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왔다! 제주도 도착하자마자 렌트카 엑셀 밟고 달려온 곳, 바로 우진해장국. 솔직히 제주도 맛집 검색하면 워낙 광고글이 많아서 반신반의했는데, 여기는 찐이다.
아침 7시 50분 도착. 평일인데도 이미 사람들 바글바글. “에이 설마 별관까지 있는데 얼마나 기다리겠어?” 했는데, 웬걸? 대기번호 80번 실화냐. 예전엔 이 정도면 1시간은 기본이었다는데, 별관 덕분에 30분 만에 입성 성공!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기다리는 동안 얼마나 설렜는지 모른다.

드디어 내 번호가 호명되고, 드디어 그 유명한 고사리해장국 영접! 겉모습은 솔직히 말해서 ‘음…?’ 스러웠다. 😅 걸쭉한 국물에 잘게 찢어진 고사리, 마치 추어탕 비주얼이랄까. 처럼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데, 고춧가루, 참깨, 파가 듬뿍 뿌려져 있어서 먹음직스럽긴 하다.
근데 한 입 딱 먹는 순간, “이거 미쳤다!” 소리가 절로 나왔다. 고사리가 이렇게 맛있을 일인가? 닭죽처럼 부드러운 식감인데, 고소함이 폭발한다. 처럼, 고사리랑 고기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푹 고아져서 입에서 그냥 녹아버림. ㅠㅠ 진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왜 다들 우진우진하는지, 왜 제주도 맛집으로 손꼽는지 바로 이해 완료.
솔직히 고사리 별로 안 좋아하는데, 여기 고사리해장국은 진짜 레전드다. 처럼, 밥이랑 같이 먹으면… 그냥 천국행 직행열차 티켓 끊는 거다. 게다가 오징어젓갈! 이거 진짜 반칙 아닌가요? 짭짤하면서 꼬득꼬득한 게, 해장국이랑 환상 궁합이다. 솔직히 오징어젓갈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을 듯.
그리고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메뉴, 바로 녹두빈대떡! 처럼 진짜 두툼하고 큼지막하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겉바속촉의 정석이다. 기름 좔좔 흐르는 게 보기만 해도 군침 싹 돈다. 🤤 해장국 한 입 먹고 빈대떡 한 입 먹으면… 아, 진짜 대박이라는 말밖에 안 나온다. 솔직히 빈대떡 남으면 싸가려고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순삭해버렸다. ㅋㅋㅋ
처럼,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깍두기랑 김치도 예술이다. 특히 김치! 딱 맛있게 익어서 해장국이랑 진짜 잘 어울린다. 직원분들 김치 담그는 모습 봤는데,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 같아서 더 믿음이 갔다.
아, 그리고 매운 거 좋아하는 분들은 청양고추 꼭 달라고 하세요! 해장국에 청양고추 넣어 먹으면 칼칼한 게 진짜 미친맛이다. 👍 땀 뻘뻘 흘리면서 먹었는데, 스트레스까지 싹 풀리는 기분!
을 보면 알겠지만, 매장도 엄청 깔끔하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넓고, 혼밥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리도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다.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시고, 바쁜 와중에도 웃는 얼굴로 응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다.
처럼, 아침 일찍 갔는데도 사람들이 끊임없이 들어왔다.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포장 손님도 엄청 많던데, 나도 나중에 포장해서 비행기 타고 가야겠다. 집에서도 이 맛을 느낄 수 있다니, 생각만 해도 행복하다. 🥰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1시간 무료 주차 지원해주니까, 계산할 때 차 번호 꼭 말해야 한다. 난 모르고 그냥 갔다가 주차비 500원 더 냈다. 😭

배부르게 밥 먹고 함덕해수욕장 잠깐 들렀는데, 처럼 밤바다 보면서 산책하니까 진짜 힐링 되더라. 제주도 오길 진짜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여행은 먹는 게 남는 거다!
아, 그리고 우진해장국 택배도 된다고 하니까, 제주도 못 오는 분들은 택배로 시켜 먹어보세요! 진짜 후회 안 할 맛입니다. 👍
솔직히 제주도 와서 맛없는 음식도 많이 먹었는데, 우진해장국은 진짜 찐이다.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너무 맛있었고, 제주도 여행 오면 무조건 다시 방문할 의향 200%다. 제주도 제주도민들도 인정한 맛집, 우진해장국! 진짜 강추합니다!
진짜 싹싹 긁어먹었다. 처럼 빈 뚝배기 인증샷 찰칵!

진짜 우진해장국, 사랑입니다! ❤️ 다음엔 부모님 모시고 꼭 다시 와야지. 그땐 몸국도 한번 먹어봐야겠다. 옆 테이블 보니까 몸국도 엄청 맛있어 보이더라. 🤤
아, 그리고 우진해장국 근처에 플랜트827이라는 카페도 있는데, 처럼 동백꽃 정원이 엄청 예쁘다고 한다. 밥 먹고 커피 한잔하면서 사진 찍기 딱 좋을 듯! 나는 시간이 없어서 못 가봤는데, 다음에 꼭 가봐야지.
우진해장국 덕분에 제주도 여행 첫 끼부터 완전 성공! 역시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 🥰 이제 다른 맛집 찾아 떠나볼까나? 제주도 맛집 정복, 기대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