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도 도착! 렌터카 잽싸게 받아서 제일 먼저 달려간 곳은 바로 황해식당! 아니, 여기 갈치조림이 그렇게 맛있다는 소문을 익히 들어서 얼마나 기대했는지 몰라. 공항에서 진짜 가깝더라. 짐 풀기도 전에 냅다 달려왔지. 문 열자마자 풍기는 그 매콤한 냄새… 이거 완전 밥도둑 예약이다 싶었어.
사실 제주도에 갈치조림 맛집이야 워낙 많지만, 여기는 뭔가 다르다는 느낌이 팍 왔어. 일단 가격이 너무 착해! 요즘 물가 장난 아닌데, 이렇게 푸짐한 갈치조림을 이 가격에 먹을 수 있다니, 시작부터 완전 만족스러웠어. 솔직히 가격이 싸면 맛은 별로일까 걱정했는데, 웬걸? 진짜 찐 맛집이었어!

주문하자마자 밑반찬이 쫙 깔리는데, 완전 집밥 스타일! 깔끔하고 정갈한게 딱 내 스타일이었어. 특히 멸치볶음, 이거 완전 밥이랑 먹으면 꿀맛인거 알지? 메인 메뉴 나오기도 전에 반찬으로 밥 한 공기 뚝딱할 기세였어.
드디어 갈치조림 등장! 비주얼부터 압도적이야. 커다란 냄비에 갈치가 듬뿍, 거기에 큼지막한 무랑 감자까지! 양념 색깔도 딱 봐도 맛있어 보이는 빨간색.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더라. 인스타 스토리에 바로 올려버렸지. 친구들도 다 난리났어. 어디냐고, 당장 가고 싶다고 ㅋㅋㅋ
일단 국물부터 한 입 딱 떠먹었는데… 와… 이거 진짜 미쳤다!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이 진짜 예술이야. 텁텁한 느낌 전혀 없이 깔끔하고, 계속 땡기는 맛! 양념이 진짜 킥이야. 어떻게 이런 맛을 내지? 비법 알고 싶다 진짜.

갈치 살도 진짜 통통하고 부드러워. 젓가락으로 살짝만 건드려도 뼈랑 분리되는 거 있지?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아버려. 비린 맛 하나도 없고, 진짜 신선한 갈치 쓰는 것 같더라. 역시 재료가 좋으니까 맛이 없을 수가 없지.
특히 갈치조림에 들어있는 무! 이거 진짜 레전드야. 양념이 푹 배어서 완전 밥도둑이야. 갈치 살 발라서 무 얹어 먹으면 진짜 꿀맛! 무 자체가 맛있으니까 뭘 해도 맛있을 수밖에. 솔직히 무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을 것 같아.

밥에 갈치 살이랑 무 얹어서 양념에 쓱쓱 비벼 먹으면… 아… 진짜 이건 말로 표현이 안 돼. 먹어봐야 알아. 진심 밥 두 공기는 기본이야. 나 진짜 다이어트 중인데, 이날은 그냥 포기했어. 너무 맛있어서 멈출 수가 없었어 ㅠㅠ
옆 테이블 보니까 갈치구이도 많이 시키는 것 같더라고. 갈치 자체가 워낙 신선하니까 구이도 맛있을 것 같았어. 다음에는 꼭 갈치구이도 먹어봐야지. 아, 그리고 간장게장! 이것도 사이드로 많이 시키는 메뉴인 것 같더라. 나는 배불러서 못 시켰는데, 후기 보니까 이것도 진짜 맛있대.

여기 진짜 가족끼리 오기 딱 좋은 것 같아. 아이들도 엄청 잘 먹더라. 솔직히 어른들 입맛에도, 아이들 입맛에도 다 맞추기 쉽지 않은데, 여기는 진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야. 부모님 모시고 와도 완전 좋아하실 것 같아.
가게도 엄청 깔끔하고 넓어.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시고! 물티슈나 추가 반찬은 셀프인데, 필요한 거 있으면 언제든지 가져다주시더라. 서비스도 완전 만족!

밥 다 먹고 나오는데, 진짜 배 터지는 줄 알았어. 너무 많이 먹었나 ㅋㅋㅋ 그래도 후회는 없어. 이렇게 맛있는 갈치조림을 먹을 수 있었다는 거에 감사할 뿐! 제주도 와서 첫 끼니를 너무 성공적으로 먹어서 기분 완전 좋았어.
황해식당, 여기 진짜 강력 추천이야. 제주도 여행 간다면 꼭 가봐야 할 맛집 리스트에 무조건 추가해야 돼! 특히 공항이랑 가까우니까, 도착하자마자 아니면 떠나기 전에 꼭 들러서 갈치조림 먹어봐. 후회 안 할 거야!
아, 그리고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전혀 없어. 차 가지고 와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는 거! 이것도 완전 큰 장점이지.

진짜 오랜만에 인생 갈치조림을 만난 것 같아서 너무 행복해. 제주도 여행 가면 무조건 재방문할 거야! 그때는 갈치구이랑 간장게장도 꼭 먹어봐야지. 황해식당, 진짜 사랑입니다!
아, 그리고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는 꿀팁! 케이지에 잘 넣어서 데려오면 된다고 하니, 댕댕이와 함께 제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지? 나도 다음엔 우리 강아지 데리고 와야겠다.

황해식당에서 맛있는 갈치조림 먹고, 제주도 여행 제대로 시작해볼까나! 다음 맛집은 어디로 가볼까? 벌써부터 설렌다!
진짜 제주도민들도 인정한 찐 맛집이라 그런지, 갈치 자체가 엄청 실하고 퀄리티가 좋았어. 다른 곳에서 먹었던 갈치조림이랑은 차원이 다르더라. 왜 다들 황해식당, 황해식당 하는지 알겠더라니까.

특히 좋았던 점은, 양념이 너무 달거나 짜지 않고 딱 적당했다는 거야. 어떤 곳은 너무 달아서 먹다 보면 질리는데, 여기는 전혀 그런 거 없어.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맛이라 계속 땡겨. 진짜 밥 한 공기, 두 공기 순삭이야. 장담해.
아 그리고, 여기 예전에 ‘요리하는 고테츠’라는 곳에서 테마리스트 업체로도 소개됐었대! 역시 유명한 곳은 다 이유가 있다니까. 남자 사장님이 살짝 무뚝뚝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음식 맛은 진짜 보장한다!

진짜 제주도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황해식당은 무조건 필수 코스로 넣어야 해! 안 가면 후회할 거야, 진짜! 나 믿고 꼭 가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