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제주도 첫 끼! 애월에서 만난 인생 고기국수 맛집

드디어 제주도 도착! 렌터카 슝슝 몰아서 애월 해안도로 달리는데, 와… 바다 색깔 실화냐? 에메랄드빛 바다 보니까 진짜 제주도에 왔다는 게 실감 나더라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맘 같아선 바로 바다에 뛰어들고 싶었지만, 일단 배부터 채우기로 했다. 여행 전에 열심히 서치해둔 고기국수 맛집, ‘제주한면가 애월점’으로 곧장 핸들을 돌렸지.

주차장이 있다는 게 진짜 큰 메리트였다. 애월 쪽은 워낙 핫플이라 주차 헬게이트 열리는 거 감안해야 하는데, 여기는 넓찍한 주차장이 있어서 세상 편하게 주차하고 들어갔다. 문 열자마자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에 일단 합격! 뭔가 딱 요즘 스타일의 세련된 인테리어였다. 테이블도 넓찍해서 맘에 들었고, 혼밥하기 좋은 바 테이블도 있더라. 혼자 여행 온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겠어.

비빔국수와 돔베고기 한 상 차림
보기만 해도 군침 싹 도는 비빔국수와 돔베고기!

메뉴판 보니까 뭘 먹어야 할지 진짜 고민되더라. 고기국수는 당연히 시켜야 하고, 돔베고기도 포기할 수 없고, 얼큰 접짝뼈국이라는 것도 궁금하고… 결국 친구랑 둘이 가서 메뉴 세 개 시켜서 나눠 먹기로 했다. 다 먹어볼 테다!!!

제일 먼저 나온 건 흑돼지 고기국수! 뽀얀 국물에 흑돼지 고기가 듬뿍 올라가 있는데, 비주얼부터가 완전 합격이었다. 국물 한 입 딱 먹는 순간, “아… 이거 진짜다”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 돼지국밥처럼 진하면서도 깔끔한 육수! 돼지 특유의 잡내는 하나도 없고, 깊고 구수한 맛만 느껴졌다. 면도 탱글탱글하니 진짜 맛있었고, 특히 흑돼지 고기가 진짜 부드럽고 담백했다. 고기 양도 얼마나 많은지, 면이랑 같이 호로록 먹으니까 진짜 행복하더라.

흑돼지 고기국수
뽀얀 국물에 흑돼지 고기가 듬뿍!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비주얼!

다음은 보말 비빔국수! 이거 진짜 별미였다. 흔한 비빔국수 양념장이 아니라, 많이 달지도 짜지도 않고 딱 밸런스가 좋은 특제 양념장이라고 해야 하나? 진짜 감칠맛이 장난 아니었다. 통통한 보말도 쫄깃쫄깃하니 식감이 너무 좋았고, 신선한 야채들이랑 같이 비벼 먹으니까 진짜 입맛이 확 돌더라. 고기국수랑 같이 먹으니까 느끼함도 잡아주고, 진짜 환상의 조합이었다.

보말 비빔국수
매콤달콤한 양념에 쫄깃한 보말이 듬뿍! 진짜 멈출 수 없는 맛!

마지막으로 얼큰 접짝뼈국! 사실 뼈해장국 별로 안 좋아하는데, 여기는 뭔가 다르다는 후기를 보고 시켜봤다. 근데 진짜… 이거 안 시켰으면 후회할 뻔했다. 국물이 진짜 얼큰하면서도 깔끔하고, 돼지 뼈에서 나는 잡내는 하나도 없고, 깊은 맛만 느껴졌다. 뼈에 붙은 살도 얼마나 부드러운지, 그냥 젓가락으로 슥슥 발라 먹어도 될 정도였다. 특히 해장으로 진짜 좋을 것 같았다. 전날 술 안 마셨는데도 속이 쫙 풀리는 느낌!

얼큰 접짝뼈국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뼈에 붙은 살도 야들야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돔베고기! 차가운 냉제육 스타일로 나오는데, 냄새 하나도 안 나고 진짜 담백했다. 같이 나오는 양파절임에 소금 살짝 찍어 먹으니까 진짜 입에서 살살 녹더라. 특히 여기는 유자 하이볼도 팔던데, 돔베고기랑 같이 먹으니까 진짜 최고의 조합이었다. 운전 때문에 하이볼은 딱 한 잔만 마셨는데, 진짜 아쉬웠다. 다음에 가면 꼭 하이볼이랑 돔베고기 제대로 즐겨야지.

돔베고기
야들야들 돔베고기! 양파절임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꿀맛!

진짜 남김없이 싹싹 비웠다. 너무 배불러서 숨쉬기 힘들 정도였는데, 진짜 후회는 없었다. 제주도 와서 먹은 첫 끼인데, 진짜 너무 성공적이라 기분이 좋았다.

여기 직원분들도 진짜 친절하시다. 가게도 넓고 깨끗한데, 직원분들까지 친절하니까 진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다. 아, 그리고 여기 곱빼기는 무료라고 하더라. 양 많은 사람들은 곱빼기로 시켜서 맘껏 먹으면 될 듯!

깔끔한 테이블 세팅
깔끔하게 정리된 테이블과 식기류!

밥 먹고 나와서 바로 앞에 있는 한담해변 산책했는데, 와… 진짜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더라. 밥도 맛있게 먹고, 예쁜 바다도 보고, 진짜 완벽한 하루였다. 제주 애월 쪽에서 밥 먹을 곳 찾는다면, 진짜 제주 맛집 ‘제주한면가 애월점’ 완전 강추한다. 고기국수는 무조건 먹어야 하고, 돔베고기랑 얼큰 접짝뼈국도 꼭 한번 먹어보길! 후회는 절대 없을 거다.

고기국수와 돔베고기
제주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고기국수!

아, 그리고 여기 근처에 예쁜 카페들도 많으니까, 밥 먹고 커피 한잔하면서 여유 부리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시간이 없어서 카페는 못 갔는데, 다음에 가면 꼭 가봐야지. 제주도 여행 또 가고 싶다… 그때도 여기는 무조건 재방문이다! 진짜 레전드 맛집 인정!

진한 육수의 고기국수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고기국수!
제주한면가 애월점
애월에서 만난 최고의 맛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