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함에 퐁당 빠지는 제주 모찌 맛집 기행!

브런치 먹으려고 봐둔 곳이 문을 닫았지 뭐야. 갑자기 붕 떠버린 시간에 뭘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얼마 전부터 눈에 아른거리던 모찌집이 생각났어. 그래, 오늘 디저트는 너로 정했다! 부릉부릉 시동 걸고 곧장 달려갔지.

공항 근처라 그런지, 왠지 모르게 설레는 기분 있잖아. 여행객 모드로 살짝 업된 채 가게 문을 열었어. 문을 열자마자 눈에 들어온 건 깔끔한 화이트톤 인테리어! 아늑한 분위기가 딱 내 스타일이었어. 밖에서 봤을 땐 몰랐는데, 생각보다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머물 수 있겠더라.

모찌마루 매장 내부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내부 인테리어.

쇼케이스 안에는 알록달록 예쁜 모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데, 진짜 눈 돌아가는 줄 알았어. 딸기, 귤, 샤인머스캣… 과일 모찌 종류만 해도 엄청 다양하더라고. 게다가 두바이초코모찌라는 특이한 메뉴도 있었어. 비주얼부터가 남달라서 안 시켜볼 수가 없겠더라. 결정 장애가 심한 나, 진짜 한참을 고민했다니까.

고심 끝에 딸기모찌 하나, 두바이초코모찌 하나, 그리고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 커피 향이 진짜 좋더라. 살짝 기대하면서 자리에 앉았지. 참고로 여기, 캐리어 보관하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대. 역시 공항 근처라 그런가, 여행객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었어.

드디어 모찌가 나왔어! 햐… 비주얼 진짜 미쳤다. 뽀얀 찹쌀떡 안에 콕 박힌 딸기랑 초코 필링이 어찌나 사랑스럽던지.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잖아. 인스타에 올릴 사진 오백 장 찍고 드디어 시식!

먼저 딸기모찌! 쫀득한 찹쌀떡이랑 신선한 딸기의 조합은 뭐, 말해 뭐해.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에 진짜 행복해지는 맛이었어. 딸기가 어찌나 싱싱한지, 과즙이 팡팡 터지는데 기분까지 상큼해지는 느낌! 역시 딸기모찌는 배신하지 않아.

딸기 모찌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 딸기 모찌.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 두바이초코모찌! 겉은 바삭한 카다이프가 감싸고 있고, 안에는 쫀득한 찹쌀떡이랑 달콤한 초코 필링이 들어있어. 겉바속쫀의 정석이랄까? 카다이프의 바삭함이 진짜 신의 한 수인 것 같아. 초코의 깊은 풍미랑 찹쌀떡의 쫀득함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데, 진짜 이건 꼭 먹어봐야 해! 전에 두바이에서 먹었던 쫀득쿠키 맛이랑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고급스러운 디저트 먹는 기분 제대로 낼 수 있다니까.

두바이 초코 모찌
겉바속쫀의 정석, 두바이 초코 모찌.

달콤한 모찌랑 따뜻한 아메리카노의 조합은 뭐, 두말하면 잔소리지. 쌉쌀한 커피가 모찌의 단맛을 딱 잡아주면서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느낌! 커피 자체가 워낙 맛있어서, 모찌랑 같이 먹으니까 그 맛이 배가 되는 것 같았어.

솔직히 말하면, 모찌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야. 그래도 퀄리티 생각하면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들더라. 신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 게 느껴졌거든. 그리고 포장도 엄청 고급스럽게 해줘서, 선물용으로도 딱 좋을 것 같아. 실제로 내가 갔을 때도 포장 손님들이 꽤 많더라고.

매장 한쪽 벽면에는 귀여운 모찌 캐릭터 그림이 그려져 있었는데, 완전 내 취향 저격이었어. 나도 모르게 폰 꺼내서 사진 찍고 있더라니까. 직원분들도 다들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머물 수 있었어. 특히, 메뉴 추천해 주실 때 어찌나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던지! 덕분에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지.

앙버터 모찌 단면
앙버터와 팥의 황금비율!

다음에 제주 오면 무조건 재방문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가게를 나섰어. 아, 참고로 여기 앙버터 모찌도 엄청 유명하대. 버터랑 팥의 황금비율이 예술이라나? 다음에는 꼭 앙버터 모찌도 먹어봐야지.

아, 그리고 여기, 제주공항 근처라서 뚜벅이 여행자도 방문하기 편해. 나처럼 렌트 안 하는 사람들에게는 완전 희소식이지! 제주 여행의 시작이나 마지막을 달콤하게 장식하고 싶다면, 맛집 모찌마루에 꼭 들러봐.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진짜 제주에서 잊지 못할 달콤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해.

모찌 쇼케이스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모찌들의 향연.

아! 그리고 여기, 1시쯤 되면 모찌 종류가 많이 빠진대. 인기 있는 메뉴는 금방 품절될 수 있으니, 서둘러서 방문하는 게 좋을 거야. 나도 다음에는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서 모든 종류의 모찌를 다 먹어볼 테다!

모찌마루에서 달콤한 시간을 보내고 나오니, 세상이 더 아름다워 보이는 것 같았어. 역시 맛있는 디저트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니까. 제주 여행 중에 달콤한 충전이 필요하다면, 모찌마루에 꼭 한번 들러봐! 절대 후회하지 않을 거야.

모찌 포장
선물용으로도 제격인 예쁜 포장.

아, 그리고 또 하나! 여기 커피도 진짜 맛있어. 모찌랑 같이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니까, 꼭 같이 시켜 먹어봐. 특히 아메리카노는 쌉쌀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야.

커피
모찌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맛있는 커피.

그리고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1도 안 해도 돼. 차 가지고 오는 사람들에게는 완전 편리하지!

직원분들 말로는 감귤 모찌도 엄청 인기 많대. 제주 특산물인 감귤을 사용해서 만든 모찌라니, 안 먹어볼 수가 없잖아. 다음에는 감귤 모찌도 꼭 먹어봐야지.

아, 그리고 여기, 아늑한 공간 덕분에 혼자 와서 조용히 시간 보내기에도 좋을 것 같아. 나처럼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완전 안성맞춤이지!

모찌마루 덕분에 제주 여행이 더욱 행복해졌어. 역시 맛있는 디저트는 삶의 활력소라니까! 앞으로 제주 올 때마다 모찌마루는 무조건 들를 것 같아. 내 인생 모찌집으로 등극!

모찌마루 메뉴
다양한 종류의 모찌를 맛볼 수 있는 곳.

마지막으로, 모찌마루 방문 꿀팁 하나 더 알려줄게. 네이버 예약하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대.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예약하고 가는 걸 추천해!

오늘도 모찌마루 덕분에 행복한 하루를 보냈어. 역시 맛있는 디저트는 사랑이야! 제주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모찌마루 꼭 한번 들러봐.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