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마저 홀린 찐 맛집, 시청 마초왕갈비에서 왕처럼 즐기는 갈비 레전드!

드디어, 드디어 왔다! 제주도민들 사이에서 입소문 자자한, 가성비 끝판왕으로 불리는 “마초왕갈비” 시청점! 솔직히 말해서, 제주도 맛집 블로거로서 이런 곳은 그냥 지나칠 수 없지. 벼르고 벼르다 드디어 방문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거 완전 대박, 찐 레전드다!

제주 시청 근처는 워낙 핫플이라 주차 걱정을 좀 했는데, 다행히 가게 근처에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 완료! 매장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넓고 쾌적한 공간에 깜짝 놀랐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겠다는 확신이 팍! 드는 거 있지? 은은한 조명 덕분에 분위기도 좋고, 무엇보다 테이블마다 놓인 환풍 시설이 아주 맘에 들었다. 고깃집 특유의 냄새 걱정은 이제 굿바이!

환풍시설
테이블마다 설치된 환풍시설 덕분에 쾌적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역시, 메인 메뉴는 왕갈비! 뼈왕갈비, 살코기왕갈비… 고민 끝에 뼈왕갈비 2인분, 살코기왕갈비 1인분으로 주문했다. (왕갈비는 무조건 먹어줘야지!)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비빔냉면과 공깃밥까지 추가 완료!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밑반찬들이 촤라락 세팅되는데… 진짜 입이 떡 벌어졌다.

일단, 뜨끈한 차돌 된장찌개와 콘치즈가 기본으로 나온다. (이거 실화냐?!) 된장찌개는 차돌박이가 듬뿍 들어가서 국물이 진짜 진하고 칼칼한 게, 완전 내 스타일! 콘치즈는 말해 뭐해… 달콤하고 고소한 게, 아이들도 엄청 좋아할 맛이다.

푸짐한 밑반찬
차돌 된장찌개, 콘치즈, 양념게장까지! 밑반찬 퀄리티가 장난 아니다.

게다가 양념게장까지 밑반찬으로 나오다니… 사장님, 진짜 배우신 분! 짭짤하면서도 매콤한 양념이 밥도둑이 따로 없다. 쌈무, 김치, 샐러드 등 다른 밑반찬들도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깔스러워서, 메인 메뉴 나오기 전에 이미 젓가락질 풀파워 가동!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왕갈비 등장! 땟깔부터가 남다르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게, 진짜 신선해 보인다. 특히 뼈왕갈비는 큼지막한 뼈에 살이 푸짐하게 붙어 있어서, 보자마자 침샘 폭발!

왕갈비
숯불 위에서 익어가는 뼈왕갈비, 비주얼부터 압도적이다.

숯불 화로 위에 왕갈비를 올리니, 치이익- 소리와 함께 맛있는 냄새가 코를 자극한다. 직원분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는데, 진짜 프로페셔널한 손놀림에 감탄했다. 덕분에 나는 편하게 젓가락만 들고 기다릴 수 있었다는 거!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 왕갈비를 보니, 진짜 현기증 날 지경! 직원분께서 먹기 좋게 잘라주시니, 이제 먹방 시작해볼까?

잘 구워진 왕갈비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셔서 더욱 맛있는 왕갈비!

잘 익은 왕갈비 한 점을 입에 넣는 순간… 진짜 눈이 번쩍 뜨이는 맛! 육즙이 팡팡 터지면서,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가 진짜 예술이다. 양념도 짜지 않고 적당히 달콤 짭짤해서, 완전 내 취향 저격!

뼈왕갈비는 뼈에 붙은 살을 뜯어 먹는 재미가 있고, 살코기왕갈비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둘 다 너무 맛있어서, 진짜 쉴 새 없이 흡입했다. 쌈무에 싸 먹어도 맛있고, 양념게장 양념에 찍어 먹어도 꿀맛!

삼겹살
두툼한 삼겹살도 숯불에 구워 먹으니 완전 꿀맛!

고기 먹다가 흐름 끊기면 안 되니까, 비빔냉면도 바로 주문! 살짝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한 양념이 진짜 미쳤다! 쫄깃한 면발에 왕갈비 한 점 올려서 같이 먹으니, 환상의 조합이 따로 없다.

진짜 배 터지게 먹었는데도, 뭔가 아쉬운 마음에… (사실 배불렀지만 맛있어서 멈출 수가 없었다는 거!) 이번에는 가브리살 1인분 추가 주문! 돼지 한 마리에서 얼마 나오지 않는다는 귀한 부위 아니겠어? 역시, 쫀득쫀득한 식감이 진짜 최고!

술
맛있는 안주 덕분에 술이 술술 들어간다.

맛있는 안주에 술이 빠질 수 없지! 시원한 제주 막걸리 한 잔 캬~ 들이키니, 진짜 여기가 천국이구나 싶었다.

마초왕갈비는 제주사랑축산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 고기 퀄리티는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거! 게다가 가격도 착해서, 진짜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다. 푸짐한 양에 훌륭한 맛, 친절한 서비스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완벽한 곳이다.

숯불
숯불 향이 은은하게 배어 더욱 맛있는 고기!

계산하고 나오면서 카운터에 있는 귤도 챙겨왔다. (사장님 센스 최고!) 맛있는 귤 먹으면서,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꼭 다시 와야겠다고 다짐했다.

제주 시청 근처에서 맛집을 찾고 있다면, 마초왕갈비 진짜 강추! 후회 절대 없을 거다. 아, 그리고 늦은 시간까지 영업한다고 하니, 늦은 밤에 갑자기 고기가 땡길 때 방문해도 좋을 듯!

구운 버섯
버섯도 숯불에 구워 먹으니 쫄깃하고 맛있다.

오늘도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조만간 또 갈게요, 사장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