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번네식당”에서 맛보는 인생 갈치조림! 제주 맛집 레전드 찍었다…

드디어 왔다! 제주도 여행 계획 짤 때부터 내 위장 알람을 울렸던 바로 그 곳, “번네식당”!! 솔직히 갈치조림, 어렸을 땐 쳐다도 안 봤는데… 유튜브에서 우연히 본 영상 하나가 내 침샘을 폭발시켜 버렸다. 뼈 없는 갈치조림이라니… 이건 무조건 가야 해! 하는 맘으로 제주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렌터카를 슝슝 몰아 드디어 도착한 번네식당! 와… 매장이 엄청 넓고 깔끔해서 깜짝 놀랐다. 예전에는 웨이팅 장난 아니었다던데, 확장 이전해서 그런지 쾌적함 그 자체!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맛있는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아, 진짜 여긴 찐이다 싶었다. 마치 맛있는 냄새에 홀린 듯 이끌려 들어갔다니까.

넓고 쾌적한 번네식당 내부
넓고 쾌적한 번네식당 내부.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자리에 앉자마자 고민할 것도 없이 뼈 없는 갈치조림 ‘중’ 사이즈를 주문했다. 성인 2명이서 먹기에 딱 좋은 양이라고 하길래, 거기에 밥 한 공기씩 추가! 사실 성게 미역국도 땡겼지만… 오늘은 갈치조림에 올인하기로 했다. 옆 테이블에서 고등어 구이 시킨 거 보니까 그것도 장난 아니던데… 다음엔 꼭 먹어봐야지! 메뉴판을 보니 뼈없는 은갈치조림이 메인이고, 은갈치 통구이, 고등어 구이, 성게 미역국 등이 있었다. 참고)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갈치조림 등장!!! 비주얼부터가 진짜 미쳤다. 큼지막한 갈치가 냄비 안에서 끓고 있는데, 그 양념 색깔이… 크으…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갔다. 냄비 아래에는 은은하게 불이 올라와 따뜻함을 유지시켜 주었다. 참고)

비주얼 폭발하는 뼈 없는 갈치조림
매콤달콤한 양념에 푹 졸여진 뼈 없는 갈치조림.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돈다.

일단 국물부터 한 입 떠먹어 봤는데… 와… 진짜 이거 레전드다. 칼칼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이 입안에서 춤을 추는데, 밥 생각이 절로 났다.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다. 살짝 매콤한 정도라 맵찔이인 나도 완전 흡입했다.

갈치 살은 또 어떻고! 뼈가 하나도 없어서 진짜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젓가락으로 슥슥 발라서 밥 위에 올려 먹으면… 아, 진짜 천국이 있다면 바로 여기일 거다. 갈치가 어찌나 부드러운지, 입에서 그냥 녹아 없어지는 느낌이었다. 특히 양념이 푹 배어 있는 무랑 감자는… 말해 뭐해. 그냥 밥 두 공기 순삭하게 만드는 주범들이다.

갈치조림과 함께 나오는 맛깔난 밑반찬들
정갈하게 담겨 나온 밑반찬들. 하나하나 맛깔스럽다.

밑반찬도 하나하나 다 맛있었다. 특히 마늘쫑이랑 무말랭이는 진짜 밥도둑! 갈치조림이랑 같이 먹으니까 진짜 꿀맛이었다. 직원분들도 어찌나 친절하신지, 부족한 반찬은 바로바로 채워주시고… 덕분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먹다 보니 진짜 땀이 뻘뻘 났다. 에어컨 바람 쐬면서 뜨끈한 갈치조림 먹으니까 진짜 꿀맛! 매장이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던 것도 좋았다. 예전에 테이블이 붙어 있어서 불편했다는 리뷰도 있었는데, 지금은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그런 걱정은 1도 없을 듯!

번네식당 로고
번네식당의 귀여운 로고. 주먹 안에 갈치가 쏙 들어가 있다.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까, 벽에 싸인들이 엄청 많이 붙어 있었다.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보다. 계산대 옆에는 커피 머신도 있어서, 식사 후에 커피 한 잔 뽑아 마시면서 잠시 쉬어가기도 좋았다.

진짜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무조건 다시 방문할 예정이다. 그때는 꼭 고등어 구이랑 성게 미역국도 먹어봐야지! 아, 그리고 부모님 모시고 와도 진짜 좋아하실 것 같다. 뼈 없는 갈치조림이라 먹기도 편하고, 양념도 너무 맵지 않아서 어른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듯!

번네식당, 진짜 제주도 맛집 인정! 뼈 없는 갈치조림은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다! 다음에 또 올게요!!!

깔끔한 테이블 세팅
깔끔하게 정돈된 테이블. 덕분에 기분 좋게 식사를 시작할 수 있었다.

총평:

* 맛: ★★★★★ (뼈 없는 갈치조림 진짜 미쳤다. 양념 맛도 최고!)
* 가격: ★★★★☆ (가성비 굿! 양도 푸짐하다.)
* 서비스: ★★★★★ (직원분들 완전 친절!)
* 분위기: ★★★★☆ (매장이 넓고 쾌적해서 좋았다.)
* 재방문 의사: 200%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무조건 간다!)

꿀팁:

* 오픈 시간에 맞춰 가는 것을 추천! (웨이팅 피하기)
* 고등어 구이도 꼭 먹어보기! (옆 테이블 보니까 진짜 맛있어 보였다.)
*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곳!

각종 인증서
벽에 걸린 각종 인증서들.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집임을 증명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