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에 왔다! 그것도 겨울 제주! 사실 제주도는 워낙 유명해서 큰 기대는 안 했는데, 막상 도착하니 묘하게 설레는 기분이 들더라. 특히 이번 여행은 맛집 탐방이 주 목적이었기에, 숙소 근처 맛집을 폭풍 검색했지. 그러다 내 눈에 들어온 곳이 바로 숙성도 함덕점! 이름부터 왠지 고기 맛집 스멜이 폴폴 풍기잖아? 게다가 함덕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서 뷰까지 끝내준다니, 이건 무조건 가야 해!
숙소에 짐을 풀자마자 바로 숙성도로 향했다. 역시 유명한 곳답게 웨이팅이 장난 아니더라. 요즘은 캐치테이블로 원격 줄 서기가 된다는 정보를 입수, 미리 대기 걸어놓길 얼마나 잘했던지! 덕분에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지 않고 입장할 수 있었다. 매장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확 트인 공간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어. 테이블 간 간격도 널찍하고, 무엇보다 통유리창 너머로 펼쳐지는 함덕해수욕장 뷰가 예술이더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는 고기를 먹을 생각에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졌어.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정독하기 시작했지. 숙성 삼겹살, 뼈등심, 흑돼지 오겹살… 다 맛있어 보여서 고민이 되더라. 직원분께 추천을 부탁드리니, 뼈등심과 삼겹살 조합을 추천해주셨어. 거기에 숙성도의 또 다른 자랑이라는 김치찌개까지 추가! 주문을 마치니, 테이블이 순식간에 다양한 밑반찬으로 가득 찼다. 깻잎 장아찌, 갓김치, 고사리 볶음 등등…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깔스러워 보이는 게, 고기 맛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여줬어. 특히 멜젓과 갈치속젓을 셀프바에서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짭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젓갈은 돼지고기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니까!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뼈등심 등장! 큼지막한 뼈에 붙어있는 두툼한 살코기를 보니 저절로 침이 꼴깍 삼켜지더라. 직원분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는데, 어찌나 능숙하신지… 순식간에 불판 위는 지글지글 익어가는 고기로 가득 찼어.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 뼈등심의 자태는 정말이지 예술이었지. 육즙이 좔좔 흐르는 모습에 정신을 놓고 넋 놓고 바라봤다니까.

“이제 드셔도 됩니다”라는 말과 동시에 젓가락을 들었다. 제일 먼저 소금에 살짝 찍어 맛을 봤는데… 와,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이더라. 숙성된 돼지고기 특유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면서, 씹을수록 고소한 육즙이 팡팡 터져 나왔어. 뼈에 붙은 살은 특히 더 쫄깃하고 고소해서, 젓가락을 멈출 수가 없었다. 깻잎 장아찌에 싸 먹으니 향긋한 깻잎 향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었고, 멜젓에 푹 찍어 먹으니 짭짤한 감칠맛이 뼈등심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려 줬어.
뼈등심을 순식간에 해치우고, 곧바로 삼겹살 공략에 나섰다. 숙성도 삼겹살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겉바속촉의 정석이었어. 씹을 때마다 터져 나오는 육즙은 정말 황홀경 그 자체였지. 특히 숙성도의 비법이라는 묵은지에 싸 먹으니, 돼지고기의 느끼함은 싹 잡아주고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더해줘서 정말 꿀맛이더라. 솔직히 젓가락질 멈추기가 힘들 정도였어.

고기를 먹는 중간중간 김치찌개도 잊지 않았지. 숙성도 김치찌개는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는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어. 푹 익은 김치의 시원함과 돼지고기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정말 밥 한 공기를 뚝딱 비우게 만들더라니까. 특히 고기를 먹다가 살짝 느끼하다 싶을 때 김치찌개 국물을 한 입 떠먹으면, 입안이 깔끔하게 정리되면서 다시 고기를 흡입할 준비 완료!
맛있는 음식과 아름다운 뷰 덕분에 정말 행복한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직원분들도 어찌나 친절하신지, 필요한 건 없는지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맛있는 먹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더욱 만족스러웠어. 덕분에 정말 기분 좋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지.

계산을 하고 나오면서, 숙성도 함덕점 입구에 있는 숙성고를 구경했다. 마치 정육점 쇼케이스처럼 꾸며진 숙성고 안에는 큼지막한 돼지고기들이 가득 들어있었는데, 왠지 모르게 믿음이 가더라. 저렇게 정성껏 숙성된 고기들이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지.

숙성도 함덕점, 정말이지 제주 여행에서 잊을 수 없는 맛집으로 등극했다. 맛있는 숙성 돼지고기는 물론, 아름다운 함덕해수욕장 뷰,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던 곳이었어. 제주에 다시 온다면 무조건 재방문할 의사 100%다! 특히 나처럼 고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숙성도는 꼭 한번 가봐야 할 제주 맛집이라고 감히 추천하고 싶다.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아, 그리고 혹시 숙성도 함덕점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꼭 캐치테이블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걸 추천해. 안 그러면 웨이팅 지옥을 맛볼 수도 있으니… 그럼 다들 맛있는 제주 여행 즐기길 바랄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