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 제주 도착하자마자 렌트카 엑셀 밟고 달려간 곳, 바로 ‘근본 흑돼지 제주공항점’이다. 이름부터 힙한 기운 뿜뿜, 왠지 맛도 근본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첫 끼부터 제대로 조져보자고! Let’s get it!
주차장 넓어서 일단 합격. 주차 스트레스 없이 바로 가게 안으로 진입! 문 열자마자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 3시쯤 방문했더니 사람도 별로 없고 아주 쾌적했어. 마치 랩 레슨 받기 전, 내 스튜디오에 온 기분이랄까?

메뉴판 스캔 들어간다. 흑돼지 오겹살, 목살, 가브리살… 다 땡기잖아! 고민 끝에 보리짚불 두툼 흑돼지 600g에 가브리살 300g 콜! 지금 모든 고기류 50% 할인 행사 중이라니, 완전 럭키! 이 기회 놓칠 수 없지. 마치 비트코인 초창기 보는 느낌이랄까? 냅다 풀매수 가즈아!
주문하자마자 밑반찬 쫙 깔리는데, 비주얼부터 장난 아님. 신선한 상추, 깻잎은 기본이고 파절이, 묵은지, 콩나물무침까지… 셀프바에서 맘껏 리필 가능하다는 점도 아주 칭찬해. 특히 멜젓! 흑돼지랑 찰떡궁합 자랑하는 멜젓이 불판 위에서 끓기 시작하는데, 냄새부터 사람 미치게 만든다. 마치 공연 시작 전, 앰프에서 뿜어져 나오는 웅장한 베이스 소리 같달까? 심장이 쿵쾅쿵쾅!
드디어 주인공 등장! 보리짚불에 초벌된 흑돼지 비주얼, рэп하듯이 찰지고 쫀득해보여. 가브리살은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핑크빛 자태. 돌판 위에 흑돼지랑 김치, 콩나물 올려서 굽기 시작! 치익- 소리 ASMR 제대로네. 침샘 폭발 직전.

잘 익은 흑돼지 한 점 멜젓에 푹 찍어서 입으로 직행! Yo, 이 맛은 레전드, 내 혀가 센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흑돼지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진다. 멜젓의 짭짤함이 흑돼지의 고소함을 더욱 끌어올려주는 느낌. 마치 최고의 래퍼와 프로듀서가 만나 역대급 콜라보를 만들어낸 것 같잖아!
상추에 흑돼지, 파절이, 쌈장 올려서 크게 한 쌈! 아삭아삭 씹히는 야채와 쫄깃한 흑돼지의 조합은 말해 뭐해. 깻잎에 싸 먹어도 향긋하니 완전 꿀맛. 묵은지랑 같이 먹으면 느끼함 싹 잡아주면서 입맛 돋우는 효과까지. 끊임없이 들어간다, 멈출 수 없어!

고기만 먹으면 섭하지. 김치찌개 참고) 하나 시켜서 밥이랑 같이 먹어줘야 제대로 된 식사 아니겠어?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이 일품인 김치찌개. 안에 들어있는 돼지고기도 부드럽고 완전 밥도둑! 찌개 한 입 먹고 밥 한 숟갈 뜨면, Yo, This is 진짜 행복!
옆 테이블에서 다들 열무국수 참고) 시켜 먹길래 나도 궁금해서 하나 주문해봤다. 살얼음 동동 뜬 육수에 쫄깃한 면발, 그리고 아삭한 열무의 조합! 입 안 가득 퍼지는 시원함에 정신이 번쩍 든다. 고기 먹고 살짝 느끼할 때쯤 열무국수 한 젓가락 해주면 입 안이 깔끔하게 정리되는 느낌. 마치 랩 배틀에서 펀치라인 날리고 승리 확정 짓는 기분이랄까?

배부르게 먹고 계산하려는데, 사장님 완전 친절하심. 맛은 물론 서비스까지 완벽하잖아! 역시 맛집은 다 이유가 있다니까.
‘근본 흑돼지 제주공항점’, 제주 여행 시작이나 마무리로 들르기 딱 좋은 곳이다. 공항이랑도 가깝고 주차장도 넓어서 완전 편해. 흑돼지 퀄리티는 말할 것도 없고, 김치찌개랑 열무국수도 꼭 먹어봐야 함. 특히 지금 50% 할인 행사 중이라 가성비까지 갓! 제주도 맛집 찾는다면 무조건 여기다. 후회 안 할 거임.

나오는 길에 다시 한번 가게 외관을 슥 훑어봤다. 깔끔한 건물이 멀리서도 눈에 띈다. 밤에 조명 켜지면 더 예쁠 듯.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무조건 재방문 의사 200%! 그때는 부모님 모시고 와서 제대로 효도해야겠다. Yo, 근본 흑돼지, 완전 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