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겹고 푸짐한 제주도 고기국수 한 상, ‘고국수’에서 맛보는 그리운 엄마 손맛! 제주 맛집

아이고, 어서 옵서예!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렌트카를 빌려 달려간 곳은 바로 ‘고국수’였수다. 뱅기에서 내리자마자 꼬르륵거리는 배를 움켜쥐고 얼마나 설렜는지 몰라.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여기가 국수집인가 싶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깜짝 놀랐지 뭐요.

고국수 실내 연못 정경
식당 안에 연못이라니, 정말 낭만적이지 않수꽈?

식당 한가운데 자리 잡은 연못이 눈에 확 들어오는데, 어찌나 운치 있는지! 을 보라. 은은한 조명 아래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듣고 있자니, 마치 고급 한정식집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수다. 연못 안에는 잉어들이 헤엄치고 있는데,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더라.

자리를 잡고 앉으니 메뉴판이 눈에 들어왔는데, 뭘 먹어야 할지 한참을 고민했수다. 고기국수는 기본이고, 흑돼지 얼큰국밥, 돔베고기 문어무침까지… 아, 다 먹고 싶어 어쩌나! 를 보면 알겠지만, 한 상 가득 차려진 모습이 얼마나 푸짐한지. 결국, 2~3인 잔치상으로 푸짐하게 시켜 보기로 결심했수다. 여러 가지를 맛볼 수 있다니, 이 얼마나 행복한 고민이요!

고국수 잔치상 차림
이게 바로 제주 인심! 2~3인 잔치상이 이 정도라니 믿어지십니까?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음식이 나왔수다. 제일 먼저 눈에 띈 건 역시 고기국수! 뽀얀 돼지 육수에 두툼한 돔베고기가 듬뿍 올라간 모습이 어찌나 먹음직스럽던지. 국물부터 한 숟갈 떠먹어보니, 이야… 진하고 깊은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게, 정말 옛날 엄마가 끓여주시던 그 맛 그대로였수다. 돼지 특유의 잡내는 하나도 없고,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육수가 속을 확 풀어주는 느낌이랄까. 면발도 어찌나 쫄깃한지, 후루룩후루룩 계속 입으로 들어가더라.

돔베고기는 또 어떻고요. 야들야들 부드러운 게, 입에 넣자마자 스르륵 녹아 없어지는 것 같았수다. 과 2를 보면 돔베고기 위에 쫑쫑 썰어 올린 파가 얼마나 싱싱한지 단번에 알 수 있지. 돔베고기 한 점에 국수 한 젓가락 같이 먹으니, 세상 부러울 게 없더이다.

고국수 돔베고기
윤기가 좔좔 흐르는 돔베고기,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도네!

다음은 비빔국수 차례! 를 보면 알겠지만, 빨간 양념이 어찌나 맛깔스러워 보이는지. 젓가락으로 쓱쓱 비벼서 한 입 먹어보니, 새콤달콤한 양념이 입맛을 확 돋우는 게, 정말 꿀맛이었수다. 같이 나오는 고기국수 육수랑 같이 먹으니, 매운맛도 중화되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지.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돔베고기 문어무침! 쫄깃한 문어와 부드러운 돔베고기의 조합은 정말 환상이었수다. 새콤매콤한 양념이 어찌나 맛있는지, 젓가락을 멈출 수가 없었지 뭐요. 을 자세히 보면 문어의 탱글탱글함이 그대로 느껴진다니까.

고국수 돔베고기 문어무침
쫄깃한 문어와 야들야들 돔베고기의 환상적인 만남!

특히 잊을 수 없는 건 흑돼지 들깨국밥이었수다. 에서 국밥의 비주얼을 확인해보라. 얼큰하면서도 깊은 맛이 살아있는 국물은, 정말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이었지. 흑돼지 특유의 고소함이 국물에 잘 배어 있어서, 한 숟갈 뜨면 고향 생각이 절로 나더라.

어른 둘, 아이 둘 데리고 온 가족 손님들은 2~3인 세트 메뉴에 국수 하나를 곱빼기로 시켜서 푸짐하게 먹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고국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라 가족 외식 장소로도 딱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수다.

갈치튀김국수도 별미라고 하니, 다음에는 꼭 한번 먹어봐야겠어. 멸치국수에 갈치튀김과 다양한 튀김을 곁들여 먹는 맛은 상상만 해도 군침이 꼴깍 넘어간다. 에 보이는 튀김의 바삭함이 느껴지시는가?

고국수 튀김
바삭바삭, 튀김옷이 예술이라니까!

다 먹고 나니 배가 빵빵, 정말 든든했수다.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 ‘동물농장’에도 나왔던 집이라고 하더구먼.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고국수는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제주도에 도착하거나 떠나기 전에 들르기 딱 좋은 위치였수다. 깨끗하고 쾌적한 식당 분위기는 물론이고, 직원분들도 어찌나 친절하신지. 을 보면 식당 내부 인테리어가 얼마나 깔끔한지 알 수 있을 거요. 덕분에 기분 좋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수다.

고국수 실내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내부 모습

제주도 여행, 첫 끼를 어디서 먹을지 고민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고국수’로 가보세요! 푸짐하고 맛있는 고기국수 한 그릇이면, 여행의 시작이 행복해질 거요. 아, 그리고 연못 뷰는 덤이라우! 다음에 제주도에 또 오게 된다면, 저는 무조건 ‘고국수’ 재방문할 거랍니다. 그 땐 갈치튀김국수 꼭 먹어봐야지!

고국수 전체 상차림
이 푸짐한 한 상, 잊지 못할 거요!
고국수 테이블 세팅
정갈한 테이블 세팅도 마음에 쏙 들었수다.
고국수 내부 인테리어
어딜 찍어도 그림 같은 곳!
고국수 외관
멀리서도 눈에 띄는 멋들어진 외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