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제주 만두, 애월에서 찾은 인생 맛집

드디어 제주에 왔다! 뱅기에서 내리자마자 렌트카 빌려서 냅다 달려간 곳은 바로 애월. 제주 맛집 검색하다가 눈에 띈 “장인의 집” 본점. 여기 안 가면 후회할 것 같아서 첫 끼로 정해버렸지.

가게 앞에 딱 도착했는데, 장작불 활활 타오르는 아궁이가 보이는거 있지? 와, 이거 완전 제대로 찾아왔다 싶었어. 서울 촌년 설레게 만드는 비주얼! 문 열고 들어가니 따뜻한 온기가 확 느껴지는 게, 진짜 제대로 몸 녹이겠구나 싶더라.

다채로운 색감의 만두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도는 4색 만두!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소갈비해물만두전골 비주얼에 넋을 놓고, 문어만두도 놓칠 수 없어서 같이 시켰어. 만두 종류가 4가지나 되는데, 하나하나 맛이 다 다르다니 완전 기대되잖아?

주문하고 얼마 안 돼서 바로 세팅되는데, 와… 진짜 푸짐하다는 말로도 부족해. 큼지막한 전골 냄비에 해물이랑 소갈비, 버섯이 가득 쌓여있고, 색깔 곱디고운 만두들이 쪼르르 놓여있는 모습이란! 딱 봐도 재료들이 엄청 신선해 보였어.

직원분이 딱새우 까는 법도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동. 전골이 끓기 시작하니까 진한 사골 육수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진짜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겠다 싶더라.

해산물과 소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간 전골
해산물, 갈비, 만두의 환상적인 조합!

제일 먼저 국물부터 한 입 딱 들이켰는데… 진짜 미쳤다는 말밖에 안 나와. 깊고 진한 사골 육수에 해물의 시원함, 소갈비의 감칠맛까지 더해지니 이건 뭐, 그냥 보약이야 보약!

소갈비는 야들야들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고, 해물은 어찌나 신선한지 쫄깃쫄깃 탱글탱글! 특히 딱새우, 너 진짜 오랜만이구나? 🦐 껍데기 까는게 조금 귀찮긴 하지만, 그 맛은 진짜 포기 못하지.

만두는 또 어떻고! 문어 만두는 쫄깃한 문어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고, 김치 만두는 매콤하니 입맛 돋우는 데 최고. 전복 만두는 전복이 통째로 들어가 있는지, 바다 향이 확 느껴지는 게 진짜 신기했어. 흑돼지 만두는 육즙이 팡팡 터지는 게, 역시 제주 흑돼지는 다르구나 싶더라.

만두피는 어찌나 얇은지,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버려. 얇은 피 안에 꽉 찬 속은 정말 ‘장인’이라는 단어가 절로 떠오르는 맛이었어. 만두 하나하나에 정성이 가득 담겨있는 게 느껴지더라.

전골에 칼국수 사리 추가는 필수 코스잖아? 🍜 남은 국물에 칼국수 넣어서 끓여 먹으니, 이야… 이건 진짜 천상의 맛이야. 쫄깃한 면발에 깊은 국물이 쫙 배어들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아.

배는 불렀지만, 볶음밥 포기할 수 없지! 직원분께 볶음밥 해달라고 부탁드렸더니, 김치랑 김가루 넣고 맛깔나게 볶아주셨어. 🍳 살짝 눌어붙은 볶음밥 긁어먹는 재미, 다들 알잖아? 진짜 배 터지기 일보 직전까지 먹었어.

만두 속 내용물이 푸짐한 모습
만두 속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갔어요!

다 먹고 나니 진짜 몸이 따뜻해지는 게, 제대로 몸보신한 기분이었어. 속도 편안하고 든든하고, 진짜 만족도 최상!

나오는 길에 보니까 만두 택배도 되더라고? 그래서 부모님 갖다 드리려고 문어만두랑 김치만두 바로 주문했지. ✈️ 집에서도 이 맛을 느낄 수 있다니, 완전 땡큐잖아?

전골에 들어간 각종 해산물
싱싱한 해산물이 듬뿍!

애월 “장인의 집”, 여기는 진짜 제주도 오면 꼭 가봐야 할 맛집으로 인정! 👍 특히 부모님 모시고 가면 칭찬받을 거야, 분명!

아, 그리고 여기 강아지들도 있어! 엄청 순하고 귀여워서 밥 먹는 내내 힐링 됐어. 🐶 밥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고, 강아지들도 귀엽고, 진짜 완벽한 곳 아니겠어?

해산물이 가득 담긴 전골
추운 날씨에 딱 어울리는 뜨끈한 전골!

다음에 제주 오면 무조건 재방문할 거야! 그때는 해물만두전골에 문어 비빔밥도 꼭 먹어봐야지. 🐙 아, 생각만 해도 침 고여.

제주에서 특별한 메뉴 먹고 싶다면, “장인의 집” 완전 강추! 후회 안 할 거야, 진짜! 야, 여기 진짜 맛있어! 꼭 가봐!

아, 그리고 웨이팅 있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일찍 가는 게 좋을 거야. 나는 오픈 시간 맞춰서 갔더니 바로 먹을 수 있었지롱! 😉

진짜 제주 여행 시작부터 기분 좋게 만들어준 “장인의 집”, 사랑합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