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러, 제주 맛집 하여금 노형본점에서 흑돼지의 신세계를 경험하다

제주, 혼자 떠나온 여행. 푸른 바다와 돌담길을 걷는 것도 좋지만, 역시 여행의 완성은 맛있는 음식 아니겠어? 특히 제주에 왔으니 흑돼지는 꼭 먹어줘야지! 숙소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하여금 노형본점”. 이름부터 뭔가 끌리는 게, 오늘 저녁은 여기다! 혼자라도 괜찮아, 흑돼지 뿌시러 가보자!

렌터카를 몰아 도착한 하여금 노형본점은 생각보다 훨씬 깔끔하고 넓었다. 외관부터 풍기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살짝 긴장했지만, 혼자 온 나를 직원분들이 너무나 친절하게 맞아주셔서 금세 마음이 놓였다. 혼자 여행 온 손님들도 꽤 있는지, 자연스럽게 1인 테이블로 안내받았다. 역시, 혼밥 레벨 상승!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정독했다. 흑돼지 근고기, 삼겹살, 목살… 다 맛있어 보이잖아! 고민 끝에 흑돼지 근고기를 주문했다. 혼자 먹기엔 양이 많을까 걱정했지만, 왠지 남길 것 같지 않은 느낌적인 느낌! 게다가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신다니, 혼자 와도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았다.

주문 후, 밑반찬이 하나둘씩 테이블에 차려졌다. 쌈 채소, 멜젓, 깻잎 장아찌, 갓김치…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깔스러워 보이는 비주얼에 감탄했다. 특히 멜젓은 흑돼지와의 환상적인 조합을 기대하게 만드는 마성의 소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흑돼지 근고기가 등장했다. 두툼한 흑돼지 목살과 오겹살의 자태에 입이 떡 벌어졌다. 선홍빛 고기 색깔과 마블링이 신선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듯했다. 사진으로만 보던 흑돼지를 눈앞에서 보니, 정말 설레는 순간이었다.

두툼한 흑돼지 근고기
육즙 가득한 흑돼지 근고기의 위엄!

직원분께서 능숙한 솜씨로 흑돼지를 숯불 위에 올려주셨다. 치익- 하는 소리와 함께 흑돼지 특유의 고소한 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숯불 위에서 흑돼지는 점점 노릇노릇하게 익어갔다. 기다리는 시간이 어찌나 길게 느껴지던지!

드디어, 직원분의 “이제 드셔도 됩니다”라는 말과 함께 첫 점을 맛볼 시간이 왔다. 잘 익은 흑돼지 한 점을 멜젓에 푹 찍어 입에 넣는 순간, 눈이 번쩍 뜨였다. 입안 가득 퍼지는 육즙과 쫄깃한 식감! 흑돼지 특유의 풍미가 멜젓과 어우러져 정말 환상적인 맛을 냈다. 이게 바로 제주 흑돼지구나! 혼자 감탄하며 연신 젓가락질을 해댔다.

숯불 위에서 익어가는 흑돼지
숯불 향이 은은하게 배어 더욱 맛있는 흑돼지!

깻잎 장아찌에 싸 먹어도, 갓김치와 함께 먹어도 정말 꿀맛이었다. 특히 멜젓은 찍어 먹을수록 흑돼지의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존재였다. 혼자 왔지만, 전혀 외롭지 않았다. 오롯이 흑돼지의 맛에 집중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고기를 먹는 중간중간 김치찌개도 함께 즐겼다. 뜨끈하고 칼칼한 김치찌개는 흑돼지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흑돼지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는 국물이 진하고 깊은 맛을 자랑했다. 밥 한 공기 뚝딱 비우게 만드는 마성의 찌개였다.

노릇하게 구워진 흑돼지
육즙이 좔좔 흐르는 흑돼지의 향연!

혼자서 흑돼지 근고기 한 근을 해치우고 나니, 배가 터질 듯 불렀다. 하지만, 왠지 아쉬운 마음에 김치말이국수를 추가로 주문했다. 시원하고 새콤한 김치말이국수는 입가심으로 정말 최고였다. 흑돼지로 기름진 입안을 깔끔하게 마무리해주는 느낌! 역시, 한국인은 밥심! 그리고 국수심이지!

넓고 깔끔한 매장 내부
쾌적한 공간에서 맛있는 흑돼지를 즐길 수 있다.

계산을 하고 나오면서, 직원분들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를 건넸다. 친절한 미소로 답해주시는 모습에 다시 한번 감동했다. 혼자 왔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았고, 오히려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던 곳. 하여금 노형본점은 혼밥러들에게도 강력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다.

오늘도 혼밥 성공! 맛있는 흑돼지 덕분에 제주 여행의 첫날밤이 행복하게 마무리되었다. 혼자여도 괜찮아. 맛있는 음식과 함께라면! 내일은 또 어떤 맛있는 음식을 먹어볼까? 벌써부터 기대되는걸!

돌아오는 길, 은은하게 퍼지는 숯불 향과 흑돼지의 풍미가 잊혀지지 않았다. 제주에 다시 온다면, 하여금 노형본점은 꼭 다시 방문해야 할 흑돼지 맛집으로 내 마음속에 저장!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다. 제주의 맛과 정을 느낄 수 있는 곳, 하여금 노형본점에서 잊지 못할 맛집 경험을 해보세요!

숯불 위에서 구워지는 흑돼지 근고기
최고의 맛을 선사하는 흑돼지 근고기!
흑돼지와 멜젓
환상의 궁합, 흑돼지와 멜젓!
시원한 맥주 한 잔
흑돼지와 함께 즐기는 시원한 맥주!
제주 특산품
제주 특산품도 판매하고 있다.
잘 구워진 흑돼지 근고기
육즙이 살아있는 흑돼지 근고기!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는 흑돼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