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멎는 오션뷰! 제주 바다다에서 맛보는 인생 최고의 힐링 제주 맛집

드디어 왔다, 바다다! 제주 여행 계획하면서부터 얼마나 설렜는지 몰라. 인스타에서 사진 보자마자 “여긴 무조건 가야 해!”를 외쳤었지. 중문 쪽 숙소 잡은 것도 다 바다다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2분 거리에 이런 뷰 맛집이 있다니, 이건 운명이야.

아침부터 서둘러 준비하고 11시 반쯤 도착했는데, 웬열? 토요일인데 사람이 거의 없는 거 있지. 덕분에 바다 바로 앞에 명당자리 겟-챠! 마치 전세 낸 듯한 기분으로 브런치를 즐길 수 있었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귓가를 간지럽히는 잔잔한 음악소리, 코끝을 스치는 은은한 커피향, 눈 앞에 펼쳐지는 푸른 바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 오감 풀 충전 완료!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테이블 위에 놓인 티라미수 케이크와 스콘, 커피
눈 앞에 펼쳐진 그림 같은 풍경. 티라미수, 스콘, 그리고 커피 한 잔.

통유리창으로 쏟아지는 햇살 아래, 에메랄드빛 바다가 반짝이는 모습은 진짜… 말잇못. 넋 놓고 바다만 멍하니 바라보게 되더라. 핸드폰은 잠시 꺼두고, 오롯이 이 순간을 즐기기로 했다. 이런 게 바로 진정한 힐링이지!

바다를 보고 있는데 저 멀리 제트보트 한 대가 슝 지나가는 게 보였다. 물살을 가르며 질주하는 모습이 어찌나 시원해 보이던지. 나도 다음엔 꼭 제트보트 타봐야지! 보기만 해도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기분. 역시 제주 바다는 액티비티지!

카페 내부에서 통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야외 테이블과 파라솔, 바다 풍경
통유리 너머로 보이는 이국적인 풍경. 여기가 정말 제주도 맞아?

바다다 카페는 3000평 규모의 대형 카페답게 진짜 넓고, 야외 공간도 장난 아니게 잘 꾸며져 있었다. 마치 해외 휴양지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비치체어와 파라솔, 그리고 탁 트인 수영장까지! 여름에 오면 진짜 제대로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수영장 물이 차가워서 들어가 보진 못했지만,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느낌.

나중에 알고 보니 애견 동반 가능한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고 한다. 강아지랑 같이 여행 온다면 무조건 들러야 할 코스! 나도 다음엔 우리 댕댕이 데리고 와야겠다. 돗자리 깔고 앉아서 댕댕이랑 같이 힐링하는 상상만 해도 행복해지네.

해질 무렵의 카페 야외 수영장과 주변 나무, 멀리 보이는 바다
해 질 무렵, 수영장에 비치는 노을빛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브런치 메뉴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오이스터 파스타랑 페퍼로니 피자를 주문했는데, 둘 다 완전 성공적! 오이스터 파스타는 매콤한 게 딱 내 스타일이었고, 페퍼로니 피자도 짭짤하니 맛있었다. 아이랑 같이 온 가족 단위 손님들도 많이 시키는 메뉴인 듯.

3단 트레이에 담긴 브런치 메뉴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3단 브런치 트레이.

음료는 뭘 마실까 하다가, 시그니처 메뉴인 ‘한라스프링’을 주문해 봤다. 비주얼부터가 인스타 감성 뿜뿜! 한라봉청이 듬뿍 들어가서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완전 내 스타일이었다. 사진 찍기에도 너무 예쁘고, 맛도 좋고! 역시 시그니처는 괜히 시그니처가 아니지.

다양한 종류의 음료
알록달록 예쁜 색감의 음료들.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비주얼이다.

커피도 안 마셔볼 수 없지!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 시켜서 홀짝거리면서 다시 바다 감상.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 향과 함께 눈 앞에 펼쳐진 풍경을 보고 있으니, 세상 시름 다 잊게 되더라.

바다다 카페는 낮에도 예쁘지만, 저녁에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한다. 조명이 켜진 수영장과 바다는 낮과는 또 다른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다음엔 꼭 저녁에 와서 칵테일 한 잔 하면서 분위기를 즐겨봐야지.

카페 내부 인테리어도 진짜 신경 쓴 느낌이 팍팍 들었다. 화이트톤으로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너무 좋았고, 곳곳에 놓인 소품들도 감각적이었다. 2층에는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 손님들이나 단체로 오는 손님들에게도 좋을 것 같다.

카페 내부의 테이블과 의자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어디에 앉아도 인생샷 각!

사진 찍는 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바다다 와야 한다. 어디에서 찍어도 인생샷 보장! 특히,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로 찍으면 진짜 미친 비주얼을 자랑한다. 나도 여기서 사진 엄청 많이 찍었다는 건 안 비밀.

바다다 카페는 음료 가격이 살짝 비싼 편이지만, 이 뷰와 분위기를 생각하면 전혀 아깝지 않다. 오히려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 제주 여행 와서 제대로 힐링하고 싶다면, 바다다 카페 강추! 후회는 절대 없을 거다.

테이블 위에 놓인 맥주와 나쵸, 스콘
밤에는 시원한 맥주 한 잔과 함께 낭만적인 시간을!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시고,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도 편하다. 서귀포 쪽에서 대형 카페 찾는다면 무조건 바다다 추천! 특히, 뷰가 진짜 넘사벽이니까 꼭 한번 가보길 바란다.

아, 그리고 바다다에서는 커피뿐만 아니라 칵테일, 맥주 등 다양한 주류도 판매하고 있다. 밤에는 펍 분위기로 변신하는 것 같던데, 다음에는 저녁에 와서 칵테일 한잔하면서 분위기를 즐겨봐야겠다.

바다를 배경으로 놓인 커피와 빵
어디를 둘러봐도 그림 같은 풍경!

진짜 이번 제주 여행에서 바다다 카페는 최고의 선택이었다. 아름다운 뷰, 맛있는 음식, 힙한 분위기,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든 게 완벽했던 곳. 앞으로 제주도 갈 때마다 무조건 들를 것 같다. 바다다, 진짜 레전드!

나오는 길에 아쉬워서 계속 뒤돌아봤다. 다음에 또 올게, 바다다! 그땐 더 오래 머물면서 뽕을 뽑아주겠어! 제주, 너는 love… 특히 바다다는 더 lov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