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풀리는 제주 고사리해장국 맛집, 중문에서 만나는 특별한 향토의 맛

제주 여행, 늘 설레는 단어지. 푸른 바다, 귤 향기,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제주 맛집 탐방 아니겠어? 이번 여행에서 묵었던 숙소가 중문 쪽에 있어서 아침 일찍부터 맛집 레이더를 풀가동했지.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고사리해장국 집이 눈에 딱 들어온 거야. 이름하여 ‘제주 맛집 고사리 해장국’! 간판부터가 ‘나 맛집이야’라고 써 붙여 놓은 듯한 포스였어.

아침 햇살을 받으며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갔지. 문을 열자마자 구수한 냄새가 코를 찔렀어. 마치 할머니 댁에 온 듯한 푸근한 느낌이랄까? 넓고 깔끔한 실내가 인상적이었어.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겠더라. 나무 테이블에 앉으니 괜히 더 기대감이 샘솟는 거 있지.

제주 고사리 해장국 식당 외관
식당 입구부터 느껴지는 맛집의 포스! 간판에 크게 쓰인 ‘제주 고사리 해장국’이 인상적이야.

메뉴판을 쓱 훑어봤어. 역시 메인 메뉴는 고사리해장국! 몸국도 유명하다고 해서, 두 가지를 다 시켜봤지. 욕심쟁이 같다고? 에이, 제주까지 왔는데 이 정도는 먹어줘야지! 그리고 고등어구이도 있길래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서 함께 주문했어. 잠시 후, 밑반찬이 먼저 나왔는데,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있어 보이는 거야. 특히 깍두기는 딱 봐도 잘 익은 게, 해장국이랑 환상궁합일 것 같았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고사리해장국이 나왔어. 뚝배기에 담겨 보글보글 끓는 모습이 어찌나 먹음직스럽던지! 숟가락으로 휘휘 저어보니, 고사리가 정말 듬뿍 들어 있더라. 국물은 걸쭉하면서도 진한 갈색을 띠고 있었는데, 냄새만 맡아도 속이 확 풀리는 기분이었어.

정갈하게 차려진 고사리 해장국 한 상 차림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고사리 해장국 한 상! 깔끔한 밑반찬도 마음에 쏙 들었어.

첫 숟갈을 뜨는 순간, 감탄사가 절로 나왔어. “야, 여기 진짜 맛있다!” 걸쭉한 국물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고사리 특유의 향긋함과 깊은 맛이 어우러져 정말 환상적인 맛을 내는 거야. 고사리는 어찌나 부드러운지,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을 정도였어. 마치 죽처럼 부드러운 식감인데, 전혀 느끼하지 않고 오히려 고소했어.

밥 한 숟갈 크게 떠서 국물에 푹 적셔 먹으니, 꿀맛이 따로 없더라. 깍두기 하나 올려 먹으면, 그야말로 천상의 조화! 솔직히 말해서, 지금까지 먹어본 해장국 중에서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어. 국물이 어찌나 시원한지, 전날 마신 술이 싹 해장되는 기분이었지.

몸국은 또 다른 매력이 있었어. 고사리해장국이 산내음이 느껴지는 맛이라면, 몸국은 제주 바다의 향을 담은 듯한 맛이었지. 구수하면서도 깔끔한 국물이 정말 일품이었어. 몸, 즉 모자반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

수저로 떠올린 걸쭉한 고사리 해장국
걸쭉한 국물에 듬뿍 들어간 고사리! 이 조합, 정말 칭찬해!

아이들은 고등어구이에 푹 빠졌어.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등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정말 맛있었어. 밥 위에 고등어 한 점 올려 주니, 어찌나 잘 먹던지! 아이들 입맛에도 딱 맞는 메뉴였나 봐.

고사리 해장국과 몸국, 그리고 다양한 밑반찬들
고사리 해장국, 몸국, 그리고 푸짐한 밑반찬까지! 정말 든든한 한 끼 식사였어.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셨어. 혹시 부족한 건 없는지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맛은 어떤지 물어봐 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지. 덕분에 더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어. 게다가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었어.

정신없이 먹다 보니 어느새 뚝배기 바닥이 보이더라. 정말 깨끗하게 싹 비웠지. 배는 빵빵, 속은 따뜻, 기분은 최고! 이 맛에 제주도 오는 거 아니겠어? 계산하고 나오면서 사장님께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를 드렸더니, 환하게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라고 말씀하시더라. 당연히 또 가야지!

숟가락 위에 올려진 고사리와 밥
밥 위에 고사리 듬뿍 올려서 한 입! 정말 꿀맛!

중문에서 아침 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여기 ‘제주 고사리 해장국’을 강력 추천할게. 특히 고사리해장국은 꼭 먹어봐야 해!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거야. 가격도 합리적이고 양도 푸짐해서 가성비도 최고라고 생각해.

여행하면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을 발견하는 건 정말 행운이지. 이번 ‘제주 고사리 해장국’ 방문은 내 제주 여행의 최고의 순간 중 하나로 기억될 것 같아. 다음에 제주에 오면 꼭 다시 들러서 이번에 못 먹어본 다른 메뉴들도 맛봐야지. 아, 그리고 숙취로 고생하는 친구가 있다면, 여기 꼭 데려와야겠어. 고사리해장국 한 그릇이면, 끄떡없을 테니까!

접짝뼈국
맑은 국물이 인상적인 접짝뼈국! 고사리 해장국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

아, 그리고 아이들이 있다면 접짝뼈국도 괜찮을 것 같아. 맑은 뼈해장국 같은 느낌인데, 국물이 담백하고 고소해서 아이들도 정말 잘 먹더라고. 특히 깍두기랑 같이 먹으면 최고!

식당 내부 모습
넓고 깔끔한 식당 내부!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마지막으로, 여기는 관광지 근처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정말 착해. 부담 없이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해 줬으면 좋겠어. 그럼, 다들 맛있는 제주 여행 되길 바랄게! ‘제주 고사리 해장국’, 꼭 가봐! 후회하지 않을 거야.

맛있게 먹은 고사리 해장국
정말 싹싹 비웠지? 그만큼 맛있었다는 증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