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맛집, 중문에서 만난 묵은지의 황홀경! 고등어쌈밥 여긴 꼭 가봐!

아, 진짜 제주도는 언제 와도 설레는 곳이야. 푸른 바다, 맑은 하늘, 그리고 맛있는 음식들! 이번 제주 여행에서는 특히 기억에 남는 맛집을 발견했지 뭐야. 중문에서 고등어쌈밥으로 유명한 곳인데, 이름하여 “중문고등어쌈밥”! 여기 진짜… 말잇못. 🤤

사실 제주도에 도착하기 전부터 고등어쌈밥에 대한 기대가 컸어. 친구들이 하도 맛있다고 칭찬을 해서 얼마나 대단한 맛일까 궁금했거든. 특히 묵은지랑 고등어의 조합은 상상만으로도 침샘 폭발! 그래서 숙소에 짐 풀자마자 바로 중문으로 달려갔지.

식당 앞에 도착하자마자 넓은 주차장이 눈에 띄었어. 차 대기도 편하고, 일단 첫인상부터 합격! 건물 외관도 깔끔하고 왠지 모르게 맛집 포스가 느껴지더라. 건물은 붉은 벽돌로 지어져 있었는데, 왠지 모르게 따뜻한 느낌이 들었어. 푸른 하늘과 어우러지는 모습이 정말 예뻤지.

중문고등어쌈밥 식당 외관
깔끔한 외관이 인상적인 중문고등어쌈밥!

식당 안으로 들어가니 넓고 쾌적한 공간이 펼쳐졌어.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하고,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도 좋아서 기분이 확 트이더라. 특히 햇살이 잘 들어오는 창가 자리는 완전 명당! 나는 운 좋게 창가 자리에 앉아서 식사를 즐길 수 있었지.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니 세상 행복하더라.

메뉴판을 보니 고등어쌈밥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더라고. 옥돔구이, 전복돌솥밥, 돈까스 등등…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역시 대표 메뉴인 묵은지고등어쌈밥 2인분을 주문했어. 그리고 놓칠 수 없는 고등어구이도 하나 추가! 😋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푸짐한 한 상이 차려졌어. 묵은지 고등어조림은 물론이고, 전복돌솥밥, 각종 반찬들, 그리고 신선한 쌈 채소까지! 진짜 🤩 비주얼부터 압도적이었어. 특히 묵은지 고등어조림은 큼지막한 묵은지 안에 고등어가 듬뿍 들어있는데,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더라.

푸짐한 한 상 차림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도는 푸짐한 한 상 차림!

가장 먼저 묵은지 고등어조림부터 맛봤어. 묵은지 특유의 깊은 맛과 고등어의 고소한 기름기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지더라. 😭 묵은지는 진짜…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아. 전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너무 좋았어. 그리고 고등어는 어찌나 촉촉한지! 퍽퍽함은 1도 없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느낌이었어. 비린 맛도 전혀 없고 깔끔해서 고등어 잘 못 먹는 사람도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국물 한 숟갈 떠먹으니 밥 생각이 절로 나더라. 🤤 그래서 바로 전복돌솥밥 뚜껑을 열었지. 뚜껑을 여는 순간 전복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데… 와, 진짜 예술! 밥 위에는 통통한 전복이 듬뿍 올려져 있었어. 밥만 먹어도 맛있고, 묵은지 고등어조림이랑 같이 먹으니 진짜 꿀맛이더라.

전복돌솥밥
향긋한 전복 향이 가득한 전복돌솥밥!

쌈 채소도 얼마나 신선한지 몰라. 직접 키우신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싱싱함이 남다르더라. 쌈 채소 종류도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었어. 나는 묵은지랑 고등어, 밥을 함께 싸서 먹었는데… 진짜 👍👍👍 말이 필요 없는 맛!

고등어구이도 빼놓을 수 없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겉바속촉이었어. 짭짤하게 간이 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반찬으로도 최고! 특히 고등어 살이 진짜 많아서 좋았어. 뼈도 거의 없어서 먹기도 편하고!

반찬들도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 특히 깻잎 장아찌랑 멸치볶음은 내 입맛에 딱! 😍 반찬은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는데, 종류도 다양하고 푸짐해서 좋더라. 샐러드바에는 쌈 채소뿐만 아니라 제육볶음, 잡채, 전복죽까지 준비되어 있었어. 특히 12시 전에 방문하면 전복죽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

푸짐한 샐러드바
다양한 반찬과 쌈 채소가 준비된 샐러드바!

진짜 배 터지게 먹고 마지막으로 누룽지까지 싹싹 긁어먹었어. 전복돌솥밥에 뜨거운 물 부어서 누룽지 만들어 먹으니 진짜 꿀맛! 👍👍👍 후식으로 식혜도 준비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지.

계산하고 나오는데 사장님께서 감귤 따기 체험도 무료로 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 배는 불렀지만 놓칠 수 없지! 식당 뒤편에 감귤밭이 있는데, 직접 감귤을 따서 먹을 수 있어. 귤도 엄청 달고 맛있었어. 😋

식당 앞 정원
식사 후 산책하기 좋은 아름다운 정원!

중문고등어쌈밥은 맛도 맛이지만, 서비스도 정말 좋았어.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하고, 필요한 거 있으면 바로바로 챙겨주셔서 불편함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었지. 그리고 매장이 넓고 깨끗해서 가족 외식이나 단체 모임으로도 좋을 것 같아.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기랑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을 듯!

다 먹고 나와서 식당 앞 정원을 거닐었는데, 진짜 예쁘더라. 지금은 겨울이라 꽃이 많이 피어있진 않았지만, 봄이나 여름에 오면 장미가 만발해서 더욱 아름다울 것 같아. 식사 후에 정원에서 산책하면서 소화도 시키고, 사진도 찍고! 👍👍👍 데이트 코스로도 완전 추천이야.

정원에 핀 장미
봄에는 장미가 만발한다고 해요!

아, 그리고 런닝맨 체험관이랑 제휴가 되어 있는지, 런닝맨 티켓을 제시하면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 런닝맨 체험관 방문 예정이라면 꼭 할인 혜택 챙기길!

이번 제주 여행에서 중문고등어쌈밥을 발견한 건 정말 행운이었어. 맛있는 음식, 친절한 서비스, 아름다운 분위기까지! 모든 게 완벽한 곳이었지. 제주도 맛집 찾는다면, 특히 중문 쪽에 간다면 중문고등어쌈밥 진짜 가봐! 후회 안 할 거야. 👍👍👍 나도 다음에 제주도 가면 또 방문할 예정이야. 그때는 부모님 모시고 가서 맛있는 고등어쌈밥 대접해 드려야지. 🥰 아, 제주 최고! 중문고등어쌈밥 최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