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제주의 맛, 두툼회에서 만난 푸짐한 인심과 향수 가득한 맛집

제주에 도착하자마자 짐 풀기도 전에 달려간 곳은 바로 동문시장이었어. 북적거리는 사람들 틈에 섞여 활기 넘치는 시장 구경하는 재미가 얼마나 쏠쏠한지! 그중에서도 내 발길을 멈추게 한 곳은 바로 ‘두툼회’였지. 싱싱한 횟감들이 나 좀 데려가라며 반짝반짝 빛나고 있더라니까.

두툼회 매대 전경
보기만 해도 신선함이 느껴지는 두툼회의 횟감들

매대에 깔끔하게 진열된 횟감들을 보니 저절로 군침이 꿀꺽 삼켜지더라. 싱싱한 광어, 연어는 물론이고, 제주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고등어회, 딱새우회까지! 종류도 어찌나 다양한지, 뭘 골라야 할지 한참을 고민했지 뭐.

“제주어민이 오늘 잡고 두툼회가 다듬은 자연산 회”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지 뭐야. 오늘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생선이라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다고 생각했어.

다양한 종류의 모듬회
눈으로 먼저 맛보는 즐거움, 보기 좋게 진열된 모듬회

마침 저녁 시간이라 그런지, 다들 하나씩 포장해서 들고 가는 모습에 나도 얼른 합류했지. 숙소에 가서 편안하게 먹으려고 모듬회랑 코코넛 새우튀김을 주문했어.

주문하는 동안에도 사장님께서 어찌나 친절하신지, 이것저것 설명도 잘 해주시고, 덤도 팍팍 넣어주시겠다는 말씀에 기분이 더 좋아졌어. 역시 시장 인심은 어디 가도 최고라니까!

싱싱한 초밥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도는 초밥

숙소에 도착해서 포장해 온 회를 펼쳐보니, 세상에나! 양이 어찌나 푸짐한지, 둘이 먹어도 배가 터지겠더라고. 윤기가 좔좔 흐르는 회를 보니,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었어. 얼른 인스타그램에 자랑하고, 본격적으로 먹방 시작!

두툼회 포장 가방
두툼회 로고가 새겨진 깔끔한 포장 가방

먼저 광어회 한 점을 집어 입에 넣으니, 쫄깃쫄깃한 식감이 아주 그냥 끝내주더라.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맛이었어. 연어회는 또 얼마나 부드럽고 고소한지! 기름진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데, 정말 행복하더라니까.

수족관의 싱싱한 물고기
싱싱한 활어가 헤엄치는 수족관

특히 기억에 남는 건 바로 고등어회였어. 육지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메뉴라 기대 반, 걱정 반이었는데, 웬걸! 하나도 안 비리고 어찌나 신선한지,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아 없어지는 거 있지. 고등어 특유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데, 정말 잊을 수 없는 맛이었어.

싱싱한 횟감은 물론이고, 곁들여 먹는 쌈 채소도 어찌나 신선한지. 깻잎에 회 한 점 올리고, 쌈장 살짝 찍어 먹으니, 여기가 바로 천국이구나 싶었어.

두툼회 매장 외부
동문시장에서 빛나는 두툼회의 간판

회를 먹는 중간중간 코코넛 새우튀김도 맛봤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정말 별미더라. 코코넛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게, 아이들도 정말 좋아할 맛이었어. 맥주 안주로도 최고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

회를 워낙 좋아하는 나라서, 제주에 있는 동안 여러 횟집을 가봤지만, 두툼회만큼 신선하고 푸짐한 곳은 없었던 것 같아. 가격도 착하고, 사장님 인심도 후하고, 맛도 최고니, 이 어찌 칭찬을 안 할 수가 있겠어.

다양한 초밥 메뉴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초밥들

다음 날 아침, 동문시장에 다시 들러 두툼회에서 고등어 봉초밥이랑 새우튀김을 포장했지. 고등어는 자칫하면 비린 맛이 날 수 있는데, 여기는 정말 하나도 안 비리고 너무 맛있는 거야. 튀김도 어찌나 바삭바삭한지, 만원이 전혀 아깝지 않은 푸짐한 양이었어.

제주 동문시장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맛집으로 두툼회를 강력 추천할게! 싱싱한 회와 해산물은 물론이고, 푸짐한 인심까지 느낄 수 있는 곳이니까. 특히 저녁에 숙소에서 편안하게 즐기기 위해 포장해 가는 걸 추천해.

두툼한 회
이름처럼 두툼한 회의 자태

아, 그리고 두툼회 바로 옆에 있는 수족관에는 싱싱한 물고기들이 헤엄치고 있는데, 아이들이 참 좋아하더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니, 꼭 한번 들러보길 바라.

이번 제주 여행에서 두툼회 덕분에 정말 맛있는 추억 많이 만들었네. 다음 제주 여행에도 꼭 다시 들러야지! 그때는 못 먹어본 메뉴도 다 먹어봐야겠어. 제주 맛집, 두툼회! 잊지 않고 꼭 다시 찾아갈게!

아참, 가격 표시가 잘 되어 있어서 흥정할 필요 없이 편하게 고를 수 있다는 점도 좋았어.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인정!

두툼회에서 맛본 싱싱한 회 한 점은, 마치 고향의 맛처럼 따뜻하고 정겨웠어. 제주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 두툼회, 정말 고마워요!

동문시장 풍경
활기 넘치는 동문시장의 풍경

두툼회에서 맛있는 회를 먹고 나오니, 동문시장의 활기찬 분위기가 더욱 즐겁게 느껴졌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지. 제주에 다시 오게 된다면, 꼭 다시 두툼회에 들러 맛있는 회를 맛봐야겠어. 그때는 못 먹어본 다른 메뉴들도 꼭 먹어봐야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