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에 왔다! 친구들이 입이 닳도록 칭찬하던 그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 갈치 맛집을 드디어 내가 직접 가게 되다니, 출발 전부터 얼마나 설렜는지 몰라. 렌터카를 몰고 좁은 골목길을 지나 드디어 도착한 그곳, 간판에서부터 느껴지는 포스가 장난 아니었어. 딱 봐도 ‘나 맛집이야’ 써 붙여 놓은 듯한 느낌? 문을 열고 들어서자 넓고 깔끔한 매장이 눈에 들어왔어.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겠더라.

메뉴판을 펼쳐보니 역시나 갈치 요리가 메인이었어. 갈치구이, 갈치조림, 통갈치조림… 뭘 먹어야 할지 고민될 땐 역시 대표 메뉴 아니겠어? 그래서 통갈치조림을 시켰지.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밑반찬들이 쫙 깔리는데, 와… 종류가 진짜 많더라. 샐러드, 김치, 젓갈, 나물 등등. 하나하나 정갈하게 담겨 나온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어. 특히 슴슴한 된장국은 메인 요리 나오기 전에 입가심하기 딱 좋았어.
밑반찬 하나씩 맛보는 사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통갈치조림이 등장했어! 커다란 냄비에 통갈치가 통째로 들어가 있는 비주얼은 진짜… 말잇못. 사진으로만 보던 걸 실제로 보니까 감동이 밀려오더라. 직원분께서 먹기 좋게 갈치를 손질해 주시는데, 어찌나 능숙하신지 순식간에 뼈가 싹 발라지더라.

잘 손질된 갈치 한 점을 밥 위에 올려서 먹어봤는데… 진짜 미쳤다.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맛이었어. 양념도 너무 맵거나 짜지 않고 적당히 매콤하면서 달짝지근한 게,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 같이 들어있는 떡, 감자, 무도 양념이 푹 배어서 진짜 맛있었어. 특히 갈치 살이랑 무를 같이 먹으면, 그 조합이 아주 환상적이야.
먹다 보니 문득 부모님 생각이 났어. 여기 모시고 오면 정말 좋아하시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깔끔하고 정갈한 맛이거든. 게다가 매장도 넓어서 가족 단위로 오기에도 딱 좋을 것 같아. 실제로 내가 갔을 때도 가족 손님들이 꽤 많았어.

통갈치조림 말고도 갈치구이도 많이들 먹는 것 같더라. 옆 테이블에서 갈치구이 시킨 거 보니까, 어찌나 먹음직스럽게 생겼던지… 다음에는 갈치구이도 꼭 먹어봐야겠어. 그리고 여기, 애견 동반도 가능하대! 강아지 좋아하는 사람들은 진짜 희소식이지? 나도 다음에는 우리 강아지 데리고 와야겠다.

정신없이 먹다 보니 어느새 냄비 바닥이 보이더라. 진짜 배 터지게 먹었는데, 이상하게 더부룩한 느낌 없이 깔끔했어. 좋은 재료를 써서 그런가? 아니면 내가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런가? ㅎㅎ 계산하고 나오면서 사장님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드렸더니, 환하게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라고 하시더라.

나오는 길에 올레시장에 들러서 기념품도 사고, 정방폭포도 구경했어. 밥 든든하게 먹으니까 힘이 솟더라! 역시 여행은 맛있는 음식이 있어야 완성되는 것 같아.
이번 제주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꼽으라면, 단연 이 갈치집이야.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찾는다면 무조건 여기 강추할게!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아, 그리고 여기는 맛도 맛이지만, 직원분들이 엄청 친절하셔. 덕분에 더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

다음에 제주도 오면 여기는 무조건 다시 와야지. 그때는 갈치구이랑 다른 메뉴들도 다 먹어봐야겠다. 아, 그리고 부모님 꼭 모시고 와야지! 서귀포에서 제대로 된 갈치 요리 맛보고 싶다면, 여기 꼭 한번 들러봐. 진짜 후회 안 할 거야!
이미지들을 쭉 보니까 다시 그때 그 순간으로 돌아간 것 같아. 특히 통갈치조림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지네… 조만간 다시 제주도 가야겠다! 이번에는 혼자가 아니라 친구들이랑 다 같이 가야지. 다들 맛있다고 난리 칠 거 생각하니까 벌써부터 웃음이 나오네 ㅎㅎ
아, 그리고 여기 위치가 올레시장 근처라서 밥 먹고 시장 구경하기도 딱 좋아. 기념품도 사고, 제주 특산물도 구경하고. 데이트 코스로도 완전 추천!

이번 글 쓰면서 다시 한번 느꼈지만, 진짜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아. 제주 맛집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여기 꼭 리스트에 넣어두길 바라! 절대 후회 없을 거야. 장담한다!
여행 갔을 때 맛있는 거 먹고 힘내서 돌아다녀야 더 신나잖아. 그런 의미에서 여기는 진짜 최고의 선택이었어. 든든하게 배 채우고 올레시장이랑 정방폭포까지 클리어! 완벽한 하루였지.
아, 그리고 여기는 재료가 진짜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았어. 갈치 살도 그렇고, 같이 들어가는 야채들도 그렇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은 맛이 없을 수가 없지!
진짜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강조할게. 서귀포 제주 가면 여기 꼭 가봐! 두 번 가봐! 세 번 가봐! 갈치 좋아한다면 무조건이야! 진짜 인생 갈치 맛집이라고 자부할 수 있어. 그럼 이만, 다음 맛집 후기로 돌아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