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깊은 맛, 제주 골막식당에서 만난 인생 고기국수 맛집

제주 도착하자마자 렌터카 엑셀을 냅다 밟았어. 오늘 나의 레이더망에 걸린 곳은 바로, 제주 현지인들의 찐맛집 바이브가 느껴지는 “골막식당”! 여행 첫 끼부터 제대로 즐겨보자고!!

주차장에 차를 딱 대고 내리자마자, 낡은 간판에서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 이거 완전 맛집 스멜인데? 문을 열고 들어서니, 생각보다 넓고 깔끔한 실내가 눈에 들어왔어. 테이블 자리로 잽싸게 이동!

메뉴판은 심플 그 자체! 고기국수냐, 비빔국수냐… 고민할 필요도 없이, 당연히 고기국수지! 🤩 찐한 고기 육수의 향이 코를 찌르는데, 이건 무조건 곱빼기로 가야 한다! 수육도 포기할 수 없지. “사장님, 고기국수 곱빼기 하나랑 수육 하나요!!”

뽀얀 국물에 담긴 고기국수 면발을 젓가락으로 들어올린 모습
탱글한 면발, 뽀얀 국물… 비주얼부터 이미 게임 끝!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고기국수 곱빼기가 내 눈앞에 뙇!! 뽀얀 국물 위에 푸짐하게 올라간 두툼한 고기, 그리고 송송 썰린 파의 조화… 비주얼부터 이미 침샘 폭발이야. 곱빼기답게 양도 어마어마하다. 이거 완전 혜자잖아?!

젓가락으로 면을 휘휘 저어보니, 면발이 장난 아니야. 일반 소면보다 살짝 굵은 면인데, 엄청 탱글탱글해 보여. 얼른 한 젓가락 크게 집어서 입으로 직행! 🍜

…!!!

이거 진짜 미쳤다…

진하고 깊은 고기 육수가 입안 가득 퍼지는데, 진짜 레전드다. 돼지 특유의 잡내는 1도 없고,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져. 면발은 또 어떻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어서, 씹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솔직히 국물 한 입 먹자마자, “아, 여기는 진짜다”라는 생각이 들었어.

고기국수에 들어간 고기는 진짜 신의 한 수야. 보통 고기국수집 가면 고기가 얇아서 씹는 맛이 별로 없는데, 여기는 고기가 진짜 두툼해! 🤩 퍽퍽하지 않고 엄청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아. 돼지 냄새도 전혀 안 나고, 고소한 풍미만 가득해. 진짜 고기 추가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어.

고기 국수 그릇에 담긴 두툼한 돼지고기 고명과 면발
두툼한 고기에서 느껴지는 묵직함… 이 맛, 놓칠 수 없지!

솔직히 고기국수만 먹어도 배가 불렀지만, 수육을 포기할 수는 없었어. 윤기가 좔좔 흐르는 수육이 나오자마자, 나도 모르게 “와…” 소리가 절로 나왔다니까?

수육 한 점을 집어서 새우젓에 콕 찍어 먹으니, 입에서 그냥 녹아버려. 🤤 진짜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게, 돼지 냄새는 전혀 없고 고소한 육즙만 팡팡 터져. 특히, 같이 나오는 김치랑 같이 먹으면 진짜 환상의 조합이야.

여기 김치가 또 미친 맛이거든. 푹 익은 묵은지인데, 적당히 시큼하면서도 매콤한 게, 진짜 밥도둑이야. 솔직히 김치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을 정도! 고기국수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수육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그냥 존맛탱이야.

고기국수와 함께 제공된 김치의 모습
이 묵은지, 진짜 밥도둑 인정! 고기국수와의 궁합은 말해 뭐해~

솔직히 말해서, 여기 고기국수 곱빼기는 양이 진짜 많아. 아무리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느낌? ㅋㅋㅋ 그래도 너무 맛있어서 젓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어.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었지. 🤣

다 먹고 나니 진짜 배불러서 움직일 수가 없더라. ㅋㅋㅋ 그래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기분은 최고였어!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시고, 가격도 착하고, 맛도 미쳤고… 여기는 진짜 찐맛집이야. 👍

참고로, 여기는 아침 일찍부터 문을 열어서 아침 식사하기에도 딱 좋아. 그리고 혼밥 하는 사람들도 많으니까,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어. 그리고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할 필요 없어!

골막식당 외부 전경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외관! 이런 곳이 진짜 맛집이라구~

나오는 길에 보니까, 벽에 블루리본 스티커가 엄청 많이 붙어있더라. 역시, 미슐랭도 인정한 맛집이었어! 괜히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게 아니었어.

제주 여행 가면 꼭 골막식당에 들러서 고기국수 먹어봐! 진짜 후회 안 할 거야. 장담하는데, 인생 고기국수를 맛보게 될 거야! 💯

아, 그리고 고기국수에 고춧가루 팍팍 뿌려 먹으면 더 맛있어! 😎 매운 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한번 시도해 봐! 그리고 테이블마다 후추랑 고춧가루가 놓여있는데, 취향에 맞게 넣어 먹으면 돼. 나는 둘 다 팍팍 넣어 먹었지. ㅋㅋㅋ

테이블에 놓인 고춧가루와 후추 통
취향에 따라 팍팍! 나는야 후추 & 고춧가루 러버 🌶️

골막식당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다음 여행 코스로 출발! 제주 맛집 투어, 성공적! ✨ 다음에는 또 어떤 맛집을 가볼까나? 벌써부터 설레는구만!

아, 그리고 비빔국수도 맛있다는 평이 많던데, 다음에는 비빔국수도 한번 먹어봐야겠어. 😋 그리고 막걸리도 판매하니까, 낮술 좋아하는 사람들은 막걸리 한잔 캬~ 해도 좋을 것 같아. 나는 운전해야 해서 못 마셨지만… 😭

골막식당, 진짜 강추한다! 제주 가면 꼭 가봐! 두 번 가봐! 세 번 가봐! ㅋㅋㅋ

아 맞다! 여기 면이 굵은 면이라서 특이하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 나는 굵은 면을 좋아해서 완전 극호였어! 면발 씹는 식감이 진짜 좋거든. 근데 얇은 면 좋아하는 사람들은 একটু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아.

그리고 여기 양이 진짜 많아. 특히 곱빼기는 진짜… ㅋㅋㅋ 위대한 사람들도 겨우 다 먹을 수 있을 정도? 그러니까 처음부터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보통으로 시켜서 먹어보고 더 시키는 걸 추천해. 남기는 것보다 낫잖아? 😉

골막식당 덕분에 제주 여행 첫날부터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었어. 역시 맛있는 음식이 최고야! 👍 앞으로도 제주 맛집 투어는 계속된다! 쭈욱!

고기국수 한 그릇이 테이블 위에 놓여있는 모습
이 푸짐한 양, 실화냐?! 곱빼기는 진짜 챌린지 수준 ㅋㅋㅋ

마지막으로, 골막식당 위치는 여기야! 👇

[골막식당 주소]

네비 찍고 가면 쉽게 찾을 수 있어! 렌터카 없이는 가기 좀 힘들 수도 있으니까, 참고해! 😉

그럼, 다음 맛집 리뷰에서 또 만나!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