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샘 폭발! 제주 갈비찜, 연동 주민도 인정한 그 맛! 제주맛집 등극!

드디어 왔다! 제주도! 그것도 그냥 제주도가 아니라, 요즘 핫하다는 제주 연동! 숙소에 짐 풀자마자, 렌트카 엑셀 밟고 달려간 곳은 바로, 현지인들 사이에서 입소문 자자한 갈비찜 맛집! 여기 안 가면 진짜 후회한다는 친구의 강력 추천에, 반신반의하며 찾아갔지. 이름하여, 제주갈비찜 본점!

제주공항 근처라 접근성도 완전 굿! 여행 첫 끼 혹은 마지막 식사 장소로 딱이겠다 싶었어. 매장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에 일단 합격!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겠더라. 특히 청결에 신경 쓴 듯 반짝반짝 빛나는 테이블을 보니, 음식 맛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상승했지.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갈비찜 종류는 간장 베이스랑 매운맛, 이렇게 두 가지가 있더라고. 둘 다 놓칠 수 없어서 고민했는데, 매운맛은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는 말에 바로 매운갈비찜 2인분에 계란말이, 참치주먹밥까지 풀코스로 주문 완료! 아, 그리고 여기 사리 종류도 엄청 다양하다는 거! 라면, 우동, 당면 등등 취향에 따라 추가해서 먹으면 완전 꿀맛이래. 나는 라면 사리 무조건 추가!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밑반찬부터 촤르륵 세팅되는데, 와… 종류 실화냐? 샐러드, 김치, 콩나물무침 등등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깔스러워 보이는 비주얼에 감탄 연발! 특히 갓 구운 김치전은 따끈따끈 바삭바삭, 에피타이저로 즐기기에 최고였어. 메인 메뉴 나오기 전에 이미 밑반찬으로 배 채울 뻔…

보글보글 끓고 있는 매운 갈비찜
보글보글 끓고 있는 매운 갈비찜. 비주얼부터 침샘 자극!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매운갈비찜 등장! 놋으로 된 양푼이에 담겨 나오는데, 비주얼부터 완전 압도적! 매콤한 향이 코를 찌르면서 식욕을 자극하는데, 진짜 이거 완전 미쳤다! 양도 어찌나 푸짐한지, 2인분인데 거의 3인분 같은 느낌? 갈비, 떡, 당면, 버섯, 야채 등등 재료도 아낌없이 팍팍 넣어주셨더라고. 특히 에린지 버섯이 통으로 들어가 있는 게 인상적이었어. 사진으로 봤을 때는 몰랐는데, 실제로 보니까 양이 진짜 어마어마하더라.

푸짐한 한 상 차림
매운갈비찜, 계란말이, 밑반찬까지 푸짐한 한 상 차림. 보기만 해도 배부르다!

테이블 위 버너에 불을 켜고, 갈비찜이 끓기 시작하는데, 냄새가 진짜… 후각 완전 마비될 뻔! 보글보글 끓는 소리, 매콤한 냄새, 그리고 눈 앞에 펼쳐진 환상적인 비주얼까지, 오감만족 제대로! 국물이 어느 정도 졸아들자, 드디어 시식 타임! 제일 먼저 갈비부터 집어 들었는데, 젓가락만 대도 살이 스르륵 분리되는 거 있지? 야들야들 부드러운 갈비 한 점 입에 넣는 순간, 진짜 천국이 있다면 바로 여기구나 싶었어.

매운맛은 1단계로 선택했는데, 신라면 정도의 맵기? 맵찔이인 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였어.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매운맛이, 진짜 젓가락을 멈출 수 없게 만드는 마성의 매력!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계속 먹게 되는, 그런 중독적인 맛 있잖아? 딱 그거였어! 갈비에 양념이 쏙 배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에 슥슥 비벼 먹어도 완전 꿀맛!

라면 사리 투하!
매운갈비찜에 라면 사리 추가는 필수! 국물이 쫄아들수록 맛은 더욱 깊어진다.

그리고 아까 주문할 때 무조건 추가해야 한다고 했던 라면 사리! 타이밍 놓치지 않고 바로 투하! 매콤한 국물에 푹 익은 라면은, 말해 뭐해. 진짜 환상의 조합이지! 면발에 양념이 쏙 배어 있어서, 후루룩 쩝쩝 소리내면서 폭풍 흡입했어. 솔직히 라면 사리 두 개 시킬 걸 후회했다니까.

야들야들 갈비
젓가락만 대도 살이 쏙쏙! 야들야들한 갈비의 자태.

갈비찜 안에 들어있는 떡, 버섯, 야채들도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 특히 푹 익은 감자는,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아버리는 마법! 양념이 쏙 배어 있어서,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 그리고 도 쫄깃쫄깃, 당면도 후루룩, 진짜 먹는 재미가 쏠쏠했어.

매운갈비찜 먹다가 살짝 매울 땐, 계란말이 한 입! 두툼한 계란말이는,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비주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은은한 단맛까지 더해져서, 매운맛을 중화시켜주기에 딱이었어. 특히 케첩 콕 찍어 먹으면, 어릴 때 엄마가 해주시던 바로 그 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맛이랄까?

참치마요 주먹밥
매운갈비찜과의 환상적인 궁합! 참치마요 주먹밥.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참치주먹밥! 고소한 참치마요에 김가루 솔솔 뿌려진 주먹밥은, 매운갈비찜과의 궁합이 진짜 최고였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매운갈비찜 국물에 슥슥 비벼 먹으면, 진짜 꿀맛!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은 맛이었어. 실제로 옆 테이블 아이들도 엄청 잘 먹더라.

정신없이 먹다 보니, 어느새 바닥을 드러낸 냄비… 진짜 배 터지기 일보 직전이었지만, 숟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어. 그만큼 너무 맛있었다는 거! 솔직히 기대 이상이었어. 친구 덕분에 진짜 인생 갈비찜 맛집을 찾은 기분!

계산하려고 카운터에 갔는데, 사장님께서 어찌나 친절하신지! 맛은 괜찮았냐, 불편한 점은 없었냐, 이것저것 물어봐주시는데, 완전 감동! 덕분에 기분 좋게 식사 마무리할 수 있었어.

제주갈비찜 본점, 여기는 진짜 재방문 의사 200%!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무조건 들러서, 이번에는 간장갈비찜에 도전해봐야겠어. 그리고 사리도 종류별로 다 추가해서 먹어볼 테다! 제주도민 맛집 인정!

전체 상차림
매운갈비찜, 계란말이, 주먹밥까지 완벽한 한 상!

아, 그리고 여기 늦게까지 영업한다는 거! 저녁 늦게 도착해서 밥 먹을 곳 찾는 분들에게 완전 희소식이지?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에 하면 되니까, 주차 걱정은 놉!

제주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제주갈비찜 본점은 무조건 가봐야 할 곳!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장담한다!

오늘도 맛있는 식사 덕분에 행복 충전 완료! 다음 맛집 탐방기도 기대해줘! 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