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진짜, 제주도 여행 계획하면서부터 얼마나 설렜는지 몰라! 특히 이번 여행은 무조건 고기국수 맛집 도장 깨기가 목표였다고! 제주 도착하자마자 렌트카 냅다 몰고, 폭풍 검색해서 찾은 곳이 바로 여기, 중문에 위치한 “제주한라국수”야. 이름부터 왠지 모르게 내공이 느껴지지 않아?
중문 관광단지 근처라 접근성도 굿! 딱 점심시간에 맞춰 갔더니, 역시나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더라.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문 열고 들어가자마자 확 풍기는 진한 육수 냄새… 🤤 진짜 이때부터 정신줄 놓고 침샘 폭발하기 시작했잖아. 테이블마다 고기국수 한 그릇씩은 기본으로 놓여있고, 다들 후루룩 짭짭 소리 내면서 정신없이 먹고 있는 모습 보니까 더 기대되더라.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정독 시작! 고기국수는 당연히 시켜야 하고, 뭘 더 먹어야 잘 먹었다 소문날까 고민했지. 옆 테이블 보니까 다들 만두도 하나씩 시켜 먹길래, 나도 고기국수랑 비빔국수, 그리고 만두까지 풀코스로 주문했다! 이 정도는 먹어줘야 여행 제대로 즐겼다고 할 수 있지 않겠어? 😎
주문하고 얼마 안 돼서 기본 반찬 세팅되는데, 깍두기랑 김치 비주얼 보고 또 한번 놀랐잖아. 딱 봐도 ‘나 맛있어요’ 라고 써 붙여놓은 것 같았어. 솔직히 국수 맛집은 김치 맛이 생명인 거 알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고기국수 등장! 뽀얀 국물 위에 듬뿍 올라간 고기 고명, 그리고 송송 썰어 올린 파의 조화가 진짜… 😍 사진으로 다 담을 수 없는 아름다움이었어. 국물부터 한 입 딱 들이켜는데, 와… 진짜 진하고 깊은 사골 육수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면서 온몸에 전율이 쫙!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하면서도 묵직한 그 맛, 진짜 잊을 수가 없다.

면발도 탱글탱글, 쫄깃쫄깃한 게 진짜 예술이야. 후루룩 면치기 하는데, 입안에서 춤추는 것 같더라니까? 그리고 고기! 야들야들, 부들부들한 게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 없어지는 거 있지? 돼지 특유의 잡내는 1도 없고,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진짜 미쳤어. 고기 양도 얼마나 많은지,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더라. 사장님, 이렇게 퍼주시면 뭐가 남아요? 🤣
이번에는 비빔국수 차례! 딱 봐도 매콤달콤해 보이는 양념에 신선한 채소가 듬뿍 올라가 있는데, 색감 진짜 장난 아니지? 젓가락으로 쉐킷쉐킷 비벼서 한 입 딱 먹는 순간, 입맛이 확 살아나는 거 있지!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은은하게 매콤하면서 달콤한 양념이 진짜 중독성 갑이야. 면발도 어찌나 쫄깃한지, 쫄면 먹는 느낌도 살짝 나면서 진짜 맛있어.

특히 이 비빔국수는 만두랑 같이 먹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쫄깃한 만두피 안에 육즙 가득한 만두소, 그리고 매콤한 비빔국수의 조합은 진짜… 😍 설명이 필요 없는 환상의 콜라보레이션이지. 만두 한 입 먹고, 비빔국수 한 입 먹고, 무한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빈 접시만 덩그러니 남아있는 마법을 경험하게 될 거야.
솔직히 고기국수랑 비빔국수만 먹어도 배 터질 것 같았는데, 만두까지 시켰더니 진짜 위장 풀파워 가동! 그래도 맛있는 건 포기할 수 없잖아? 젓가락 놓지 않고 끝까지 클리어했지. 진짜 🐷인 줄… ㅋㅋㅋ
다 먹고 나니까 진짜 세상 행복하더라. 속도 든든하고, 입도 즐겁고, 기분까지 좋아지는 완벽한 식사였어. 괜히 사람들이 “제주도 고기국수, 고기국수” 하는 게 아니었어. 특히 제주한라국수는 진짜 찐 of 찐이니까, 제주도 여행 가면 꼭 한번 들러봐!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아, 그리고 여기 아침 8시부터 오픈한다는 사실! 아침 일찍 제주 도착해서 따끈한 국물로 속 채우고 하루 시작하는 것도 진짜 좋을 것 같아. 나도 다음에는 아침 비행기 타고 와서 오픈런 해야겠다!

참, 여기 사장님도 진짜 친절하시더라. 손님 한 명 한 명에게 진심으로 대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어. 맛도 맛이지만, 이런 친절함 때문에 더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까,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던 맛집이더라! 역시 내 촉은 틀리지 않았어. 😎 괜히 맛집 레이더 풀가동한 게 아니라니까.
제주한라국수에서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해서, 그날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어.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말, 진짜 맞는 것 같아. 제주도 여행 가면 꼭 다시 방문할 의사 200%!! 그때는 돔베고기랑 아강발도 꼭 먹어봐야지!

아, 그리고 주차 걱정은 1도 안 해도 돼. 가게 바로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헬 경험은 절대 없을 거야. 이 점도 아주 칭찬해~
솔직히 제주도에 맛집 너무 많아서 어디 가야 할지 고민 많이 했는데, 제주한라국수는 진짜 후회 없는 선택이었어. 고기국수 좋아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가봐야 할 곳! 안 가면 진짜 후회할지도 몰라. 😉

혹시 매운 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열밥”도 한번 도전해 봐! 고기국수랑은 또 다른 매력이 있는 메뉴라고 하더라고. 나는 맵찔이라 감히 도전은 못 했지만… 😅 다음에는 용기 내서 한번 먹어봐야겠다!
진짜, 제주 맛집 투어 제대로 시작한 것 같아서 너무 뿌듯하다! 앞으로도 제주도 숨은 맛집들 많이 찾아다니면서 여러분들에게 꿀정보 마구마구 공유해 줄게! 기대해도 좋아! 😎
마지막으로, 제주한라국수 위치랑 영업시간 다시 한번 정리해 줄게!
* 주소: [실제 주소]
*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 전화번호: [실제 전화번호]
제주도 여행 계획 중이라면, 제주한라국수 꼭 한번 방문해서 인생 고기국수 경험해 보길 바라! 진짜 강추! 👍

아! 그리고 여기 커피도 맛있다는 후기가 있던데, 나는 너무 배불러서 못 마셨어.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은 식사 후에 커피 한잔 딱! 하면 완벽한 마무리 될 듯!

진짜 싹싹 긁어먹었다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사진! 🤣 국물 한 방울, 만두 부스러기 하나 남기지 않고 완벽하게 클리어! 이 정도면 거의 설거지 수준 아니겠어? 맛있는 음식에 대한 나의 경의를 표현했다고나 할까? 😂 제주도에서 이 정도 퀄리티의 고기국수를 맛볼 수 있다니, 정말 행운이야! 특히 재료를 아끼지 않고 팍팍 넣어주시는 사장님의 인심 덕분에 더욱 푸짐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어. 다음에 제주도 방문하면 무조건 재방문 각! 그때는 다른 메뉴들도 섭렵해서 후기 남겨줄게! 기대하라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