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 아래 흑돼지, 제주 금능의 낭만 맛집 “이큐테이블”에서 캠핑 감성 제대로!

제주 여행 계획하면서 제일 기대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흑돼지 바비큐였어. 흔한 식당 말고, 뭔가 특별한 분위기에서 즐기고 싶어서 엄청 찾아봤거든. 그러다 발견한 곳이 바로 금능 해변 근처의 “이큐테이블”이야. 여기는 진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맘에 쏙 들었던 곳이라, 완전 강추하고 싶어!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에 나도 모르게 “와…” 하는 감탄사가 터져 나왔어. 넓은 잔디밭 위에 텐트랑 방갈로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진짜 캠핑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 은은한 조명이 켜진 저녁 시간대에 방문했더니 분위기가 더 로맨틱했어. 커플끼리 데이트하기도 좋고, 아이들 데리고 가족끼리 와도 너무 좋을 것 같아. 물론 나처럼 친구들이랑 와서 신나게 떠들고 먹는 것도 최고지!

이큐테이블 외부 전경. 캠핑장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고, 텐트와 방갈로가 보인다.
캠핑 분위기 제대로! 넓은 잔디밭에 펼쳐진 이국적인 풍경에 넋을 잃었다.

우리는 미리 예약해둔 텐트 자리로 안내받았어. 테이블 세팅이 진짜 예술이더라. 나무로 된 3단 트레이에 각종 소스랑 밑반찬이 정갈하게 담겨 나오는데,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었어. 인스타 감성 제대로! 흑돼지 오겹살이랑 목살, 그리고 수제 소세지, 버섯, 양파, 꽈리고추까지 푸짐하게 한 상 차려지니 빨리 구워 먹고 싶은 마음밖에 안 들더라.

숯불이 들어오고, 드디어 흑돼지 굽기 시작! 치익- 하는 소리와 함께 고소한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진짜 참기 힘들었어. 숯불 화력이 좋아서 금방 익더라고. 잘 익은 흑돼지 한 점을 멜젓에 푹 찍어서 먹어봤는데… 와,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맛이었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에, 흑돼지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데… 정말 잊을 수 없는 맛이었어. 제주에서 먹는 흑돼지는 역시 다르구나, 실감했지.

3단 트레이에 담겨 나온 밑반찬과 흑돼지, 버섯, 소세지 등 바베큐 재료들. 정갈하고 푸짐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인스타 감성 뿜뿜하는 3단 트레이! 흑돼지 퀄리티도 장난 아니었다.

수제 소세지도 진짜 맛있었어. 톡 터지는 식감에 육즙이 팡팡 터지는데, 맥주를 부르는 맛이랄까? 곁들여 나오는 버섯이랑 양파도 숯불에 구워 먹으니 달달하고 너무 맛있더라. 특히 꽈리고추는 흑돼지랑 같이 먹으니까 느끼함도 잡아주고, 진짜 환상의 조합이었어.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나니, 사장님께서 불멍 세트를 가져다주셨어. 장작에 불을 붙여주시는데, 타닥타닥 소리를 내며 타오르는 불꽃을 보고 있으니 마음이 편안해지더라. 불멍하면서 마시멜로우 구워 먹는 것도 빼놓을 수 없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마시멜로우, 진짜 꿀맛이었어. 옆 테이블 아이들도 마시멜로우 구워 먹으면서 엄청 신나하더라.

얼음이 가득 담긴 통에 제주 맥주 캔과 병맥주가 들어있다.
시원한 제주 맥주와 함께 즐기는 흑돼지 바베큐는 천상의 조합!

캠핑 분위기 내면서 맛있는 흑돼지 먹고, 불멍까지 하니 진짜 제대로 힐링하는 기분이었어. 게다가 여기는 주류나 음료도 일반 마트 가격이랑 비슷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야. 우리는 제주 위트 에일 맥주를 시켜서 흑돼지랑 같이 마셨는데, 진짜 꿀맛이더라.

아, 그리고 여기 골뱅이 비빔 라면이랑 불닭볶음면도 진짜 맛있대. 우리는 너무 배불러서 못 먹었지만, 후식으로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더라고. 다음에 가면 꼭 먹어봐야지!

이큐테이블은 금능 해수욕장이랑도 가까워서, 낮에는 해수욕 즐기고 저녁에는 바베큐 파티하는 코스로도 딱 좋을 것 같아.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고 하니, 강아지 데리고 오는 사람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야. 주차는 가게 주차장이나 입구 갓길에 하면 돼.

골뱅이 비빔 라면 위에 오이채가 올려져 있다.
다음에 가면 꼭 먹어봐야지! 후식으로 인기라는 골뱅이 비빔 라면.

내가 방문했을 때는 아쉽게도 반딧불이는 못 봤지만, 다른 후기 보니까 반딧불이도 나온다고 하더라고. 진짜 낭만적이지 않아?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셨어. 필요한 거 있으면 바로바로 가져다주시고, 불편한 점은 없는지 계속 신경 써주셨거든. 덕분에 더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시고 유쾌하시더라. 손님 한 명 한 명에게 진심으로 대해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

아, 그리고 여기 숙박 시설도 같이 운영하고 있대. 텐트나 방갈로에서 숙박할 수도 있고, 호텔 객실도 있다고 하더라고. 우리는 숙소는 다른 곳으로 예약해놔서 이용 못 했지만, 다음에 제주도 가면 여기서 숙박하면서 바베큐도 즐기고, 제대로 힐링하고 싶어. 특히 가족 단위 여행객들한테는 진짜 좋을 것 같아. 숙소, 마트, 식당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하겠어.

숯불 위에서 흑돼지 오겹살, 소세지, 버섯, 양파 등이 구워지고 있다.
숯불에 구워 먹는 흑돼지는 진짜 꿀맛! 쫄깃하고 고소한 풍미가 예술이다.

이큐테이블은 단순한 고깃집이 아니라, 맛있는 음식과 아름다운 분위기,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두 갖춘 곳이었어. 제주 여행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라고 추천하고 싶어. 특히 저녁 노을 질 때쯤 방문하면, 낭만적인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거야. 진짜 후회 안 할 거야!

나는 다음에 제주도 가면 또 방문할 의사 200%야. 그때는 꼭 골뱅이 비빔 라면이랑 불닭볶음면도 먹어보고, 숙박도 하면서 이큐테이블의 모든 것을 제대로 즐겨볼 생각이야. 아, 그리고 비 오는 날 방문하면 더 운치 있다고 하니, 비 오는 날도 한번 노려봐야겠어.

잘 익은 흑돼지 오겹살과 소세지, 버섯, 꽈리고추가 숯불 위에 놓여 있다.
흑돼지, 소세지, 야채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이큐테이블!

혹시 금능 해변 근처 맛집 찾고 있다면, 아니면 제주에서 특별한 캠핑 분위기 느끼고 싶다면, 주저 말고 이큐테이블로 달려가! 진짜 강추할게!

아, 그리고 이큐테이블 바로 근처에 “Studio EQ”라고 빈티지 소품샵도 있대. 바베큐 먹고 소화도 시킬 겸, 구경 한번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잘 구워진 흑돼지 오겹살이 먹음직스럽게 놓여 있다.
육즙 가득한 흑돼지 오겹살! 멜젓에 푹 찍어 먹으면 진짜 꿀맛!

나는 이큐테이블에서 너무 좋은 추억 만들어서, 앞으로 제주도 갈 때마다 꼭 들를 것 같아. 여기 완전 내 인생 맛집 등극! 다들 꼭 한번 가봐! 후회 안 할 거야!

Studio EQ 내부 모습. 다양한 빈티지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이큐테이블 바로 옆에 있는 빈티지 소품샵 “Studio EQ”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큐테이블 건물 외관. 벽돌 건물에 흰색 창틀이 인상적이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이큐테이블 건물 외관.
이큐테이블 텐트 내부 모습.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텐트 내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