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품은 제주 영은맛집, 서귀포 보말칼국수 레전드 찍었다!

드디어 제주도 도착! 렌터카 딱 받아서 네비에 “영은맛집” 찍고 냅다 달렸다. 이번 여행의 첫 끼는 무조건 여기라고 몇 번을 다짐했던 곳. 사실 제주 올 때마다 고기국수는 무조건 먹어줘야 하는 코스였는데, 이번엔 뭔가 새로운 게 땡기더라고. 인스타에서 우연히 본 보말칼국수 비주얼에 완전 꽂혀버렸지 뭐야. 게다가 돔베고기까지 판다니… 이건 무조건 가야 해!

차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감귤색 간판이 딱 제주 느낌 뿜뿜! 뭔가 관광객들한테 인기 많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문 열고 들어가니 생각보다 아담한 공간이었는데, 테이블은 거의 다 차 있더라.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벽에 붙어있는 메뉴판을 보니 보말칼국수, 고기국수 딱 두 가지 메인 메뉴에 돔베고기랑 만두가 사이드로 있더라고. 고민할 것도 없이 보말칼국수 하나랑 돔베고기 작은 거 하나 바로 주문했다.

주문하고 얼마 안 돼서 밑반찬이 쫙 깔리는데, 김치 비주얼부터 심상치 않아. 딱 봐도 맛있게 익은 김치에 무 장아찌, 그리고 쌈장까지! 특히 저 김치는 진짜 칼국수랑 환상 조합일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솔직히 칼국수 맛집은 김치가 생명 아니겠어? 그리고 돔베고기 시키니까 쌈 채소도 같이 나오는데, 상추가 엄청 싱싱해 보이는 게 아주 맘에 들었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돔베고기 등장! 야들야들한 돔베고기가 윤기 좔좔 흐르는 게 진짜 비주얼 미쳤다… 갓 삶아져 나온 듯한 따끈함이 느껴지는 게, 젓가락을 멈출 수 없게 만드는 비주얼이야. 특히 돔베고기 밑에 깔린 깻잎이 신의 한 수! 돔베고기 한 점 딱 집어서 깻잎에 싸 먹으니까 향긋한 깻잎 향이랑 쫄깃한 돔베고기가 입안에서 완전 파티를 열어버리네.

같이 나온 쌈장에 콕 찍어 먹어도 존맛탱! 쌈장이 너무 짜지도 않고, 돔베고기의 느끼함은 잡아주면서 감칠맛은 확 올려주는 게 진짜 이 집 쌈장 비법 알고 싶다… 돔베고기 자체가 돼지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하고 야들야들해서 진짜 술술 넘어간다. 같이 시킨 막걸리랑 같이 먹으니까 진짜 여기가 천국이구나 싶더라.

윤기가 흐르는 돔베고기
야들야들 윤기가 흐르는 돔베고기, 깻잎에 싸먹으면 진짜 꿀맛!

드디어 메인 메뉴인 보말칼국수 등장! 와… 국물 색깔부터가 진짜 진해 보이는 게, 딱 봐도 찐 맛집 포스 좔좔. 보말이 통째로 들어간 건 아니었지만, 잘게 갈린 보말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국물 자체가 엄청 진하고 고소해. 면도 탱글탱글 쫄깃쫄깃한 게, 진짜 후루룩후루룩 계속 들어간다.

사장님께서 육수 먼저 맛보라고 하시길래, 국물부터 한 입 딱 들이켰는데… 진짜 이거 미쳤다! 😭👍🏻👍🏻👍🏻 진짜 내가 먹어본 보말칼국수 중에 최고라고 감히 말할 수 있어. 비린 맛 하나 없이, 진짜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지는 게, 국물 한 방울 남기는 게 죄짓는 기분 들 정도.

칼국수 면이랑 같이 후루룩 먹으니까 진짜 쫄깃한 면발이랑 진한 보말 국물이 입안에서 춤을 춘다 💃🕺🏻 솔직히 말해서, 막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닐 수도 있어. 근데 진짜 기본에 충실한 맛이랄까? 깔끔하고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지는 게, 질리지 않고 계속 먹게 되는 그런 맛이야.

보말칼국수와 밑반찬
보말칼국수랑 환상궁합 자랑하는 김치! 진짜 3번 리필은 기본.

아까 칭찬했던 김치! 칼국수 위에 김치 딱 올려서 같이 먹으면… 아… 진짜 말해 뭐해! 🥰🥰🥰 솔직히 칼국수만 먹으면 살짝 느끼할 수도 있는데, 매콤한 김치가 느끼함을 싹 잡아주면서 입맛을 확 돋워준다. 김치 진짜 너무 맛있어서 세 번이나 리필해 먹었잖아 😅

어떤 사람들은 보말칼국수에 청양고추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던데, 나는 맵찔이라서 패스 🌶️ 대신 국물에 밥 말아 먹었는데… 이거 완전 꿀팁! 🍚👍🏻👍🏻👍🏻 진한 보말 국물에 밥 말아서 김치 얹어 먹으니까 진짜 배부른데도 계속 들어간다. 탄수화물 is 뭔들…

다 먹고 나니까 진짜 배 터질 것 같았는데, 왠지 모르게 아쉬운 거야. 그래서 고기국수도 궁금해지더라고… 🤔 옆 테이블 보니까 고기국수도 엄청 맛있어 보이길래, 다음에는 꼭 고기국수 먹어봐야지 다짐했다. 아, 그리고 만두도 맛있어 보였는데… 🥟 다음에는 친구들이랑 같이 와서 메뉴별로 다 시켜서 먹어봐야겠다.

계산하고 나오는데 사장님 부부가 엄청 친절하게 인사해 주시더라. 😊 진짜 동네 식당 같은 푸근함이 느껴지는 곳이었어. 맛도 맛이지만, 사장님 부부의 친절함 덕분에 더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고기국수
다음엔 꼭 먹어봐야지 다짐한 고기국수! 비주얼 장난 아니쥬?

영은맛집 바로 앞에 법환포구가 있어서 밥 먹고 산책하기에도 딱 좋아. 🌊 해녀상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시원한 바닷바람 쐬면서 소화시키니까 진짜 힐링 되는 기분. 밥도 맛있게 먹고, 바다 구경도 하고, 진짜 완벽한 코스였다.

솔직히 영은맛집이 막 엄청 유명한 맛집은 아닐 수도 있어. 막 웨이팅이 엄청 길거나, 그런 건 아니거든. 근데 진짜 숨겨진 보석 같은 곳이라고 말하고 싶어. 👍🏻👍🏻👍🏻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고, 사장님도 친절하고, 위치도 좋고! 진짜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곳이야.

메뉴
착한 가격의 메뉴! 보말칼국수, 고기국수, 돔베고기 다 먹어봐야 함.

제주도 서귀포 여행 간다면, 영은맛집은 무조건 꼭 가봐! 진짜 후회 안 할 거야. 🥰🥰🥰 특히 보말칼국수는 무조건 먹어봐야 해! 진짜 찐이다 💯💯💯 아, 그리고 돔베고기도 잊지 말고 꼭 시켜서 막걸리랑 같이 먹어봐! 진짜 천국이 따로 없어.

아, 그리고 여기 올레길 7코스 중간 지점이래. 올레길 걷다가 배고프면 들러서 밥 먹고 가도 좋을 것 같아. 💪🏻 나는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무조건 영은맛집 또 갈 거야! 그때는 고기국수랑 만두도 꼭 먹어봐야지. 😋

이번 제주도 여행, 첫 끼부터 완전 성공적! 덕분에 여행 내내 기분 좋게 다닐 수 있었어. 역시 여행은 맛있는 음식이 최고야! 👍🏻👍🏻👍🏻 제주도 맛집 찾는다면, 영은맛집 완전 강추! 💯💯💯

돔베고기 한 상 차림
돔베고기, 김치, 막걸리! 이 조합은 진짜 사랑입니다.

솔직히 맛없는 음식점 가면 기분만 상하고 돈 아깝잖아. 😠 영은맛집은 진짜 돈 하나도 안 아까울 정도로 맛있고,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야. 제주도민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라니, 말 다 했지? 😜 서귀포 맛집 클라스 제대로 보여주는 곳! 진짜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다!

아 맞다! 여기 가격도 진짜 착해. 요즘 물가 장난 아닌데, 이 가격에 이 퀄리티면 진짜 혜자 아닌가요? 🥰🥰🥰 가성비 최고 맛집 인정! 땅땅땅! 🪨🪨🪨

오늘 진짜 너무 맛있게 잘 먹어서 기분 최고다! 역시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 😍 영은맛집 서귀포에서 잊지 못할 맛있는 추억 만들고 갑니다! 사장님, 다음에 또 올게요! 👋🏻👋🏻👋🏻 보말칼국수 레전드 인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