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함에 솔잎 향이 더해진 곳, 제주 솔잎에서 맛보는 인생 숙성회 제주맛집

제주 도착하자마자 렌터카 냅다 몰아서 달려간 곳, 바로 제주시청 근처에 있다는 이자카야 ‘솔잎’이야. 이름부터 뭔가 싱그러운 느낌 팍 오잖아? 여행 첫날 저녁, 숙성회에 사케 한잔 딱! 들이켜주면 여기가 바로 천국 아니겠어? 솔직히 말해서, 도착 전에 엄청 기대했거든. 다들 입을 모아 칭찬하는 숙성회 맛집이라니, 이건 무조건 가봐야 한다 싶었지.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은은한 조명이랑 아늑한 분위기가 진짜… душу душу душу я тебе спою. 퇴근하고 맛있는 안주에 술 한잔 기울이기에 딱 좋은 분위기랄까? 테이블 자리도 있고, 혼술족들을 위한 다찌 자리도 있어서 좋더라. 나는 혼자 갔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았어. 오히려 사장님이랑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더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

솔잎 외부 전경
멀리서도 한눈에 띄는 ‘솔잎’ 간판. 뭔가 맛집 포스 제대로 느껴지지 않아?

메뉴판을 딱 펼쳤는데, 와… 진짜 고민 엄청 했어. 숙성회는 당연히 시켜야 하고, 크림 짬뽕탕도 맛있어 보이고, 튀김도 포기할 수 없고… 결국 직원분 추천받아서 모듬 사시미랑 크림 짬뽕탕 세트로 결정! (사실 육회계란김밥도 너무 땡겼지만… 다음 기회에ㅠㅠ)

주문하고 나니까 기본 안주로 창난젓 크림치즈가 나오는데, 이야… 이거 진짜 요물이야. 짭짤한 창난젓이랑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조합이 상상 이상으로 꿀맛! 맥주 안주로 진짜 최고일 듯.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모듬 사시미 등장! 비주얼 진짜 미쳤다… 😍 삼치, 연어, 부시리, 광어, 안키모, 참돔유비끼, 보리된장, 참치, 호래기, 딱새우… 종류도 진짜 다양해.

모듬 사시미 비주얼
이 영롱한 빛깔 좀 봐… 진짜 신선함이 눈으로도 느껴지지 않니?

회 한 점 딱 집어서 입에 넣는 순간, 진짜 감탄사가 절로 나왔어. 숙성이 진짜 제대로 돼서 그런지,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비린 맛 하나 없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진짜 최고야. 특히 숙성회마다 어울리는 소스를 위에 얹어주셔서,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더 극대화되더라.

특히 기억에 남는 건 참돔유비끼! 껍질은 쫄깃하고 속살은 야들야들한 게, 진짜 식감 대박이야. 보리된장에 콕 찍어 먹으니까 고소한 맛까지 더해져서 진짜 환상의 조합이더라.

회를 어느 정도 먹고 있으니, 크림 짬뽕탕이 나왔어. 비주얼부터가 남달라. 해산물이 진짜 듬뿍 들어가 있고, 국물 색깔도 엄청 진해. 국물 한 입 딱 떠먹었는데… 와… 이거 진짜 술을 부르는 맛이야! 진한 크림 맛이 느껴지면서도, 칼칼한 짬뽕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게 진짜 신기하더라.

해산물 가득 크림 짬뽕탕
이 푸짐한 해산물 좀 봐! 국물 맛이 없을 수가 없겠지?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해산물도 엄청 신선해. 특히 딱새우 까먹는 재미가 쏠쏠하더라. 크림 짬뽕탕 안에는 딱새우 말고도 오징어, 홍합, 조개 등등 해산물이 진짜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고 싹싹 긁어먹었다니까.

옆 테이블 보니까 고등어구이도 많이 시키는 것 같더라. 나도 궁금해서 하나 시켜봤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어. 고소한 맛이 진짜 일품이더라. 와사비 살짝 올려서 먹으니까 느끼함도 싹 잡아주고, 진짜 입 안에서 축제가 열리는 기분이었어.

겉바속촉 고등어 구이
노릇노릇 구워진 고등어, 윤기 좔좔 흐르는 거 보이지?

혼자 왔는데도 너무 푸짐하게 시켜서 배 터지는 줄 알았어. 그래도 맛있는 걸 어떡해! 하나도 남길 수 없었다고.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까, 맞은편에 공용주차장이 있더라. 주말에는 무료고, 평일에도 오후 6시 이후에는 무료래. 차 가지고 오는 사람들은 참고하면 좋을 듯!

솔잎, 여기 진짜 제주 도민 맛집 인정! 분위기도 좋고, 음식 퀄리티도 높고, 가격도 합리적이고… 삼박자를 다 갖춘 곳이야. 특히 사시미에 진심인 사장님의 열정이 느껴져서 더 좋았어. 혼술하기도 좋고, 친구들이랑 같이 와서 술 한잔 기울이기도 좋은 곳!

모듬 사시미 디테일 샷
신선한 해산물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비주얼이지?

다음 제주 여행 때도 무조건 재방문할 거야! 그때는 육회계란김밥이랑 모듬 튀김도 꼭 먹어봐야지. 아, 그리고 사케 종류도 엄청 다양하던데, 다음에는 사케 페어링도 도전해볼까? 🥰

제주 여행 와서 숙성회 맛집 찾는다면, 제주시청 이자카야 ‘솔잎’ 진짜 강추할게!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푸짐한 모듬 사시미 한 상
이렇게 푸짐한 한 상 차림, 보기만 해도 배부르지 않아?

아, 그리고 ‘솔잎’에서는 1인 모듬회도 판매하고 있어서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 나처럼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진짜 희소식이지?

나오는 길에 사장님께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인사드렸더니, 활짝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 하시는데, 진짜 기분 좋더라. 이런 따뜻한 인심 때문에라도 다시 찾고 싶은 곳이야.

싱싱한 사시미 근접샷
이 윤기, 이 두께… 진짜 퀄리티 장난 아니지?

제주에서의 첫 식사를 너무 만족스럽게 해서, 앞으로의 여행이 더 기대되는 거 있지? ‘솔잎’ 덕분에 행복한 추억 하나 더 만들고 간다!

아, 그리고 솔잎은 제주시청 근처, 도남동에 위치해있어! 제주공항에서도 가까워서, 도착하자마자 혹은 떠나기 전에 들르기 딱 좋아.

다음에 제주도 가면 꼭 다시 들러야지! 그때까지 솔잎, 기다려라! 내가 간다!

모듬 사시미 전체 샷
이 아름다운 자태를 잊을 수가 없어… 😭

혼자 떠난 제주여행, ‘솔잎’ 덕분에 외롭지 않고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었어.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분위기, 그리고 친절한 사장님까지! 모든 게 완벽했던 곳. 제주 맛집 솔잎, 진짜 레전드 인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