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보말의 대반전! 미친 가성비, 인생 파스타 등극! [용담동 맛집]”

드디어 왔다, 드디어 왔어! 제주도 여행 계획 짤 때부터 눈여겨봤던 그 곳, 용담동 ‘양식당’에 드디어 발을 들였다. 솔직히 제주도 맛집이라고 다 같은 맛집 아니잖아? 진짜 현지인들이 인정하고, 여행객들 입소문 자자한 곳이라 얼마나 기대했는지 몰라. 공항 근처라 마지막 코스로 딱이라는 정보 입수! 렌트 반납하고 바로 달려갔지.

문 열고 들어서는 순간, “와…” 나도 모르게 탄성이 터져 나왔다. 은은한 조명 아래 아늑한 분위기.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겠더라. 사장님 첫인상부터 완전 친절 보스! “어서 오세요~” 하는데, 이미 내 마음은 사르르 녹아버림.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파스타 종류 진짜 다양하더라. 제주 특산물인 보말을 이용한 파스타, 리조또는 무조건 먹어봐야 한다기에 보말 파스타 하나 골라주고. 아, 그리고 여기 고사리 파스타도 유명하대서 그것도 하나 추가!

테이블 위에 놓인 보말 파스타와 불고기 크림 리조또
환상적인 비주얼! 보말 파스타와 불고기 크림 리조또의 조합, 상상 그 이상!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식전빵이 나왔는데, 아니 무슨 빵 크기가… 내 얼굴만 해! 갓 구워져 나와서 따끈따끈하고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게 진짜 빵만 먹어도 배부를 지경. 같이 나온 꿀에 콕 찍어 먹으니, 달콤함까지 더해져 완전 꿀맛탱!

유리 컵에 담겨 나온 기다란 식전빵
갓 구운 식전빵! 겉바속촉의 정석, 꿀에 찍어 먹으면 천상의 맛!

게다가 음료까지 서비스래! 콜라, 사이다, 커피… 취향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다니, 사장님 인심 진짜 대박 아니냐구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인 메뉴 등장!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보말 파스타
이 비주얼 실화?! 해산물 폭탄, 제주 보말 파스타!

먼저 보말 파스타 비주얼부터가 장난 아니었다. 큼지막한 가리비, 새우, 홍합 등 해산물이 면 위에 듬뿍 올려져 있는데, 보자마자 침샘 폭발!

면 한 입 딱 먹는 순간, “이거 완전 미쳤다!”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쫄깃한 면발에 보말 특유의 녹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데, 진짜 레전드임. 국물 한 번 떠먹으니,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게 완전 해장각! 술 마신 다음 날 무조건 이거 먹어야 한다.

게다가 면, 홍합, 새우, 오징어, 관자까지… 진짜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주셨더라.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는 해산물 덕분에, 입안이 심심할 틈이 없었다. 사장님, 이렇게 퍼주시면 남는 거 있으세요…?

면과 해산물이 어우러진 파스타
탱글탱글 면발에 신선한 해산물의 조화! 멈출 수 없는 맛!

다음은 고사리 오일 파스타! 사실 고사리 파스타는 처음이라 살짝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은은하게 퍼지는 고사리 향에 짭짤한 베이컨, 알싸한 마늘 향까지 더해져 진짜 환상의 조합!

오일 파스타 특유의 느끼함은 전혀 없고, 오히려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다.

고사리와 면이 조화롭게 담긴 오일 파스타
고사리 오일 파스타!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풍미!

게다가 다진 마늘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한국인 입맛에 딱! 부모님 모시고 와도 진짜 좋아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파스타 양이 너무 많아서 배 터지는 줄 알았는데… 웬걸? 마지막 디저트까지 나오더라고. 직접 만드셨다는 키위 샤베트였는데, 입에 넣자마자 상큼함이 팡팡 터지는 게 진짜 입가심으로 최고였다.

어쩜 디저트까지 이렇게 완벽할 수가 있지? 사장님 진짜 배우신 분…

테이블과 의자가 정갈하게 놓인 식당 내부
깔끔하고 분위기 좋은 내부!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없어요!

다 먹고 나니 진짜 배불렀지만, 너무 맛있어서 싹싹 긁어먹었다는 건 안 비밀. 계산하면서 사장님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인사드렸더니, 환하게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 하시는데, 진짜 기분 좋아지는 미소였다.

‘양식당’, 여기는 진짜 이다. 맛, 가격, 서비스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완벽한 곳! 제주도 여행 와서 여기 안 들르면 진짜 후회할지도 모른다. 특히 보말 파스타는 꼭 먹어봐야 함!

가게 벽면에 붙어있는 메뉴 안내 포스터
식전빵 포장 판매! 집에 있는 가족들을 위해 포장하는 센스!

아, 그리고 여기 식전빵 포장 판매도 한다더라. 집에 있는 가족들 생각나서 몇 개 포장해왔는데, 역시나 다들 너무 맛있게 먹어서 뿌듯했다.

제주도 여행 마지막 식사를 너무나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서 기분 최고다!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양식당’은 무조건 재방문 확정! 그땐 다른 메뉴도 싹 다 먹어봐야지!

진심으로 강력 추천하는 제주 용담동 맛집 ‘양식당’! 절대 놓치지 마세요!

수북하게 쌓인 해산물과 파스타 면
해산물 덕후들 모여라! 신선함이 살아있는 보말 파스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