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귤 내음 가득한, 제주 하이디라오에서 만나는 특별한 맛집 경험

제주행 비행기 티켓을 손에 쥐고 설레는 마음으로 향했던 곳, 바로 하이디라오 제주점이었다. 늘 북적이는 서울 지점과는 달리, 제주에서 만나는 하이디라오는 어떤 특별함을 선사할까 하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다. 볼튼호텔 5층에 자리 잡은 덕분에, 식당으로 향하는 동안에도 은은하게 풍겨오는 호텔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다. 지하 주차장에 차를 대고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 넓고 깨끗한 매장이 눈 앞에 펼쳐졌다. 첫인상부터가 만족스러웠다.

직원이 테블릿으로 메뉴 설명을 하는 모습
친절한 직원의 설명을 들으며 주문을 하는 모습

자리에 앉자마자 직원분의 친절한 안내가 시작되었다. 메뉴판을 펼쳐 들고 고민하는 나에게, 직원분은 마치 오랜 친구처럼 편안하게 다가와 훠궈 육수와 재료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해주셨다. 특히, 이곳 제주점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특별 메뉴에 대한 이야기에 귀가 솔깃해졌다. 신선한 제주산 재료를 사용했다는 말에 망설임 없이 메뉴를 선택했다.

훠궈 냄비가 테이블 중앙에 놓이고, 곧이어 다양한 육수들이 채워졌다. 나는 매운맛을 즐기기에 마라 육수를 선택했고, 다른 한쪽에는 담백한 맛의 삼선 육수를 골랐다. 붉은 색의 마라 육수는 보기만 해도 입안에 침이 고이는 듯했다. 뽀얀 빛깔의 삼선 육수는 깊고 부드러운 맛을 예감하게 했다.

다양한 육수가 담긴 훠궈 냄비
4가지 육수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훠궈 냄비

소스 바에 놓인 다양한 재료들을 보며 나만의 소스 레시피를 만드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었다. 다진 마늘, 참기름, 고추기름, 간장 등 다양한 재료들을 섞어 나만의 황금 비율을 찾아냈다. 특히 눈에 띈 것은 소스 바 한켠에 놓인 탐스러운 귤이었다. 역시 제주!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귤을 곁들여 소스를 만들 생각을 하다니, 이곳만의 특별함이 느껴졌다.

소스바에 놓인 신선한 귤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재료들이 테이블 위에 차려졌다. 윤기가 흐르는 신선한 채소들, 붉은 빛깔의 육즙 가득한 고기, 그리고 쫄깃한 면까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특히, 제주 특산 해산물이 눈에 띄었다. 싱싱한 전복과 큼지막한 새우는 훠궈의 풍미를 더해줄 것 같았다.

마라 육수에 먼저 야채를 넣었다. 끓어오르는 육수 속에서 야채들이 숨을 죽이며 맛있는 향기를 뿜어냈다. 잘 익은 야채를 건져 나만의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니,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가 일품이었다. 이어서 고기를 육수에 넣었다. 얇게 썰린 고기는 금세 익어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뽐냈다.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과 매콤한 마라 육수의 조화는 환상적이었다.

훠궈 육수에 재료를 넣어 익히는 모습
마라, 삼선 등 취향따라 육수를 선택해 즐기는 훠궈

삼선 육수에는 해산물을 넣어 시원한 맛을 더했다. 쫄깃한 전복과 탱글탱글한 새우는 입안에서 살아 움직이는 듯했다. 은은한 해산물의 향이 삼선 육수와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자아냈다.

훠궈와 소스
나만의 소스 레시피로 훠궈를 더욱 맛있게

식사를 즐기는 동안, 직원분들은 테이블을 수시로 확인하며 필요한 것은 없는지 세심하게 챙겨주셨다. 육수가 부족하면 바로 채워주시고, 소스 바가 비어있지 않도록 관리하는 모습에서 프로페셔널함이 느껴졌다.

어느덧 배는 불러왔지만, 멈출 수 없었다. 젓가락을 놓을 때마다 아쉬움이 밀려왔다. 마지막으로 면을 육수에 넣어 끓여 먹으니, 쫄깃한 면발이 입안을 즐겁게 했다. 면까지 깨끗하게 비우고 나서야 비로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계산을 위해 카운터로 향하는 길, 매장 곳곳을 둘러보았다. 넓고 쾌적한 공간은 물론, 깔끔하게 정돈된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은은한 조명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이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가족 단위 손님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훠궈를 즐기는 모습
다양한 재료와 육수의 조화가 일품인 훠궈

계산을 마치고 나오면서, 직원분은 환한 미소로 배웅해주셨다. “다음에 또 방문해주세요”라는 인사에, 나도 모르게 “네, 꼭 다시 올게요”라고 답했다. 단순한 식사를 넘어, 따뜻한 환대와 정성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하이디라오 제주점에서의 경험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맛있는 음식은 물론, 친절한 서비스와 쾌적한 분위기까지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다. 특히, 제주 특산 재료를 사용한 메뉴와 소스 바에 놓인 귤은 이곳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다음에 제주를 방문할 때에도, 하이디라오 제주점은 반드시 다시 찾아가고 싶은 맛집이다.

돌아오는 길, 손에는 하이디라오에서 준비해 준 작은 선물이 들려 있었다. 따뜻한 배려에 다시 한번 감동하며, 다음 방문을 기약했다. 제주에서의 특별한 맛집 경험, 하이디라오 제주점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훠궈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 모습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넣어 즐기는 훠궈
음료 사진
상큼한 음료도 함께 즐기면 더욱 풍성한 식사를 할 수 있다.
훠궈 전체 상차림
푸짐한 훠궈 한 상 차림
훠궈 재료와 소스
신선한 재료와 다양한 소스가 준비되어 있다.
깔끔한 테이블 세팅
깔끔하고 쾌적한 식사 공간
다양한 훠궈 재료
신선하고 다양한 훠궈 재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