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 코앞! 제주 고기국수 맛집, 여기 무조건 들러보길 잘했다!

제주 여행, 맘먹고 큰 짐 챙겨 떠나왔지만, 막상 도착하니 뭘 해야 할지 살짝 막막하더라. 특히 아침! 늦잠은 죽어도 용납 못하는 스타일이라, 눈 뜨자마자 부랴부랴 성산일출봉으로 향했지. 새벽 공기 마시며 슬슬 걸어 올라가니 세상이 내 발 아래 있는 듯한 기분! 근데, 내려오니 배가 너무 고픈 거야. 역시 금강산도 식후경이지.

인스타에서 봤던 고기국수 집이 떠올라서 바로 검색! “성산일출봉 맛집” 치니 바로 뜨는 거 있지? 주차장도 넓어서 운전하기도 편했어. 아침부터 사람들이 꽤 많더라.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넓고 깔끔한 매장 내부
매장이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깔끔한 분위기가 확 느껴졌어.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옆 테이블 신경 안 쓰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겠더라. 직원분들도 어찌나 친절하신지, 기분 좋게 자리를 안내받았지.

메뉴판을 보니 고기국수, 비빔국수, 전복죽, 돔베고기까지! 다 맛있어 보여서 한참을 고민했어. 특히 고기국수는 무조건 먹어봐야 할 것 같았고, 왠지 돔베고기도 땡기더라고. 결국 고기국수랑 돔베고기를 주문했지. 혼자 여행 왔지만, 이 정도는 먹어줘야 제대로 먹었다 할 수 있잖아?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고기국수가 나왔어! 뽀얀 국물에 큼지막한 고기, 그리고 고명으로 올려진 채소가 어찌나 먹음직스럽던지.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더라. 폰 꺼내서 바로 찰칵찰칵! 인스타 스토리에 올리니 친구들이 “어디야? 맛있어 보여!” 난리도 아니었어.

뽀얀 국물에 푸짐한 고기가 올라간 고기국수
진한 육수와 부드러운 고기의 조화가 환상적인 고기국수.

일단 국물부터 한 입. 와… 진짜 진하고 깊은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거야. 돼지 특유의 잡내는 하나도 없고, 깔끔하면서도 구수한 게 진짜 예술이었어. 면발도 탱글탱글해서 식감이 너무 좋았어. 후루룩후루룩, 정신없이 면을 흡입했지.

고기도 진짜 부드러웠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해서 입에서 살살 녹는 느낌.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 진짜 꿀맛이더라. 고기 양도 넉넉해서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었어.

윤기가 좔좔 흐르는 돔베고기
돔베고기는 윤기가 좔좔 흐르고, 젓가락으로 집는 순간 부드러움이 느껴졌다.

고기국수를 어느 정도 먹고 있으니 돔베고기가 나왔어.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게 진짜 맛있어 보이더라. 젓가락으로 하나 집어서 입에 넣으니… 와,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거 있지? 돼지 냄새도 전혀 안 나고, 너무 부드러워서 그냥 꿀떡 삼켜졌어.

돔베고기는 같이 나온 쌈 채소에 싸 먹어도 맛있고, 멜젓에 찍어 먹어도 진짜 꿀맛이야. 특히 멜젓!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게 돔베고기의 풍미를 확 살려주더라. 돔베고기 한 입, 멜젓 콕 찍어서 또 한 입! 진짜 쉴 새 없이 입으로 들어갔어.

한상 가득 차려진 고기국수와 돔베고기
고기국수, 돔베고기, 그리고 깔끔한 밑반찬까지 완벽한 한 상 차림.

밑반찬도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 특히 김치! 적당히 익어서 아삭아삭하고, 매콤한 게 내 입맛에 딱 맞더라. 고기국수랑 같이 먹으니 진짜 환상의 조합이었어. 솔직히 김치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을 것 같았어.

먹다 보니 옆 테이블에서 비빔국수도 많이 시키는 것 같더라고. 빨간 양념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살짝 흔들렸지만… 이미 배가 너무 불렀어.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지. 다음에 오면 꼭 비빔국수도 먹어봐야지!

푸짐한 양의 전복국수
전복국수는 어른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은 깔끔한 맛이었다.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 아이들이랑 같이 온 가족들은 고기국수에 밥을 말아 먹기도 하고, 어른들은 전복죽이나 전복국수를 많이 드시더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들이 가득한 것 같아.

나오는 길에 사장님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를 드렸더니, 환하게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라고 하시더라. 덕분에 기분 좋게 가게를 나섰지.

깔끔하고 담백한 고기국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고기국수. 아침 식사로도 부담 없다.

솔직히 관광지 근처라 별 기대 안 했는데, 여기 진짜 찐 맛집이야. 음식 맛은 물론이고, 친절한 서비스, 깔끔한 분위기까지 모든 게 완벽했어. 성산일출봉 왔다가 어디서 밥 먹을지 고민이라면, 여기 무조건 강추한다! 후회 안 할 거야.

다음에 제주도 가면 또 들러야지. 그때는 비빔국수랑 만두도 꼭 먹어봐야겠다. 아, 그리고 부모님 모시고 와도 진짜 좋아하실 것 같아. 특히 전복죽! 어른들 입맛에 딱 맞을 것 같아.

고기국수에 김치를 올려 한 입 가득
탱글탱글한 면발에 김치 얹어서 한 입에 쏙! 진짜 꿀맛이다.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나오니, 이제야 제주 여행이 시작된 기분이었어. 맛있는 음식은 역시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아. 특히 제주도 맛집에서 즐기는 식사는 더욱 특별하잖아. 성산일출봉의 멋진 풍경과 맛있는 고기국수 덕분에, 이번 제주 여행은 정말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가득할 것 같다.

아, 그리고 여기 음악 플레이리스트도 진짜 좋았어. 엄마랑 같이 왔던 손님도 음악 칭찬을 엄청 하더라. 맛있는 음식에 좋은 음악까지 더해지니, 진짜 완벽한 식사였어. 사장님 센스 최고!

비빔국수 비주얼
다음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할 비빔국수!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이었어.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맛있는 제주 음식 찾는다면, 꼭 한번 들러봐! 절대 실망하지 않을 거야. 강력 추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