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신시가지에서 맛보는 샤브샤브, 그 레전드 맛집의 기적

Yo, 오늘 내가 털 곳은 바로 서귀포! 힙스터들의 성지, 그중에서도 신시가지에 숨겨진 샤브샤브 맛집, “자연샤브”다. 숙소 코앞이라 그냥 지나칠 수 없었지. 래퍼는 냄새를 맡는 법, 슭- 하니 끌리는 냄새에 이끌려 문을 열었어.

문을 열자마자 깔끔함이 훅 들어오네. 매장이 넓고 쾌적해서 일단 합격.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겠어. 인테리어도 모던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이라, 마치 잘 꾸며진 친구 집에 놀러 온 기분이랄까? 가족 외식, 데이트, 친구들과의 모임, 어떤 조합이든 쌉가능!

자연샤브 내부 전경
깔끔하고 쾌적한 자연샤브 내부.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 스캔 들어가지. 여기는 육수를 반반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맘에 들어. 맑은 육수, 매운 육수, 둘 다 포기할 수 없는 나 같은 결정 장애들에겐 희소식이지. 고민 끝에 국물은 반반, 그리고 소고기 샤브로 주문 완료!
사장님의 친절한 미소는 덤, Yo!

주문하고 바로 샐러드바로 직행. “자연샤브”라는 이름에 걸맞게, 야채 코너에 싱싱한 채소들이 가득 차 있어. 푸릇푸릇한 배추, 깻잎, 청경채는 기본이고, 숙주, 버섯, 쌈 채소까지… 종류가 어마어마해. 마치 힙합 뮤비의 한 장면처럼, 신선함이 폭발하는 비주얼!

신선한 야채가 가득한 샐러드바
종류별로 깔끔하게 정돈된 샐러드바. 신선한 야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특히 좋았던 건 월남쌈 코너! 알록달록한 파프리카, 오이, 당근, 양파…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 라이스페이퍼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눈치 안 보고 맘껏 가져다 먹을 수 있지.

샐러드바에서 야채를 담는 동안, 육수가 준비됐어. 맑은 육수는 뽀얀 자태를 뽐내고, 매운 육수는 강렬한 붉은색으로 식욕을 자극하네. 마치 힙합 비트처럼, 끓어오르는 육수를 보니 심장이 쿵쾅거려.

육수가 끓기 시작하자, 이제 본격적으로 샤브샤브 타임! 먼저 싱싱한 야채들을 듬뿍 넣어 육수의 풍미를 끌어올려 줘. 맑은 육수에는 담백한 야채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고, 매운 육수에는 칼칼한 맛이 더해져서, 완전 꿀 조합이야. 마치 랩 배틀처럼, 두 가지 육수가 입안에서 팽팽하게 맞서는 느낌!

반반 육수에 야채 투하!
맑은 육수와 매운 육수, 취향따라 즐기는 반반 샤브샤브. 야채를 듬뿍 넣어 국물 맛을 더욱 풍부하게!

야채 숨이 죽을 때쯤, 소고기를 투하! 얇게 썰린 소고기가 육수에 닿자마자 사르르 익어가는 모습은, 마치 슬로우 모션처럼 아름다워. 젓가락으로 살짝 건져서 입에 넣으니, 육즙이 팡팡 터지면서 입안 가득 행복이 퍼지네. 이 맛은 레전드, 내 혀가 센드!

고기만 먹으면 섭섭하지. 샐러드바에서 가져온 싱싱한 채소들과 함께 월남쌈을 만들어 먹어줘야지.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적셔, 갖가지 채소와 고기를 넣고 돌돌 말아 한 입에 쏙! 아삭아삭한 식감과 신선한 맛이, 마치 힙합 비트처럼 리듬감 있게 느껴져.

소고기와 신선한 야채
신선한 소고기와 알록달록한 야채의 조화. 월남쌈으로 즐기면 더욱 푸짐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자연샤브”에는 특별한 소스들이 준비되어 있어. 간장 소스, 칠리 소스, 땅콩 소스… 취향에 따라 콕 찍어 먹으면, 맛이 더욱 풍성해져. 특히 나는 매콤한 청양고추가 들어간 간장 소스가 맘에 쏙 들었어.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입맛을 확 돋워주거든. 마치 힙합 래퍼의 펀치라인처럼, 강렬한 한 방이 있는 맛!

샤브샤브를 어느 정도 즐겼다면, 이제 2차전! 바로 쌀국수 타임이야. 남은 육수에 쌀국수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면, 든든한 식사로 변신! 후루룩 면치기를 하니, 온몸에 따뜻함이 퍼져나가네. 마치 힙합 뮤지션의 스웨그처럼,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 느껴져.

마무리는 역시 죽이지! 쌀국수를 다 먹고 남은 육수에 밥과 김가루, 계란을 넣고 끓여주면, 환상의 죽이 완성돼.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마치 힙합 발라드처럼 감미로워.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싹싹 긁어먹었어.

샤브샤브 풀코스
샤브샤브부터 쌀국수, 죽까지! 풀코스로 즐기는 “자연샤브”의 매력.

배부르게 먹고 나니, 이제 주변이 눈에 들어오네.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도 있고,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 손님들에게 특히 좋을 것 같아.

자연샤브 놀이방
아이들을 위한 작은 놀이방도 마련되어 있다.

“자연샤브”, 여기는 맛도 맛이지만, 서비스도 최고야. 직원분들이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필요한 게 없는지 세심하게 챙겨주시거든. 마치 힙합 크루처럼, 끈끈한 팀워크가 느껴져.

계산하고 나오면서, 사장님께 엄지 척! 날려 드렸지. “오늘 완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 또 올게요!” 사장님도 환한 미소로 답해주시네. Yo!

총평하자면, “자연샤브”는 서귀포 신시가지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야. 신선한 재료, 다양한 선택지, 친절한 서비스,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어. 특히 야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방문해야 할 서귀포 맛집 이야. 후회는 절대 없을 거다.

오늘도 이렇게 맛있는 한 끼 뚝딱 해치웠다. 다음엔 또 어떤 맛집을 털어볼까나? To be continued…

푸짐한 소고기 샤브샤브
신선한 소고기와 야채, 푸짐한 양까지! 완벽한 샤브샤브 한 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