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도에 도착! 렌터카를 빌리고 가장 먼저 향한 곳은 바로 하이디라오 제주점이었어. 솔직히 여행 전부터 얼마나 기대했는지 몰라. 서울에도 하이디라오가 있지만, 왠지 제주에서 먹는 훠궈는 더 특별할 것 같았거든. 게다가 제주 공항이랑도 가까워서 비행기 티켓만 있으면 할인도 받을 수 있다니, 이건 뭐 무조건 가야 하는 코스 아니겠어?
볼튼호텔 5층에 위치한 하이디라오 제주점은 일단 매장이 엄청 넓어서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었어.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하고,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딱 좋더라. 4인 테이블에 앉아 메뉴판을 펼쳤는데, 역시나 선택 장애가 발동! 훠궈는 늘 뭘 골라야 할지 고민이야. 이것저것 다 먹고 싶은 마음에, 결국 직원분께 추천을 부탁드렸지.
직원분 진짜 친절하셨어. 메뉴 설명도 꼼꼼하게 해주시고, 처음 먹어보는 육수나 소스 조합도 직접 추천해주시는데 완전 감동! 덕분에 고민 끝에 마라 육수랑 토마토 육수, 그리고 버섯 육수까지 세 가지를 선택했어. 나중에 안 사실인데, 여기 귤도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더라구. 역시 제주 클라스!

주문하고 바로 소스바로 직행! 하이디라오의 자랑, 바로 이 다채로운 소스 아니겠어? 칠리, 참깨, 땅콩 등등 없는 게 없어. 뭘 섞어야 맛있을지 몰라서 살짝 헤매고 있었는데, 직원분들이 또 도와주셨어. 특히 ‘건희 소스’ 레시피를 알려주셨는데, 와… 진짜 이거 완전 대박이야.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게, 훠궈랑 진짜 잘 어울리더라.
소스까지 완벽하게 준비하고 테이블로 돌아오니, 어느새 훠궈 냄비가 세팅되어 있었어. 빨간 마라 육수, 주황빛 토마토 육수, 그리고 뽀얀 버섯 육수까지… 보기만 해도 침샘 폭발! 직원분이 추천해준 대로 소고기, 양고기, 새우 완자, 각종 야채들을 듬뿍 넣었지.

마라 육수는 역시나 얼얼하면서도 매콤한 게 내 스타일! 입안이 얼얼한데 자꾸 땡기는 맛 있잖아. 소고기랑 같이 먹으니까 진짜 최고였어. 토마토 육수는 새콤달콤해서 야채랑 잘 어울리고, 버섯 육수는 담백하고 깔끔해서 해산물이랑 먹으니 딱 좋더라. 육수 자체가 맛있으니까 뭘 넣어도 맛있을 수밖에!
특히 기억에 남는 건 새우 완자였어. 톡톡 터지는 식감도 좋고, 새우 특유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데… 아, 진짜 지금 다시 먹고 싶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쫄깃한 면! 훠궈 국물에 푹 익혀서 건희 소스에 듬뿍 찍어 먹으면, 이건 뭐 천상의 맛이지.
먹는 동안 직원분들이 계속 테이블을 체크하면서 부족한 건 없는지, 필요한 건 없는지 물어봐 주셨어. 진짜 5성급 호텔 서비스가 부럽지 않더라니까. 과일도 손수 까서 주시고, 냅킨도 알아서 챙겨주시고… 덕분에 진짜 편안하게 식사에 집중할 수 있었어.

배불리 먹고 있는데, 갑자기 직원분들이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시는 거야! 알고 보니 옆 테이블 손님이 생일이었나 봐. 덕분에 나까지 덩달아 신났잖아. 하이디라오는 이런 이벤트도 해주는구나 싶었어. 가족끼리나 연인끼리, 친구끼리 특별한 날 방문하면 진짜 좋을 것 같아.
계산하려고 보니 테이블마다 열쇠고리 인형을 하나씩 고를 수 있게 해놨더라구. 귀여운 만두 인형을 하나 골라서 가방에 달았지. 제주도 여행 기념품으로 딱이야. 나올 때 보니까 건물 주차장은 2시간만 무료래. 혹시 오래 먹을 것 같으면 주변 골목에 주차하는 게 좋을 것 같아.
하이디라오 제주점, 진짜 기대 이상이었어. 맛은 물론이고 서비스까지 완벽해서 제주도 여행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됐어. 다음에 제주도에 또 오게 되면 무조건 재방문할 거야. 그때는 다른 육수도 도전해봐야지. 아, 그리고 부모님 모시고 와도 진짜 좋아하실 것 같아.
제주도에서 훠궈가 땡긴다면, 무조건 하이디라오 제주점 강추!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아, 그리고 비행기 티켓 꼭 챙겨가서 할인받는 거 잊지 말고!

총평:
* 맛: ★★★★★ (육수, 재료 모두 훌륭! 건희 소스는 꼭 만들어 먹어봐)
* 서비스: ★★★★★ (직원분들 진짜 친절하고 세심하게 챙겨주심)
* 분위기: ★★★★☆ (매장이 넓고 쾌적해서 편안하게 식사 가능)
* 가격: ★★★☆☆ (가격은 좀 있지만, 퀄리티 생각하면 아깝지 않음)
* 재방문 의사: ★★★★★ (제주도 가면 무조건 또 갈 거야!)
꿀팁:
* 당일 비행기 티켓 있으면 할인받을 수 있음
* 건물 주차는 2시간만 무료, 오래 먹을 거면 주변 골목 이용
* 소스바에서 건희 소스 꼭 만들어 먹기
*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 방문하면 더 좋을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