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도 도착! 렌터카 잽싸게 받아서 제일 먼저 향한 곳은 바로 제주시청 근처, 이름부터 갬성 폭발하는 “그때그집”이었어. 여기 흑돼지 오겹살이 그렇게 🔥핫🔥하다는 소문을 듣고 얼마나 설렜는지 몰라. 여행 첫 끼는 무조건 성공해야 하잖아?!
택시에서 내리자마자 시선을 강탈하는 외관! 낡은 돌담에 담쟁이 덩굴이 휘감겨 있는 모습이 진짜 딱 “그때 그 시절” 느낌이랄까? 간판에 쓰인 폰트마저 정겨운 느낌! 완전 기대감 MAX 찍고 안으로 들어갔지. 문을 열자마자 후끈한 열기가 확 느껴지면서 꼬소한 돼지고기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아, 진짜 여긴 찐이다 싶었어.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흑돼지 오겹살, 목살 세트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 둘이서 갔으니까 400g 세트로 바로 주문했지. 기다리는 동안 두근거리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어.
잠시 후, 밑반찬이 쫙 깔리는데… 와, 진짜 🤩대박🤩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 갓김치, 깻잎 장아찌, 콩나물 무침, 쌈무 등등… 종류도 엄청 다양하고 하나하나 정갈하게 담겨 나오는 게 완전 내 스타일! 특히 뜨끈한 계란찜이랑 김치찌개가 기본으로 나오는 거, 이거 완전 혜자 아니냐구요! 김치찌개 쿨타임 돌면 무조건 달려와야 할 각!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흑돼지 오겹살 등장! 🤩두툼한 껍데기🤩에 선명하게 박힌 검은 털들이 “나 흑돼지 맞소!” 하고 외치는 듯했어. 마블링도 예술이고, 딱 봐도 고기 질이 장난 아니라는 게 느껴지더라. 사장님께서 직접 초벌까지 해서 가져다주시니, 굽는 수고 덜어줘서 너무 감사했어. 여행 와서는 편하게 먹는 게 최고잖아!

불판이 달궈지자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올려주시는데… 촤아아- 하는 소리, 진짜 ASMR이 따로 없더라. 육즙이 좔좔 흐르는 오겹살 비주얼에 정신 놓고 침만 🤤 질질 🤤 흘렸지 뭐야.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구워지는 흑돼지 오겹살… 이거 완전 😍미쳤다😍
제주도 흑돼지는 멜젓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잖아? 짭짤하면서도 쿰쿰한 멜젓에 푹 찍어서 한 입 딱 넣는 순간… 와… 진짜 🤯레전드🤯라는 말밖에 안 나왔어. 쫄깃한 껍데기와 촉촉한 살코기의 환상적인 조화! 입안에서 육즙이 팡팡 터지는데, 진짜 🤩황홀🤩 그 자체였어. 돼지 특유의 잡내는 1도 없고, 고소한 풍미만 가득!

사장님께서 🤩고사리🤩도 같이 구워 먹으면 진짜 맛있다고 알려주시더라구. 제주도에서는 흑돼지 구워 먹을 때 고사리 빠지면 섭하다면서! 그래서 바로 불판에 올려서 구워봤지. 살짝 숨이 죽은 고사리를 흑돼지 오겹살이랑 같이 먹으니까… 세상에 마상에… 이거 완전 꿀조합이잖아?! 향긋한 고사리 향이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풍미를 더해주는 게 진짜 신의 한 수였어. 쌈 채소에 갓김치, 콩나물, 구운 고사리까지 올려서 푸짐하게 쌈 싸 먹으니까 진짜 꿀맛! 젓가락질을 멈출 수가 없더라.
기본으로 나오는 김치찌개도 진짜 🤩미친 맛🤩이었어.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묵은지 김치찌개인데, 국물이 진짜 😭끝내줘요😭 깊고 진한 국물 맛에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웠지 뭐야. 김치찌개만 따로 팔아도 대박날 것 같은 맛!

솔직히 고기 양이 조금 부족한가 싶었는데, 김치찌개랑 계란찜 덕분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 그래도 뭔가 아쉬워서 볶음밥 하나 추가 주문했지. 직원분께서 남은 고기랑 김치, 콩나물 넣고 쓱싹쓱싹 볶아주시는데… 비주얼부터가 이미 💯점 만점에 💯점!

볶음밥 위에 김가루랑 날치알까지 듬뿍 올려주시니… 이거 완전 😭감동😭 톡톡 터지는 날치알 식감이랑 고소한 김가루, 매콤한 김치볶음밥의 조화는… 말해 뭐해! 숟가락 놓는 순간까지 싹싹 긁어먹었지. 진짜 배 터지는 줄 알았다니까.
다 먹고 나니 사장님께서 후식으로 식혜랑 감귤 주스도 챙겨주시더라. 🤩인심🤩도 후하고, 맛도 좋고, 서비스도 최고고! 진짜 여기는 💖사랑💖입니다.

“그때그집”에서 흑돼지 오겹살 먹고 완전 힐링 제대로 했어. 제주도 여행 시작을 너무 행복하게 끊어서 기분 최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직원분들도 다들 싹싹하셔서 진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 임영웅 노래 틀어주시는 센스까지! 다음에 제주도 오면 무조건 재방문 의사 200%!!!
아, 그리고 여기 점심 특선 김치찌개도 혜자스럽다고 하더라구. 계란후라이도 무한으로 먹을 수 있고, 반찬도 여러 가지 나온다니 점심에 혼밥하러 와도 좋을 것 같아. 실제로 혼밥하러 오는 도민들도 많다고 하니, 찐 맛집 인증이지?
제주 시청 근처에서 흑돼지 맛집 찾는다면 “그때그집” 완전 강추할게!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아, 그리고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도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해. 주말에는 무료라고 하니 참고!
진짜 제주도민들도 인정한 찐 맛집 “그때그집”! 흑돼지 오겹살 먹고 힘내서 남은 제주 여행도 🔥불태워🔥 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