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길에 꼭 들러야 할 제주 맛집, 제주시 새우리 김밥 레전드!

제주 여행 마지막 날, 렌터카 반납하고 공항으로 향하기 전에 꼭 들러야 할 곳이 있다?! 바로 인스타에서 그렇게 핫하다는 “제주시 새우리”!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도 최고인데다가, 딱새우 김밥이라는 아주 특별한 메뉴가 있다고 해서 안 가볼 수가 없었다. 짐 정리 대충 끝내고, 오픈 시간 맞춰서 바로 달려갔지! 문 여는 순간, 꼬소한 참기름 냄새가 확 풍기는 게, ‘아, 여기 제대로 찾아왔구나’ 싶더라니까.

딱새우 김밥 클로즈업
이 비주얼, 진짜 미쳤다… 딱새우 김밥 비주얼 실화?!

일단 딱새우 김밥은 무조건 시켜야지! 그리고 뜨끈한 국물이 땡겨서 새우리 해물라면도 하나 추가했다. 메뉴판 보니까 꼬막무침이랑 간장새우 컵밥도 땡기긴 했는데, 일단 오늘은 요 두 개만 뿌셔보기로!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매장 구경했는데, 생각보다 아담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였다. 테이블 몇 개 없는 작은 공간인데, 깔끔하게 잘 꾸며놨더라. 벽에 붙어있는 귀여운 그림들이랑 소품들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음.

드디어 딱새우 김밥 등장! 비주얼 진짜 대박… 사진으로만 보던 그 영롱한 자태를 실제로 보니까 입이 떡 벌어지더라. 김밥 위에 톡톡 터지는 날치알이랑 꼬소한 깨가 듬뿍 뿌려져 있는데, 진짜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젓가락으로 살짝 들어보니까, 밥알이 찰지게 붙어있는 게 느껴졌음.

딱새우 김밥과 해물라면
이 조합, 칭찬해! 딱새우 김밥이랑 해물라면은 무조건 같이 시켜야 함!

한 입 딱 먹는 순간… 와…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게 뭔지 제대로 느꼈다. 밥은 꼬들꼬들하면서도 촉촉하고, 딱새우는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네! 딱새우 자체가 엄청 특별한 맛이 나는 건 아닌데, 튀김처럼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김밥이랑 진짜 잘 어울리더라. 밥이랑 새우 사이에 있는 양배추 절임이 신의 한 수! 아삭아삭한 식감도 좋고, 살짝 매콤한 맛이 느끼함도 잡아줘서 끝없이 들어간다.

솔직히 말하면, 김만복 김밥이랑 비슷한 느낌이긴 한데, 딱새우 특유의 풍미가 더해져서 훨씬 고급스러운 맛이 난다고 해야 할까? 김만복 김밥은 좀 짭짤한 맛이 강한데, 제주시 새우리는 밥 자체가 맛있어서 그런지, 밥, 새우, 야채의 조화가 진짜 완벽했다.

포장된 딱새우 김밥
포장도 깔끔! 공항 가기 전에 딱 포장해서 비행기 안에서 먹어도 좋을 듯!

이번에는 새우리 해물라면 차례! 냄비 가득 해물이 들어가 있는데, 비주얼부터가 장난 아니었다. 딱새우, 홍합, 오징어, 게 등등… 진짜 아낌없이 넣어주셨더라. 국물 한 입 딱 떠먹었는데… 캬… 이거 완전 술안주 각!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속을 확 풀어주는 느낌이었다. 면도 쫄깃쫄깃하고, 해물에서 우러나온 시원한 국물이랑 진짜 잘 어울렸다.

딱새우 김밥 한 입 먹고, 해물라면 국물 한 입 떠먹고… 진짜 환상의 조합이었다. 솔직히 김밥만 먹으면 살짝 느끼할 수도 있는데, 칼칼한 해물라면이 느끼함을 싹 잡아주니까, 진짜 무한대로 흡입 가능! 면 다 먹고 밥까지 말아먹고 싶었지만… 배가 너무 불러서 참았다.

해산물 요리
해산물 is 뭔들! 싱싱한 해산물 아낌없이 넣어주는 곳, 여기밖에 없을 듯!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까, 포장 손님들도 엄청 많더라.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나도 다음에는 꼬막무침이랑 간장새우 컵밥 포장해서 비행기 안에서 먹어야겠다. 아, 그리고 여기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어서, 렌터카 가지고 와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는 거!

총평: 제주시 새우리는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딱새우 김밥이라는 특별한 메뉴도 있어서 제주 여행 필수 코스로 인정! 김밥이랑 해물라면 조합은 진짜 극강의 꿀조합이니까 꼭 같이 시켜서 드셔보시길! 재료도 신선하고, 맛도 훌륭하고, 가격도 나쁘지 않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곳이었다. 다음 제주 여행 때도 무조건 재방문 의사 100%!

아, 그리고 혹시 불친절하다는 후기 보고 걱정했는데, 내가 갔을 때는 직원분들도 다 친절하시고 좋았다. 물론 바쁠 때는 정신없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손님 응대에 조금만 더 신경 써주시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주시 새우리 외관
외관은 평범하지만, 맛은 절대 평범하지 않다는 거!

제주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제주시 새우리는 꼭 한번 들러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진짜 강력 추천하는 제주 맛집이니까요!

꼬막무침
다음엔 꼭 꼬막무침 먹어봐야지! 비주얼부터 침샘 폭발!

아, 그리고 딱새우 김밥은 당일에 바로 먹는 게 제일 맛있다고 하니까, 포장해서 오래 두지 말고 바로 드세요! 그래야 딱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그럼 다들 맛있는 제주 여행 되세요!

딱새우
탱글탱글 딱새우, 너 정말 Lov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