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에서 찾은 보물! 훈남횟집, 여기가 진짜 제주도 맛집 레전드다!

드디어 제주도다! 푸른 바다, 맑은 공기, 그리고… 싱싱한 해산물! 이번 여행의 목표는 단 하나, 제주도 맛집 도장 깨기! 첫 번째 목적지는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있다는 훈남횟집! 이름부터가 벌써 심상치 않다. 훈남 사장님이 계시려나? 👀 기대감을 한껏 품고 숙소에서 택시를 잡아탔다.

택시에서 내리자마자 눈앞에 펼쳐진 함덕해변은 진짜… 말잇못. 에메랄드빛 바다가 반짝반짝 빛나고, 파도 소리가 귓가를 간지럽히는데, 세상 시름 다 잊게 만드는 그런 뷰였다. 일단 바다 구경은 잠시 접어두고, 훈남횟집을 찾아 두리번거렸다. 멀리서부터 눈에 띄는 깔끔한 외관! 2층 건물 전체가 횟집이었다.

입구부터 느껴지는 힙한 분위기! 여느 횟집과는 달랐다. 1층은 수산시장처럼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었고, 2층은 바다를 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었다. 1층에서 주문하고 2층으로 올라가는 시스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역시 제주도에 왔으면 고등어회 아니겠어? 모듬회에 고등어회 반 마리를 추가했다. 딱새우회도 포기할 수 없어서 같이 주문 완료!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부터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은은한 조명에 트렌디한 인테리어! 여기가 진짜 횟집 맞아? 카페라고 해도 믿을 정도였다. 창가 자리에 앉으니 함덕해변이 한눈에 들어왔다. 낮에 봐도 예쁜데, 밤에 보면 얼마나 더 낭만적일까! 데이트 코스로 완전 강추다.

자리에 앉자마자 기본 스끼다시가 쫙 깔렸다. 샐러드, 튀김, 김치, 해초 등등 종류도 다양하고 하나하나 정갈하게 담겨 나왔다. 특히 맘에 들었던 건 초밥용 밥! 갓 지은 따끈한 밥에 와사비 살짝 올려서 회 한 점 얹어 먹으니… 🍣🤤 진짜 순식간에 초밥 열 개는 뚝딱 해치울 수 있을 것 같았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인 메뉴 등장! 비주얼부터가 압도적이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고등어회, 붉은 빛깔의 참돔, 탱글탱글한 딱새우회까지! 플레이팅도 어찌나 예쁜지, 먹기 전에 사진부터 백 장 찍었다. 인스타 감성 제대로!

모듬회 비주얼
이 영롱한 빛깔 좀 보세요…! 사진 찍는 걸 멈출 수 없었다.

먼저 고등어회부터 한 점! 젓가락으로 집어 드는 순간, 찰랑거리는 탄력에 깜짝 놀랐다. 겉은 살짝 꼬득하면서 속은 야들야들,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아내렸다. 고등어회 특유의 비린 맛은 전혀 없고, 고소한 풍미만 가득! 이거 진짜 미쳤다! 지금까지 먹어본 고등어회는 다 가짜였어… 😭

참돔은 또 어떻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살아있고, 씹을수록 단맛이 올라왔다. 역시 신선한 재료는 맛이 없을 수가 없지. 딱새우회는 달콤함 그 자체!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도 너무 좋았다. 머리는 따로 튀겨주는데, 바삭바삭 고소해서 맥주 안주로 딱이었다.

회를 먹다가 살짝 느끼해질 때쯤, 회덮밥을 시켰다. 신선한 야채와 회가 듬뿍 들어간 회덮밥에 초장을 촥 뿌려서 슥슥 비벼 먹으니, 입맛이 확 살아나는 느낌! 새콤달콤매콤한 맛이 진짜 환상적이었다. 😭

회를 워낙 좋아하는 나라서, 제주도 여행 가면 무조건 횟집은 들르는데, 솔직히 관광지 횟집은 가격만 비싸고 맛은 별로인 경우가 많았다. 근데 훈남횟집은 가격도 합리적이고, 회 퀄리티는 진짜 최고였다. 재료가 신선하다는 게 딱 느껴졌다.

게다가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셨다. 필요한 거 있으면 바로바로 챙겨주시고, 웃는 얼굴로 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다. 특히 혼자 여행 온 손님들을 위해 창가 자리에 혼술 테이블을 마련해둔 게 인상적이었다. 혼자 와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더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창밖으로 보이는 함덕해변 야경을 감상하면서, 마지막 한 점까지 클리어했다. 정말 만족스러운 저녁 식사였다. 훈남횟집, 이름처럼 훈훈한 곳이었다.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서비스도 좋고! 삼박자를 모두 갖춘 완벽한 곳이었다.

창밖 풍경
창밖으로 보이는 함덕해변! 밤에는 더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계산을 하고 나가려는데, 훈남 사장님께서 직접 배웅해주셨다. 인사를 나누면서,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말씀드리니, 환하게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라고 하셨다. 😊 다음에 제주도 오면 무조건 재방문해야지! 그때는 부모님 모시고 와야겠다.

함덕해수욕장 근처에서 횟집을 찾는다면, 훈남횟집을 강력 추천한다. 신선한 해산물, 힙한 분위기, 친절한 서비스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완벽한 곳이다. 제주도 여행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훈남횟집으로 달려가세요! 후회는 절대 없을 겁니다. 😉

아, 그리고 훈남횟집 인스타그램 계정(@hunnam_sushi)에 들어가 보면, 더 많은 사진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뉴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지네… 큰일이다. 조만간 제주도 다시 가야 할 듯! ✈️

숙소로 돌아오는 길, 핸드폰 갤러리를 가득 채운 훈남횟집 사진들을 보면서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오늘 하루, 정말 완벽했다. 역시 여행은 먹는 게 남는 거지! 내일은 또 어떤 제주도 맛집을 털어볼까나? 😎

고등어회와 한라산
고등어회에 한라산 한 잔! 이 조합, 진짜 칭찬해…!

참, 훈남횟집은 1층에서 회를 고르고 2층에서 먹는 시스템인데, 2층 분위기가 진짜 대박이다. 바깥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창가 자리는 특히 인기 만점! 나도 운 좋게 창가 자리에 앉아서 밥 먹었는데, 진짜 뷰가 끝내줬다. 밤에 가면 함덕해변 야경을 보면서 회를 먹을 수 있다는 거! 완전 로맨틱하겠지?

그리고 훈남횟집은 회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도 진짜 맛있다. 특히 회덮밥! 신선한 채소랑 회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슥슥 비벼 먹으면 진짜 꿀맛이다. 회 먹다가 살짝 느끼할 때 회덮밥 한 입 먹으면 입 안이 깔끔해지는 느낌!

아, 그리고 여기 초밥용 밥도 준다! 갓 지은 따끈한 밥에 와사비 살짝 올리고 회 한 점 얹어 먹으면… 🍣🤤 진짜 순삭이다. 회를 초밥처럼 즐길 수 있다니, 완전 혜자 아니냐?

고등어회 디테일
고등어회 윤기 좀 보세요…! 진짜 신선함 그 자체다.

훈남횟집은 함덕해수욕장에서 완전 가까워서, 바다 구경하다가 배고프면 바로 달려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영업해서, 저녁 먹으러 가기에도 딱 좋다. 나도 저녁 늦게 갔는데,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가게 이름이 왜 훈남횟집인지 알 것 같았다. 직원분들이 다 훈남이시더라고… 👀 친절하시기까지 하니, 완전 심쿵! 덕분에 더 기분 좋게 밥 먹을 수 있었다.

훈남횟집은 진짜 재방문 의사 200%다. 다음에 제주도 가면 무조건 또 갈 거다. 그때는 모듬회 대자로 시켜서 배 터지게 먹어야지! 그리고 딱새우라면도 꼭 먹어봐야겠다. 다른 테이블에서 먹는 거 보니까 진짜 맛있어 보이더라고… 🍜🤤

모듬회 항공샷
항공샷으로 보니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모듬회!

아무튼 훈남횟집, 제주도 함덕 맛집으로 완전 인정합니다! 👍👍👍 제주도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가보세요! 절대 후회 안 하실 겁니다. 장담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