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그 맛! 제주도 시청 그때그집, 레전드 흑돼지 오겹살 맛집 정복기

드디어 제주도 도착! 렌터카 잽싸게 받아서 제일 먼저 향한 곳은 바로 제주시청 근처, 이름부터 갬성 폭발하는 “그때그집”이었어. 여기 흑돼지 오겹살이 그렇게 🔥핫🔥하다는 소문을 듣고 얼마나 설렜는지 몰라. 여행 첫 끼는 무조건 성공해야 하잖아?!

택시에서 내리자마자 시선을 강탈하는 외관! 낡은 돌담에 담쟁이 덩굴이 휘감겨 있는 모습이 진짜 딱 “그때 그 시절” 느낌이랄까? 간판에 쓰인 폰트마저 정겨운 느낌! 완전 기대감 MAX 찍고 안으로 들어갔지. 문을 열자마자 후끈한 열기가 확 느껴지면서 꼬소한 돼지고기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아, 진짜 여긴 찐이다 싶었어.

그때그집 외관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외관. 이런 곳이 찐 맛집이지!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흑돼지 오겹살, 목살 세트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 둘이서 갔으니까 400g 세트로 바로 주문했지. 기다리는 동안 두근거리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어.

잠시 후, 밑반찬이 쫙 깔리는데… 와, 진짜 🤩대박🤩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 갓김치, 깻잎 장아찌, 콩나물 무침, 쌈무 등등… 종류도 엄청 다양하고 하나하나 정갈하게 담겨 나오는 게 완전 내 스타일! 특히 뜨끈한 계란찜이랑 김치찌개가 기본으로 나오는 거, 이거 완전 혜자 아니냐구요! 김치찌개 쿨타임 돌면 무조건 달려와야 할 각!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흑돼지 오겹살 등장! 🤩두툼한 껍데기🤩에 선명하게 박힌 검은 털들이 “나 흑돼지 맞소!” 하고 외치는 듯했어. 마블링도 예술이고, 딱 봐도 고기 질이 장난 아니라는 게 느껴지더라. 사장님께서 직접 초벌까지 해서 가져다주시니, 굽는 수고 덜어줘서 너무 감사했어. 여행 와서는 편하게 먹는 게 최고잖아!

초벌된 흑돼지 오겹살
초벌되어 나온 흑돼지 오겹살. 껍데기에 박힌 털이 흑돼지임을 인증하는 듯!

불판이 달궈지자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올려주시는데… 촤아아- 하는 소리, 진짜 ASMR이 따로 없더라. 육즙이 좔좔 흐르는 오겹살 비주얼에 정신 놓고 침만 🤤 질질 🤤 흘렸지 뭐야.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구워지는 흑돼지 오겹살… 이거 완전 😍미쳤다😍

제주도 흑돼지는 멜젓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잖아? 짭짤하면서도 쿰쿰한 멜젓에 푹 찍어서 한 입 딱 넣는 순간… 와… 진짜 🤯레전드🤯라는 말밖에 안 나왔어. 쫄깃한 껍데기와 촉촉한 살코기의 환상적인 조화! 입안에서 육즙이 팡팡 터지는데, 진짜 🤩황홀🤩 그 자체였어. 돼지 특유의 잡내는 1도 없고, 고소한 풍미만 가득!

흑돼지 오겹살 한 상 차림
푸짐한 한 상 차림. 흑돼지 오겹살, 김치, 멜젓, 쌈 채소까지 완벽!

사장님께서 🤩고사리🤩도 같이 구워 먹으면 진짜 맛있다고 알려주시더라구. 제주도에서는 흑돼지 구워 먹을 때 고사리 빠지면 섭하다면서! 그래서 바로 불판에 올려서 구워봤지. 살짝 숨이 죽은 고사리를 흑돼지 오겹살이랑 같이 먹으니까… 세상에 마상에… 이거 완전 꿀조합이잖아?! 향긋한 고사리 향이 돼지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풍미를 더해주는 게 진짜 신의 한 수였어. 쌈 채소에 갓김치, 콩나물, 구운 고사리까지 올려서 푸짐하게 쌈 싸 먹으니까 진짜 꿀맛! 젓가락질을 멈출 수가 없더라.

기본으로 나오는 김치찌개도 진짜 🤩미친 맛🤩이었어.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묵은지 김치찌개인데, 국물이 진짜 😭끝내줘요😭 깊고 진한 국물 맛에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웠지 뭐야. 김치찌개만 따로 팔아도 대박날 것 같은 맛!

기본으로 제공되는 김치찌개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

솔직히 고기 양이 조금 부족한가 싶었는데, 김치찌개랑 계란찜 덕분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 그래도 뭔가 아쉬워서 볶음밥 하나 추가 주문했지. 직원분께서 남은 고기랑 김치, 콩나물 넣고 쓱싹쓱싹 볶아주시는데… 비주얼부터가 이미 💯점 만점에 💯점!

날치알 볶음밥
마무리 볶음밥은 선택이 아닌 필수! 톡톡 터지는 날치알이 식감을 더해준다.

볶음밥 위에 김가루랑 날치알까지 듬뿍 올려주시니… 이거 완전 😭감동😭 톡톡 터지는 날치알 식감이랑 고소한 김가루, 매콤한 김치볶음밥의 조화는… 말해 뭐해! 숟가락 놓는 순간까지 싹싹 긁어먹었지. 진짜 배 터지는 줄 알았다니까.

다 먹고 나니 사장님께서 후식으로 식혜랑 감귤 주스도 챙겨주시더라. 🤩인심🤩도 후하고, 맛도 좋고, 서비스도 최고고! 진짜 여기는 💖사랑💖입니다.

불판 위 오겹살, 김치, 고사리
지글지글 익어가는 흑돼지 오겹살과 김치, 고사리의 향연!

“그때그집”에서 흑돼지 오겹살 먹고 완전 힐링 제대로 했어. 제주도 여행 시작을 너무 행복하게 끊어서 기분 최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직원분들도 다들 싹싹하셔서 진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 임영웅 노래 틀어주시는 센스까지! 다음에 제주도 오면 무조건 재방문 의사 200%!!!

아, 그리고 여기 점심 특선 김치찌개도 혜자스럽다고 하더라구. 계란후라이도 무한으로 먹을 수 있고, 반찬도 여러 가지 나온다니 점심에 혼밥하러 와도 좋을 것 같아. 실제로 혼밥하러 오는 도민들도 많다고 하니, 찐 맛집 인증이지?

제주 시청 근처에서 흑돼지 맛집 찾는다면 “그때그집” 완전 강추할게!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아, 그리고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도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해. 주말에는 무료라고 하니 참고!

진짜 제주도민들도 인정한 찐 맛집 “그때그집”! 흑돼지 오겹살 먹고 힘내서 남은 제주 여행도 🔥불태워🔥 봐야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