵 포장을 해주셨다. 친절한 미소와 함께 건네주시는 빵 봉투에서 따뜻함이 느껴진다. 기분 좋게 빵을 들고 매장을 나섰다.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빵 봉투부터 열었다. 빵 냄새 진짜 미쳤다… 빨리 먹고 싶어서 손이 막 떨린다. 제일 먼저 온유맘모스부터 시식! 빵칼로 조심스럽게 잘라서 한 입 먹어봤는데… 와… 이거 진짜 대박이다. 빵은 촉촉하고, 밤, 앙금, 생크림, 딸기잼의 조화가 환상적이다. 특히 듬뿍 들어간 생크림이 느끼하지 않고 너무 부드러워서 계속 들어간다. 맘모스빵 잘못 먹으면 텁텁할 수 있는데, 여기는 진짜 촉촉하고 부드럽다. 이거 완전 내 인생 맘모스빵 등극!

온유맘모스 단면
맘모스빵 단면 미쳤다리… 촉촉한 빵에 앙금, 밤, 크림, 잼의 완벽한 조화!

다음은 제주마농바게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마늘빵의 정석이다. 마늘 향이 진짜 진하고, 빵 속에 마늘 소스가 듬뿍 스며들어 있어서 너무 맛있다. 짭짤하면서도 달콤한 마늘 소스가 빵이랑 너무 잘 어울린다. 에서 봤던 비주얼 그대로! 겉면에 촘촘하게 그어진 칼집 사이로 마늘 소스가 듬뿍 배어있는 모습이 진짜 예술이다.

애월아빠들 에그타르트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역시 내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촉촉한 커스터드 크림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데, 진짜 황홀하다. 에 보이는 쇼케이스에서 에그타르트가 유독 눈에 띄었는데, 역시 맛도 최고다.

소금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이 예술이다. 짭짤한 소금과 버터 풍미가 어우러져서 진짜 멈출 수 없는 맛! 에서 봤던 그 큼지막한 소금빵,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다.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면서 빵들을 하나씩 맛보는데, 진짜 여기가 천국이다. 빵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지고, 맛도 너무 훌륭하다. 왜 다들 베이커리온유, 베이커리온유 하는지 알 것 같다.

빵 먹고 힘내서 제주도 여행 제대로 즐겨야지! 베이커리온유 덕분에 제주 여행 시작이 너무 행복하다. 제주도민들도 인정한 제주 맛집이라더니, 진짜 레전드다.

베이커리온유 매장 내부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매장 내부. 빵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아침 일찍 방문하면 쌀바게트 샌드위치랑 커피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아침 일찍 방문해서 모닝세트를 먹어봐야겠다. 그리고 딸기 케이크도 꼭 먹어봐야지!

베이커리온유는 빵 맛도 훌륭하지만, 직원분들도 진짜 친절하시다. 덕분에 기분 좋게 빵을 구매할 수 있었다. 그리고 매장도 깔끔하고 아늑해서 편안하게 빵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아주 맘에 든다. 에서 보이는 깔끔한 매장 분위기, 진짜 칭찬해!

제주 여행 와서 빵지순례 할 곳을 찾고 있다면, 베이커리온유 진짜 강추한다. 후회는 절대 없을 거다. 진심으로다가!!!

베이커리온유에서 빵 먹고 힘내서 제주 여행 제대로 즐겨야지!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꼭 다시 와야겠다. 부모님도 여기 빵 진짜 좋아하실 것 같다.

아, 그리고 베이커리온유는 제과기능장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한다. 어쩐지 빵 맛이 예사롭지 않더라니! 역시 명장의 손길은 다르다.

베이커리온유, 제주 갈 때마다 무조건 들러야 하는 맛집으로 내 맘속에 저장 완료! 빵순이, 빵돌이라면 무조건 가봐야 할 곳이다. 진짜 후회 안 할 거다.

딸기 타르트
싱싱한 딸기가 듬뿍 올라간 타르트! 비주얼만큼 맛도 최고!

진짜 빵 하나하나 다 맛있어서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었다. 인스타에도 자랑해야지! #베이커리온유 #제주맛집 #외도맛집 #제주빵집 #제주도맛집 #빵지순례 #제주여행 #맘모스빵 #소금빵 #에그타르트 #마늘바게트 #디저트맛집

아, 그리고 여기 주차하기도 진짜 편하다. 제주공항 근처라서 렌터카 찾고 바로 달려오기도 좋고!

베이커리온유에서 맛있는 빵 먹고 행복 충전 완료! 다음 제주 여행 때도 무조건 방문해야지. 그때는 못 먹어본 빵들도 다 먹어봐야겠다.

진짜 빵 맛은 물론이고, 분위기, 서비스까지 모든 게 완벽했던 베이커리온유! 제주 여행 간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후회 안 할 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