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도 도착! 렌트카를 빌려 용담해안도로를 신나게 달리는데, 배에서 꼬르륵 난리가 났다.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바다 바로 앞에 떡 하니 자리 잡은 “바다풍경”이라는 흑돼지집을 발견! 이름부터가 딱 끌리잖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핸들을 꺾었다. 야, 여기 찐이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딱 내리는데, 와… 바다 냄새가 콧속으로 훅 들어오는 게 진짜 제주도에 왔구나 실감이 났다. 매장 문을 열자 넓고 깔끔한 공간이 눈에 들어왔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겠더라. 특히 창가 자리는 통유리창 너머로 푸른 바다가 쫙 펼쳐지는 오션뷰! 진짜 뷰 맛집 인정이다. 창밖을 보니 비행기가 슝 하고 날아가는 모습도 보이는데,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겠다 싶었다. 실제로 가족 단위 손님들이 꽤 많았다.

메뉴판을 보니 흑돼지 오겹살, 쫀득살, 목살 등 다양한 부위가 있더라. 정육식당이라 그런지 가격도 착한데, 고기 질은 완전 좋아 보였다. 20년 경력의 육부장님이 직접 선별한 흑돼지라고 하니 믿음이 팍팍 갔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흑돼지 모듬으로 주문! 그리고 흑돼지 김치찌개랑 육회비빔밥도 놓칠 수 없지.
주문을 하고 나니, 직원분이 숯불을 넣어주셨다. 화력이 어찌나 좋던지, 금세 숯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밑반찬도 하나둘씩 세팅되는데, 와… 종류가 진짜 많았다. 쌈 채소는 기본이고, 깻잎 장아찌, 갓김치, 묵은지, 무생채, 샐러드 등등. 특히 간장게장이 서비스로 나오는 거 있지? 밥도둑 간장게장! 짜지도 않고 감칠맛이 장난 아니었다. 셀프바도 있어서 반찬을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드디어 흑돼지 모듬 등장! 윤기가 좔좔 흐르는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의 자태에 정신을 놓고 감탄했다. 숯불 위에 고기를 올리니, 치익- 하는 소리와 함께 맛있는 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잘 달궈진 불판 위에서 흑돼지 오겹살이 노릇노릇 익어가는 모습이란… 진짜 군침이 꼴깍 넘어갔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익은 오겹살 한 점을 멜젓에 콕 찍어 먹으니, 입 안에서 육즙이 팡팡 터졌다. 쫄깃한 식감은 기본이고, 고소한 풍미가 진짜 예술이었다. 왜 제주도 흑돼지, 흑돼지 하는지 알겠더라.
목살도 진짜 맛있었다.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술술 넘어갔다. 깻잎 장아찌에 싸 먹으니, 향긋한 깻잎 향과 흑돼지의 풍미가 어우러져 환상의 조합을 자랑했다. 묵은지에 싸 먹어도 꿀맛! 느끼함은 잡아주고, 감칠맛은 더해주는 마법!

고기를 먹는 동안 흑돼지 김치찌개도 보글보글 끓기 시작했다.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진짜 끝내줬다. 안에 들어있는 흑돼지 고기도 어찌나 부드럽던지! 김치찌개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울 수 있을 것 같았다. 육회비빔밥도 신선한 육회와 채소가 듬뿍 들어있어서 진짜 맛있었다.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식욕을 자극했고, 쓱쓱 비벼서 한 입 먹으니, 입 안 가득 행복이 퍼지는 기분이었다.

점심시간에는 흑돼지 두루치기 점심특선도 판매한다고 한다. 가격도 저렴한데, 맛은 진짜 최고라고 하니, 다음에는 점심에 와서 두루치기를 먹어봐야겠다. 특히 두루치기는 나오자마자 냄새부터가 진짜 반칙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된다. 보글보글 끓으면서 올라오는 매콤한 향에 바로 밥부터 찾게 된다는 후기가 있을 정도!
배부르게 밥을 먹고 나니, 창밖 풍경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졌다.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을 마시니, 여기가 천국인가 싶었다. 직원분들도 어찌나 친절하시던지! 필요한 건 없는지 계속 물어봐 주시고, 웃는 얼굴로 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다음에 제주도에 오면 무조건 다시 방문해야겠다고 다짐했다. 흑돼지 맛은 물론이고, 뷰도 끝내주고, 가격도 착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완벽한 곳이었다. 특히 공항 근처라 제주도 도착하자마자 또는 떠나기 전에 들르기 딱 좋은 위치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아, 그리고 고기 냄새 배이지 않게 의자 속에 겉옷을 넣어둘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이런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쓴 배려가 느껴져서 더욱 만족스러웠다. 매장도 넓어서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유아 의자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가족 외식 장소로도 딱이다.
혹시 제주도 여행 계획 있다면, 용담해안도로에 있는 “바다풍경” 흑돼지집 꼭 한번 가봐! 후회 안 할 거야! 진짜 제주 흑돼지 맛집으로 강력 추천한다!

아! 그리고 여기 아침 일찍부터 오픈한다고 하니, 아침 비행기로 제주도 오는 사람들은 꼭 들러서 흑돼지 맛보고 가는 거 추천! 든든하게 배 채우고 여행 시작하면 얼마나 좋게요?
진짜 오랜만에 제대로 된 맛집 찾아서 기분 최고다! 제주도 여행, 시작이 아주 좋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