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맘먹고 큰 짐 챙겨 떠나왔지만, 막상 도착하니 뭘 해야 할지 살짝 막막하더라. 특히 아침! 늦잠은 죽어도 용납 못하는 스타일이라, 눈 뜨자마자 부랴부랴 성산일출봉으로 향했지. 새벽 공기 마시며 슬슬 걸어 올라가니 세상이 내 발 아래 있는 듯한 기분! 근데, 내려오니 배가 너무 고픈 거야. 역시 금강산도 식후경이지.
인스타에서 봤던 고기국수 집이 떠올라서 바로 검색! “성산일출봉 맛집” 치니 바로 뜨는 거 있지? 주차장도 넓어서 운전하기도 편했어. 아침부터 사람들이 꽤 많더라.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매장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깔끔한 분위기가 확 느껴졌어.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옆 테이블 신경 안 쓰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겠더라. 직원분들도 어찌나 친절하신지, 기분 좋게 자리를 안내받았지.
메뉴판을 보니 고기국수, 비빔국수, 전복죽, 돔베고기까지! 다 맛있어 보여서 한참을 고민했어. 특히 고기국수는 무조건 먹어봐야 할 것 같았고, 왠지 돔베고기도 땡기더라고. 결국 고기국수랑 돔베고기를 주문했지. 혼자 여행 왔지만, 이 정도는 먹어줘야 제대로 먹었다 할 수 있잖아?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고기국수가 나왔어! 뽀얀 국물에 큼지막한 고기, 그리고 고명으로 올려진 채소가 어찌나 먹음직스럽던지.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더라. 폰 꺼내서 바로 찰칵찰칵! 인스타 스토리에 올리니 친구들이 “어디야? 맛있어 보여!” 난리도 아니었어.

일단 국물부터 한 입. 와… 진짜 진하고 깊은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거야. 돼지 특유의 잡내는 하나도 없고, 깔끔하면서도 구수한 게 진짜 예술이었어. 면발도 탱글탱글해서 식감이 너무 좋았어. 후루룩후루룩, 정신없이 면을 흡입했지.
고기도 진짜 부드러웠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해서 입에서 살살 녹는 느낌.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 진짜 꿀맛이더라. 고기 양도 넉넉해서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었어.

고기국수를 어느 정도 먹고 있으니 돔베고기가 나왔어.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게 진짜 맛있어 보이더라. 젓가락으로 하나 집어서 입에 넣으니… 와,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거 있지? 돼지 냄새도 전혀 안 나고, 너무 부드러워서 그냥 꿀떡 삼켜졌어.
돔베고기는 같이 나온 쌈 채소에 싸 먹어도 맛있고, 멜젓에 찍어 먹어도 진짜 꿀맛이야. 특히 멜젓!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게 돔베고기의 풍미를 확 살려주더라. 돔베고기 한 입, 멜젓 콕 찍어서 또 한 입! 진짜 쉴 새 없이 입으로 들어갔어.

밑반찬도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 특히 김치! 적당히 익어서 아삭아삭하고, 매콤한 게 내 입맛에 딱 맞더라. 고기국수랑 같이 먹으니 진짜 환상의 조합이었어. 솔직히 김치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을 것 같았어.
먹다 보니 옆 테이블에서 비빔국수도 많이 시키는 것 같더라고. 빨간 양념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살짝 흔들렸지만… 이미 배가 너무 불렀어.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지. 다음에 오면 꼭 비빔국수도 먹어봐야지!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 아이들이랑 같이 온 가족들은 고기국수에 밥을 말아 먹기도 하고, 어른들은 전복죽이나 전복국수를 많이 드시더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들이 가득한 것 같아.
나오는 길에 사장님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를 드렸더니, 환하게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라고 하시더라. 덕분에 기분 좋게 가게를 나섰지.

솔직히 관광지 근처라 별 기대 안 했는데, 여기 진짜 찐 맛집이야. 음식 맛은 물론이고, 친절한 서비스, 깔끔한 분위기까지 모든 게 완벽했어. 성산일출봉 왔다가 어디서 밥 먹을지 고민이라면, 여기 무조건 강추한다! 후회 안 할 거야.
다음에 제주도 가면 또 들러야지. 그때는 비빔국수랑 만두도 꼭 먹어봐야겠다. 아, 그리고 부모님 모시고 와도 진짜 좋아하실 것 같아. 특히 전복죽! 어른들 입맛에 딱 맞을 것 같아.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나오니, 이제야 제주 여행이 시작된 기분이었어. 맛있는 음식은 역시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아. 특히 제주도 맛집에서 즐기는 식사는 더욱 특별하잖아. 성산일출봉의 멋진 풍경과 맛있는 고기국수 덕분에, 이번 제주 여행은 정말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가득할 것 같다.
아, 그리고 여기 음악 플레이리스트도 진짜 좋았어. 엄마랑 같이 왔던 손님도 음악 칭찬을 엄청 하더라. 맛있는 음식에 좋은 음악까지 더해지니, 진짜 완벽한 식사였어. 사장님 센스 최고!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이었어.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맛있는 제주 음식 찾는다면, 꼭 한번 들러봐! 절대 실망하지 않을 거야. 강력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