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왔다, 숙성도 본점! 제주 여행 계획 짤 때부터 무조건 가야 한다고 점찍어 놨던 곳. 솔직히 제주에 흑돼지 맛집이 워낙 많잖아? 근데 여기는 뭔가 달랐어. 숙성된 돼지고기라니, 이름부터가 범상치 않잖아. 게다가 YBD 돼지고기를 웻에이징이랑 드라이에이징을 교차로 했다는 얘기에 완전 기대감 폭발!
숙소 근처에도 지점이 있었지만, 왠지 본점의 기운을 느껴보고 싶어서 일부러 찾아갔지. 역시, 4층 건물 전체가 숙성도인데, 1층은 넓찍한 주차장! 그것마저 맘에 들었어. 주차 요원분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는 덕분에 주차도 완전 편하게 끝내고 설레는 맘으로 가게 안으로 고고! 벽돌로 마감된 외관에 황금색 돼지 로고가 딱 박혀 있는데, 왠지 모르게 고급진 느낌이 뿜뿜하더라.

평일 점심시간 살짝 지나서 갔는데도 사람이 꽤 많더라고.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테이블마다 환풍시설이 확실하게 되어 있어서 연기 걱정은 1도 없었어.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정독! 뼈등심이랑 뼈목살이 완전 유명하다던데, 역시나… 6시 이후에 가면 품절될 수도 있다더니, 내가 갔을 때도 이미 솔드아웃 ㅠㅠ 아쉬운 대로 숙성 삼겹살이랑 목살 1인분씩 시켰어.
주문하고 나니 밑반찬이 쫙 깔리는데, 와… 종류가 진짜 다양해. 깻잎 장아찌, 갓김치, 백김치, 묵은지, 쌈무, 쌈 채소… 고기랑 같이 먹으면 환상일 것 같은 조합들! 특히 멜젓에 청양고추 팍팍 넣어서 먹는 거, 완전 기대됐지. 샐러드바도 있어서 부족한 반찬은 알아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것도 좋았어. 난 특히 깻잎 장아찌에 완전 꽂혀서 몇 번이나 리필했잖아 ㅋㅋㅋ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고기가 나왔어! 땟깔부터가 장난 아니더라. 숙성된 고기라 그런지 일반 삼겹살이랑은 확실히 다른 느낌? 직원분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는데, 진짜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졌어. 온도 체크하면서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딱 알맞게 구워주시는데, 완전 감동! 첫 점은 멜젓에 찍어서 먹어보라고 하시더라고.

와… 진짜 입에 넣자마자 육즙이 팡팡 터지는데, 이거 완전 미쳤다! 숙성된 고기라 그런지 풍미가 장난 아니고, 쫄깃한 식감도 예술이야. 멜젓에 찍어 먹으니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폭발하고, 깻잎 장아찌에 싸 먹으니 향긋함이 더해져서 진짜 꿀맛! 묵은지에 싸 먹어도 완전 맛있고, 그냥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어 ㅠㅠ
삼겹살 다 먹고 목살도 구워 먹었는데, 목살도 진짜 부드럽고 육즙이 장난 아니더라. 근데 개인적으로는 삼겹살이 좀 더 맛있었어. 역시 숙성도는 삼겹살이 진리인가 봐. 직원분들이 워낙 친절하게 잘 구워주셔서 진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 고기 굽는 스킬이 진짜 장난 아니시더라. 덕분에 최상의 맛으로 흑돼지를 제대로 즐겼지!
고기만 먹기에는 뭔가 아쉬워서 김치찌개랑 밥도 시켰어. 여기 김치찌개가 또 그렇게 유명하다며? 아니 근데, 김치찌개 비주얼 보고 진짜 깜짝 놀랐잖아. 뚝배기에 완전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데, 안에 돼지고기가 진짜 듬뿍 들어있어. 국물 한 입 딱 먹는 순간,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완전 내 스타일!
솔직히 고기 먹고 배불렀는데, 김치찌개 때문에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웠잖아 ㅋㅋㅋ 진짜 숙성도는 김치찌개도 꼭 먹어야 해. 후식으로 아이스크림도 준비되어 있는데, 깔끔하게 마무리하기 딱 좋았어.
다 먹고 나오면서 입구에 있는 숙성고를 봤는데, 와… 진짜 어마어마한 양의 고기가 숙성되고 있더라. 저렇게 정성 들여 숙성시키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구나 싶었어. 솔직히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보장되는 곳이라고 생각해.
다음에 제주도 가면 뼈등심이랑 뼈목살 꼭 먹어볼 거야. 그때는 오픈 시간 맞춰서 웨이팅 각오하고 가야지! 아, 그리고 여기 주류 종류도 엄청 다양하더라. 소주, 맥주, 전통주, 심지어 와인까지! 술 좋아하는 사람들은 진짜 천국일 듯. 나는 술은 잘 못 마셔서 패스했지만, 다음에 친구들이랑 같이 가면 꼭 술도 한잔해야겠어.

아무튼 이번 제주 여행에서 숙성도 본점은 진짜 최고의 선택이었어. 제주 흑돼지 맛집 찾는다면 무조건 여기 강추!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아, 그리고 웨이팅 싫어하는 사람들은 캐치테이블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거 잊지 마! 나는 운 좋게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지만, 주말에는 진짜 웨이팅 장난 아니래.
*총평*
* 맛: ★★★★★ (진짜 인생 흑돼지 등극!)
* 가격: ★★★☆☆ (가격은 좀 있지만, 퀄리티 생각하면 아깝지 않음)
* 분위기: ★★★★☆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
* 서비스: ★★★★★ (직원분들 완전 친절!)
* 재방문 의사: 200% (다음에는 뼈등심 꼭 먹을 거야!)
제주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숙성도 본점 꼭 넣어서 맛있는 흑돼지 경험해보길 바라! 진짜 후회 안 할 거야! 아, 그리고 옷에 냄새 배는 거 싫어하는 사람들은 페브리즈 챙겨가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