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도 도착! 렌터카 딱 받아서 네비에 “색달통갈치” 찍고 냅다 달렸다. 아, 진짜 제주도는 언제 와도 설레는 곳. 특히 이번 여행은 작정하고 맛집 투어다. 첫 번째 목적지는 바로 여기, 서귀포에서 갈치로 이름 날린다는 “색달통갈치”. 이름부터가 심상치 않잖아? 통갈치라니… 이거 완전 기대감 폭발 직전!
주차장에 차 대고 딱 내리는데, 매장 스케일에 입이 떡 벌어졌다. 와, 엄청 넓잖아! 단체 손님도 끄떡없을 듯. 문 열고 들어가니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가 확 느껴진다. 직원분들이 반갑게 맞아주시는데, 첫인상부터 완전 합격이다. 친절함이 그냥 몸에 배어있으셔.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 스캔 들어갔다. 뭘 먹어야 제대로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고민하다가, 에라 모르겠다, “색달 스페셜 4인”으로 질러버렸다! 어차피 오늘만을 기다렸다구! 잠시 후, 테이블이 꽉 찰 정도로 어마어마한 상차림이 시작되는데… 진짜 넋 놓고 바라봤다.

일단 밑반찬부터가 장난 아니다. 고등어구이, 돼지불고기, 간장게장, 새우장… 하나하나 정갈하게 담겨 나오는데, 비주얼만 봐도 침샘 폭발. 특히 간장게장! 이거 진짜 밥도둑이다. 짜지도 비리지도 않고, 딱 깔끔하게 맛있는 그 맛! 짭쪼름한 게장 살 쭉 짜서 톳밥에 슥슥 비벼 먹으니… 와, 진짜 순식간에 밥 한 그릇 뚝딱이다. 톳밥은 또 얼마나 찰지고 맛있게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고, 완전 굿!
고등어구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겉바속촉! 돼지불고기는 달짝지근한 양념이 제대로 배어있어서, 쌈 싸 먹으니 완전 꿀맛. 밑반찬 하나하나 퀄리티가 미쳤다. 솔직히 밑반찬만으로도 밥 두 그릇은 거뜬할 듯.
드디어 메인 등장! 기다리고 기다리던 통갈치구이님 행차하신다!!!

진짜 어마어마한 크기에 입이 떡 벌어졌다. 이게 진짜 갈치 맞나? 무슨 용가리 같다!!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사진 찍을 시간을 주시고, 먹기 좋게 손질까지 싹 다 해주신다. 덕분에 편하게 먹을 준비 완료! 갈치 살 한 점 딱 떼서 입에 넣는 순간… 와… 진짜 감동의 쓰나미가 몰려온다.
어쩜 이렇게 부드럽고 촉촉할 수가 있지? 비린 맛은 하나도 없고, 담백하면서 고소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진다.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이다. 같이 나온 김에 톳밥이랑 갈치 살 올려서 달래장에 콕 찍어 먹으니… 이거 완전 천상의 맛이다!
통갈치구이의 감동이 채 가시기도 전에, 순살갈치조림이 등장했다.

매콤달콤한 양념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아, 이건 진짜 못 참지! 순살이라 먹기도 얼마나 편하게요? 갈치 살 야들야들한 거 보이시나? 떡, 감자, 양파 등등 푸짐한 재료들이 넉넉하게 들어있다. 국물 한 입 딱 떠먹으니… 캬…!
칼칼하면서 깊은 맛이 진짜 끝내준다. 떡볶이 베이스 양념이라는데, 진짜 신의 한 수다! 밥에 슥슥 비벼서 갈치 살 한 점 올려 먹으니… 진심 밥 두 그릇 순삭이다. 양념이 진짜 마성의 맛이다. 멈출 수가 없어!
갈치조림 안에 들어있는 무도 진짜 예술이다. 양념이 푹 배어서 완전 꿀맛! 감자도 포슬포슬하니 입에서 녹는다 녹아. 재료 하나하나 신선하고 좋은 걸 쓰시는 게 느껴진다. 역시 맛집은 뭐가 달라도 다르다니까.

솔직히 너무 배불렀는데… 숟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다. 진짜 억지로 억지로, 마지막 한 톨까지 싹싹 긁어먹었다. 아, 진짜 돼지런한 나 칭찬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남길 수는 없잖아?
다 먹고 나니 진짜 배가 터질 것 같았다. ㅋㅋㅋ 그래도 행복해… 이 맛있는 걸 먹었다는 행복감! 계산하고 나오는데, 사장님께서 귤도 한 봉지 챙겨주셨다. 와, 진짜 인심 최고다!
색달통갈치, 여기는 진짜 찐 맛집이다. 신선한 재료, 푸짐한 양, 친절한 서비스, 깔끔한 매장…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다. 특히 갈치구이와 조림은 진짜 인생 갈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주도 와서 갈치 안 먹고 가면 진짜 후회할 뻔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누구와 와도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매장이 넓어서 아이들과 함께 와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을 것 같다. 실제로 유치원생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도 있었는데, 아이도 김이랑 불고기랑 밥이랑 엄청 잘 먹더라. 아이들 먹을 반찬도 잘 나오는 듯.
서귀포 중문 근처 맛집 찾는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여기 가세요! 진짜 후회 안 할 겁니다. 장담합니다! 아, 그리고 여기, 재방문 의사 200%다.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무조건 또 갈 거다. 그때는 부모님 모시고 와야지. 부모님도 분명 엄청 좋아하실 듯!
오늘 진짜 제대로 된 서귀포 맛집 찾아서 기분 최고다! 배도 부르고, 마음도 따뜻하고… 역시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 이제 다음 맛집 찾아 떠나볼까나? 제주도 맛집 투어, 기대해도 좋다구!

아, 그리고 팁 하나! 여기 톳밥 진짜 맛있으니까 꼭 드세요. 갈치조림 양념에 비벼 먹으면 진짜 천국 갑니다. 그리고 직원분들 완전 친절하시니까, 필요한 거 있으면 언제든지 편하게 말씀하세요!
오늘의 맛집 탐방, 완전 성공적! 색달통갈치, 진짜 서귀포 맛집 인정! 다음에 또 올게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