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에 왔다! 뱅기에서 내리자마자 렌트카 잽싸게 받아서 네비에 찍은 곳은 단 하나, 벼르고 벼르던 고기국수 맛집 “국시트멍”이었다. 아니, 챗GPT가 추천해 준 곳이라니, 이건 무조건 가야 하잖아? 게다가 문형배 헌법재판관님도 다녀가셨다니, 이건 뭐 거의 성지순례 각 아니겠어? ㅋㅋㅋ
공항에서 10분 거리라 접근성도 완벽! 오전 10시쯤 도착했는데, 이미 사람들이 북적북적.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잽싸게 해놓고, 설레는 맘으로 가게 문을 열었다.
문을 여는 순간, 진한 사골 육수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이거 완전 찐이다! 냄새만 맡아도 이미 합격이야. 테이블에 앉자마자 고민도 없이 고기국수 곱빼기랑, 돈쌈, 그리고 만두까지 풀코스로 주문했다. 아, 참고로 여기 아기의자도 있어서 가족 단위 손님들에게도 완전 좋을 듯!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고기국수 등장! 뽀얀 사골 육수에 듬뿍 올라간 고기 고명, 그리고 파 송송! 비주얼부터가 이미 게임 끝났다. 젓가락으로 면을 휘휘 저어 올리는데, 면발이 탱글탱글 살아있네? 이거 진짜 제대로다!
국물부터 한 입 들이켜 봤는데… 와… 진짜… 미쳤다!!! 돼지 냄새 하나도 안 나고, 진짜 깔끔하고 진한 사골 육수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진짜 눈물이 찔끔 났다. 이거 완전 돈코츠라멘 좋아하는 사람들이 환장할 맛인데? 솔직히 지금까지 먹어본 고기국수 중에 제일 맛있는 듯. 괜히 도민 맛집, 챗GPT 추천 맛집이 아니었어.
면도 진짜 예술이다. 다른 데는 면이 뚝뚝 끊어지거나 퍼지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면이 진짜 찰기가 넘치고 탱글탱글해서 국물을 쫙쫙 흡수하는 느낌? 면만 먹어도 맛있고,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고, 그냥 계속 맛있어ㅠㅠ
고기 고명도 진짜 부드럽고 야들야들해서 입에서 살살 녹는다. 솔직히 고기 질이 너무 좋아서, 이거 완전 일본 라멘에 올라가는 차슈 뺨치는 수준인데? 고기만 따로 돈 주고 추가하고 싶을 정도!

여기서 꿀팁 하나! 테이블마다 고기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는데, 그거 꼭 따라 해야 한다. 일단 김가루 팍팍 넣고, 청양고추도 취향껏 넣어주면… 매콤 칼칼한 게 진짜 🤩🤩🤩 환상의 맛! 느끼함 1도 없이 진짜 깔끔하게 뚝배기 비울 수 있다.
아, 그리고 여기 밥도 무료로 제공된다는 사실! 국물에 밥 말아 먹으면… 😇😇😇 천국이 따로 없다. 솔직히 곱빼기 시켰는데 밥까지 말아 먹으니까 배 터지는 줄 알았음. 근데 너무 맛있어서 숟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다ㅠㅠ

고기국수 폭풍 흡입하고 있는데, 드디어 돈쌈 등장! 얇게 썰린 수육에 오이, 그리고 특제 소스까지! 비주얼 진짜 미쳤다. 돈쌈은 꼭 시켜야 하는 이유가, 새콤달콤한 소스에 고기를 푹 담갔다가 오이랑 같이 싸 먹으면… 입 안에서 🎉🎉🎉 파티가 열린다! 이거 완전 냉채족발 먹는 기분인데, 훨씬 더 고급진 맛? 고기국수랑 돈쌈 조합은 진짜 💖💖💖 사랑입니다.
솔직히 돈쌈에 마라 소스 살짝 섞어 먹어도 🥰🥰🥰 존맛탱! 마라 소스 요청하면 따로 주시는데, 이거 완전 신의 한 수다. 느끼할 틈 없이 계속 흡입 가능!

마지막으로 만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튀김만두인데, 이거 고기국수랑 같이 먹으니까 👍👍👍 환상의 궁합! 만두 is 뭔들… 솔직히 배불러서 다 못 먹을 줄 알았는데, 웬걸? 싹 다 비워버렸다. 내가 돼지인가… 꿀꿀… 🐷🐷🐷
아, 그리고 여기 김치랑 깍두기도 진짜 맛있다. 특히 김치! 맵지 않고 시원해서 아이들도 완전 잘 먹을 듯. 김치 킬러인 나는 김치만 한 세 번 리필해 먹은 것 같다. ㅋㅋㅋ

다 먹고 계산하려고 하는데,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까지 좋아졌다. 역시 맛집은 맛도 중요하지만 서비스도 중요하다는 거!
배 빵빵 두드리면서 가게 문을 나서는데, 진짜 세상 행복했다. 제주 여행 시작을 이렇게 맛있는 고기국수로 시작하다니, 이번 여행은 완전 성공할 것 같은 예감!
국시트멍… 너는 진짜 💕💕💕 내 인생 고기국수 맛집이다. 제주도 올 때마다 무조건 여기 들러서 고기국수 곱빼기에 돈쌈, 만두까지 풀코스로 먹을 거다!

아, 그리고 여기 고기국수 말고도 비빔국수, 멸치국수, 냉국수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다른 사람들은 비빔국수도 많이 먹는 것 같았다. 특히 여름에는 냉국수도 완전 인기 많을 듯! 다음에는 비빔국수랑 냉국수도 한번 먹어봐야겠다.
참고로 여기 영업시간은 아침 일찍부터 시작해서, 아침 식사하기도 완전 좋을 것 같다. 공항이랑도 가까워서, 제주 도착하자마자 또는 떠나기 전에 들르기 딱 좋은 위치!
제주 맛집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국시트멍”은 무조건 코스에 넣어야 한다. 진짜 후회 안 할 맛! 나 믿고 꼭 한번 가보세요. 두 번 가세요! 세 번 가세요! ㅋㅋㅋ
아, 그리고 여기 바로 옆에 예쁜 기념품샵도 있어서, 밥 먹고 소화도 시킬 겸 구경하는 것도 좋을 듯! 가격도 착해서, 부담 없이 기념품 사기 딱 좋다.
진짜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사장님, 앞으로도 쭈욱 이 맛 그대로 유지해주세요! 제주 고기국수 먹으러 또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