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달콤함, 제주 우무(Umu) 본점에서 만난 인생 푸딩! [제주 맛집]

드디어 왔다! 제주 여행 계획하면서부터 눈여겨봤던 우무(Umu) 본점! 솔직히 푸딩 별로 안 좋아하는데, 여기는 비주얼부터가 걍 미쳤음… 인스타 피드 도배될 각오하고, 렌트카 냅다 몰아서 한림읍으로 출발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여긴 진짜 제주 오면 무조건 들러야 하는 맛집 코스다. 후회 절대 없음!

협재 해수욕장에서 차로 5분? 엄청 가까워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딱이다. 멀리서부터 보이는 하얀 건물이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느낌 뿜뿜! 주차는 가게 앞에 잠깐 댈 수도 있지만, 맘 편하게 근처 공영주차장에 하는 게 속 편하다. 참고로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라 매장 내 취식은 안 됨!

매장 문을 여는 순간, 아… 심쿵사… 🥺 아기자기한 소품들이랑 깔끔한 인테리어가 완전 내 스타일이다. 하얀 벽에 나무 선반, 은은한 조명까지 완벽 조화! 직원분들도 세상 친절하시다. 메뉴 설명 하나하나 꼼꼼하게 해주시고, 궁금한 거 물어보면 귀찮은 내색 없이 답변해주심. 이런 사소한 서비스에 감동받는 거, 나만 그런 거 아니겠지?

초코 푸딩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초코 푸딩 비주얼!

뭘 먹어야 할지 고민될 땐, 역시 시그니처 메뉴부터 공략하는 게 인지상정! 커스터드, 말차, 초코는 무조건 먹어야 하고, 우무 본점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초당옥수수랑 구좌당근도 놓칠 수 없지! 욕심부려서 종류별로 하나씩 다 담았다. 가격은 개당 7,300원으로 착하진 않지만, 맛보면 그런 생각 싹 사라짐.

푸딩 포장해서 숙소로 돌아가는 길, 얼마나 설렜는지 모른다. 마치 보물 상자 들고 가는 기분?! ㅋㅋㅋ 숙소 도착하자마자 손 씻고, 경건한 마음으로 푸딩 개봉! 뚜껑에 그려진 귀여운 우무 캐릭터 스티커마저 소장각이다.

첫 번째 타자는 우무의 간판, 커스터드 푸딩! 🍮 숟가락으로 살짝 떠보니, 세상에… 탱글탱글함이 살아있다.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아내리는 부드러움! 은은한 달콤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진짜 레전드다. 느끼함 1도 없고, 깔끔한 뒷맛까지 완벽!

두 번째는 내가 젤 기대했던 초당옥수수 푸딩! 🌽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가 푸딩 위에 듬뿍 올라가 있다. 한 입 먹으니,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옥수수 향이 확 느껴진다. 옥수수 좋아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환장할 맛! 식감도 예술이다. 부드러운 푸딩이랑 톡톡 터지는 옥수수의 조합, 이거 완전 반칙 아닌가요?!

냉장고에 보관된 말차 푸딩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으면 더 꿀맛!

세 번째는 말차 푸딩! 🍵 녹차 덕후는 그냥 지나칠 수 없지. 쌉싸름한 말차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달콤한 푸딩의 조화가 아주 훌륭하다. 너무 달지도 않고, 쌉쌀한 맛이 강하지도 않아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듯!

마지막으로 구좌당근 푸딩!🥕 사실 당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우무는 왠지 다 맛있을 것 같아서 도전해봤다. ㅋㅋㅋ 근데 웬걸? 당근 특유의 향긋함이 은은하게 느껴지면서, 푸딩의 달콤함이랑 완전 잘 어울린다. 오히려 다른 푸딩보다 더 깔끔하고 프레쉬한 느낌! 당근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푸딩 먹으면서 같이 마시려고 우무에서 당근 주스도 샀는데, 이것도 완전 내 스타일!🥕🥕🥕 인위적인 단맛이 아니라, 진짜 당근의 자연스러운 단맛이 느껴진다. 건강해지는 기분 뿜뿜!

우무 매장 내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한 우무 매장 내부.

우무는 푸딩뿐만 아니라, 굿즈도 진짜 귀엽다. 푸딩 모양 키링, 엽서, 마스킹 테이프 등등… 다 쓸어 담고 싶었지만, 통장 잔고 생각해서 겨우 참았다. 😂 특히 우무 캐릭터가 그려진 에코백은 완전 탐났다.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이라 데일리백으로 딱일 듯!

매장 옆에는 우무로 만든 비누를 파는 ‘우무 솝(Umu Soap)’ 매장도 있다.🧼 패키지 디자인이 진짜 예술! 비누 향도 은은하니 너무 좋았다. 친구들 제주 여행 선물로 우무 비누 몇 개 사다 줬는데, 다들 너무 좋아해서 뿌듯했다.

크리스마스 시즌 우무 푸딩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특별한 택도 달아준다!

아, 그리고 우무는 포토존 맛집이기도 하다! 매장 앞에서 인증샷 찍으면 진짜 예쁘게 나온다. 특히 우무 캐릭터 간판 앞에서 찍는 사진은 필수 코스! 나도 여기서 인생샷 엄청 건졌다. ㅋㅋㅋ 사장님이 비눗방울도 불어주시면서 사진 찍는 거 도와주시는데, 진짜 감동이었다. 🥰

우무 푸딩은 방부제가 안 들어가서, 구매 후 15분 안에 먹는 게 젤 맛있다고 한다. 하지만 냉장 보관하면 좀 더 오래 먹을 수 있으니 걱정 노노! 나는 숙소 냉장고에 넣어두고 다음날 아침까지 야무지게 먹었다. ㅋㅋㅋ

우무 푸딩 단체샷
푸딩은 역시 종류별로 먹어줘야 제맛!

우무는 제주에 3곳이 있다. 내가 방문한 한림 본점 외에 동문시장점, 공항점도 있다고 한다. 각 지점마다 판매하는 메뉴가 조금씩 다르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특히 공항점은 여행 시작이나 끝에 들르기 딱 좋은 위치라, 시간 없을 때 후딱 들러서 푸딩 포장해가도 좋을 것 같다.

우무 푸딩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 입맛에도 딱! 부모님 제주 여행 선물로 우무 푸딩 사다 드렸더니, 너무 맛있다고 칭찬 엄청 받았다. 👍

우무 에코백
심플 is 뭔들! 우무 에코백 완전 소장각!

우무는 맛도 맛이지만, 친절한 서비스랑 귀여운 분위기 덕분에 더 기분 좋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직원분들 덕분에 제주 여행이 더 행복해진 느낌! 다음에 제주 가면 우무는 무조건 재방문 각이다. 그때는 굿즈도 싹쓸이해 와야지! ㅋㅋㅋ

총평:

* 맛: ★★★★★ (커스터드, 초당옥수수는 무조건 먹어야 함!)
* 가격: ★★★☆☆ (착하진 않지만, 맛보면 후회 없음)
* 분위기: ★★★★★ (인스타 감성 뿜뿜!)
* 서비스: ★★★★★ (직원분들 완전 친절!)
* 재방문 의사: 200%

우무 카운터
깔끔한 우무 카운터.

꿀팁:

* 우무 본점에서는 초당옥수수, 구좌당근 푸딩을 꼭 먹어보자!
* 푸딩은 냉장 보관하면 좀 더 오래 먹을 수 있다.
* 매장 앞에서 인생샷 찍는 거 잊지 말기!
* 우무 굿즈는 선물용으로도 최고!
* 웨이팅 있을 수 있으니, 오픈 시간 맞춰서 방문하는 걸 추천!

진짜 우무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 듯! 제주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우무는 무조건 Must-Visit place로 저장해두세요! 후회 절대 없을 겁니다. 😉

우무 포장 백
우무 캐릭터가 그려진 귀여운 포장 백.

우무(Umu) 본점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42-1
* 영업시간: 매일 10:00 – 18:00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전화번호: 0507-1338-886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