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도 도착! 렌터카 딱 받아서 네비에 “제주화로집 제주본점” 찍고 냅다 달렸다. 솔직히 여행 전부터 친구들이 하도 칭찬해서 기대감이 하늘을 뚫을 지경이었음. 공항에서 10분 거리라니, 접근성도 완전 혜자잖아? 무한리필인데 고기 퀄리티가 미쳤다는 소문 듣고, 첫 끼는 무조건 여기다! 다짐했지.
주차장도 넓어서 아주 맘에 들었어. 문 열고 들어가자마자 “와…”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 넓고 깔끔한 실내!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하게 먹을 수 있겠어. 환풍시설도 잘 되어있는지 연기 하나 없이 쾌적하더라고. 일단 합격!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18,900원에 무한리필이라니… 요즘 물가에 실화냐? 삼겹살, 목살, 껍데기, 양념갈비까지 몽땅 다 무한이라니, 사장님 진짜 천사인가. 게다가 딱새우장까지 준다니, 이건 뭐… 게임 끝났지. 바로 “무한리필 2인 부탁드려요!” 외쳤다.
주문하자마자 빛의 속도로 밑반찬 세팅! 🤩 파절이, 깍두기, 무생채, 쌈 채소 등등… 종류도 다양하고 하나하나 정갈하니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특히 맘에 들었던 건 궁채무침! 아삭아삭한 식감이 완전 내 스타일이었어.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할 기세.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고기 등장! 🤩 와… 때깔 미쳤다! 선홍빛 삼겹살에 마블링이 촘촘하게 박힌 목살! 딱 봐도 신선함이 느껴지는 비주얼이었어. 큐브 모양으로 잘라져서 나오는데, 굽기도 편하고 먹기에도 딱 좋더라.

뜨겁게 달궈진 숯불 위에 삼겹살이랑 목살을 촤르륵 올려줬어. 지글지글 익어가는 소리, 냄새… 🤤 이건 진짜 못 참지! 참, 여기 숯불 진짜 좋더라. 화력이 장난 아니라서 고기가 금방 익어. 연기도 쫙쫙 빨아들이고!
노릇노릇 익어가는 삼겹살 비주얼 좀 봐! 육즙이 좔좔 흐르는 게 진짜 예술이야.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삼겹살! 첫 입 딱 먹는 순간, 입 안에서 육즙이 팡팡 터지는데… 진짜 황홀경 그 자체였어. 이거 완전 미쳤다!
목살도 장난 아니야. 두툼한 게 씹는 맛이 아주 예술! 육즙도 팡팡 터지고, 숯불 향까지 은은하게 배어 있어서 진짜 꿀맛이야. 소금 콕 찍어 먹어도 맛있고, 쌈 싸 먹어도 맛있고… 그냥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어!
여기만의 비장의 무기! 바로 딱새우장이야! 🦐 딱새우를 간장 소스에 절여서 나오는데, 이게 진짜 밥도둑이야. 고기랑 같이 먹으면 진짜 환상의 조합! 달콤 짭짤한 딱새우장이 고기의 느끼함을 싹 잡아주면서 감칠맛을 더해줘. 이거 진짜 대박이야… 👍
딱새우장 머리는 따로 잘라서 숯불에 구워 먹으면 더 맛있다는 꿀팁! 🔥 바삭바삭 고소한 게 진짜 맥주 안주로 딱이야. 딱새우장 먹고 남은 간장 소스에 밥 비벼 먹어도 진짜 꿀맛! 버릴 게 하나도 없어.
고기 먹다가 느끼할 때쯤, 김치랑 마늘도 구워 먹으면 느끼함 싹 사라져. 🔥 특히 구운 김치는 진짜 레전드! 숯불에 구우면 김치의 깊은 맛이 더 살아나면서 진짜 꿀맛이야. 김치 없이는 못 사는 나에게는 천국이나 다름없었지.

무한리필이라고 고기 질이 떨어질 거라는 생각은 절대 금물! 여기는 진짜 고기 질이 너무 좋아. 👍 냄새 하나도 안 나고, 육즙도 팡팡 터지고! 솔직히 일반 고깃집이랑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야.
고기 퀄리티에 감동해서 쉴 새 없이 흡입했어. 🤤 삼겹살, 목살, 껍데기, 양념갈비… 종류별로 다 먹어봤는데, 진짜 하나같이 다 맛있어. 특히 껍데기는 쫄깃쫄깃한 게 진짜 내 스타일이었어. 콩가루 콕 찍어 먹으면 진짜 꿀맛!
사이드 메뉴도 놓칠 수 없지! 물냉면 하나 시켜서 고기랑 같이 먹었는데… 와… 이 조합 완전 최고! 👍 시원한 물냉면이 입 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면서 다시 고기를 흡입할 수 있게 만들어줘. 진짜 쉴 틈 없이 먹었어.
계란찜도 진짜 부드럽고 맛있어. 🥚 간도 딱 맞고, 폭신폭신한 식감이 진짜 최고! 아이들도 엄청 좋아할 것 같아.
무한리필인데 셀프바도 엄청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더라. 👍 각종 쌈 채소, 김치, 깍두기, 파절이 등등… 부족한 반찬은 알아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너무 편했어.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시더라. 👍 테이블마다 세심하게 신경 써 주시고, 필요한 거 있으면 바로바로 가져다주시고! 덕분에 더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

진짜 배 터지게 먹고 나왔는데도, 37,800원밖에 안 나왔어. 가성비 진짜 최고다! 👍 이 가격에 이 퀄리티면 진짜 매일 와도 안 질릴 것 같아.
나오는 길에 보니까, 귤도 준비되어 있더라. 🍊 숯불에 구워 먹어도 되고, 그냥 먹어도 되고! 나는 배불러서 그냥 하나 까먹었는데, 역시 제주 귤은 꿀맛!
제주도 여행 와서 진짜 맛있는 고깃집 찾아서 너무 기분 좋아! ❤️ 제주화로집 제주본점, 여기는 진짜 찐 맛집이야! 👍 공항 근처라 접근성도 좋고, 고기 퀄리티도 좋고, 가격도 착하고! 제주도 여행 오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강력 추천한다!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무조건 재방문 의사 100%! 그때는 친구들 다 데리고 와서 더 푸짐하게 먹어야지! 사장님,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앞으로도 번창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