넋 놓고 바라본 제주도 바다, 성산 카페 아오오! 인생뷰 맛집 레전드!

제주도 여행, 솔직히 맘 같아선 매일 바다만 보면서 뒹굴거리고 싶잖아요? 드디어 소원 성취! 성산일출봉 근처에 뷰가 미쳤다는 카페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망설일 틈도 없이 곧바로 달려갔습니다. 이름하여 ‘카페 아오오(AOO)’. 이름부터가 Out Of the Ordinary, 뭔가 특별한 곳일 거 같은 예감이 팍! 들지 않나요? 건물 외관부터가 심상치 않더니, 알고 보니 건축문화대상까지 수상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어쩐지, 그냥 카페가 아니라 예술 작품 같더라!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와… 입이 떡 벌어지는 오션뷰가 눈앞에 펼쳐지는데, 진짜… 숨멎!

카페 아오오의 통창 오션뷰
어느 자리에 앉아도 눈부신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카페 아오오!

카페 내부는 정말 넓고 쾌적했어요. 통창으로 쏟아지는 햇살 덕분에 따뜻한 기운이 감돌고,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완전 취향 저격! 라운지처럼 편안한 소파 자리도 있고, 바다를 향해 나란히 놓인 스탠드 좌석도 있어서 혼자 와서 멍 때리기에도 딱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혼자 책 읽으면서 여유를 즐기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저도 질 수 없죠! 창가 자리에 자리를 잡고 앉으니,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디에 앉아도, 심지어 화장실에서조차 푸른 바다가 보인다는 후기가 있을 정도니, 이 뷰는 진짜 말 다 한 거죠. 에서 보이는 것처럼, 눈앞에 펼쳐진 광활한 바다를 보고 있자니 속이 뻥 뚫리는 기분! 이게 바로 힐링이지! 뷰 감상하랴, 사진 찍으랴, 아주 정신이 없었습니다. 인스타 감성샷 백만 장은 그냥 건질 수 있는 곳이에요. 친구들이랑 같이 왔으면 인생샷 릴레이 찍었을 텐데!

카페 아오오의 시그니처 메뉴
비주얼부터 심쿵! 맛은 더 뿅가는 카페 아오오의 음료들!

이제 뭘 마실까나~ 메뉴판을 정독하기 시작했습니다. 커피, 라떼, 에이드, 쉐이크… 종류가 진짜 다양해서 한참을 고민했어요. 를 보면 알겠지만, 음료 비주얼도 장난 아니거든요. 다 먹고 싶어서 결정 장애 올 뻔! 그래도 여기까지 왔으니 시그니처 메뉴는 꼭 먹어봐야겠죠? 그래서 주문한 메뉴는 바로 ‘올디너츠’와 ‘한라봉 에이드’!!

주문한 음료가 나오고, 비주얼에 또 한번 감탄했습니다. 올디너츠는 고소한 헤이즐넛 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는데, 커피랑 진짜 잘 어울리더라고요. 한 모금 마시자마자, “어머, 이거 미쳤다!” 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진짜 꼬숩고 달콤하고 난리남! 겉바속촉 프렌치파이와 함께 먹으니, 천상의 맛이었습니다.

상큼한 게 땡겨서 시킨 한라봉 에이드는, 제주를 통째로 담은 듯한 맛이었어요. 톡톡 씹히는 한라봉 과육이 진짜 신선하고, 탄산도 톡 쏘는 게 완전 내 스타일! 를 보면 한라봉 에이드의 영롱한 색깔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음료 맛도 훌륭하고, 뷰도 끝내주고… 여기 진짜 찐이다!

카페 아오오의 한라봉 에이드
상큼함이 톡톡! 제주 한라봉 에이드!

빵순이인 제가 그냥 지나칠 수 없죠! 빵 코너를 어슬렁거리다가, 도저히 하나만 고를 수가 없어서… 결국 세 개나 질렀습니다. (후회는 없다!) 한라봉 스콘, 앙버터, 그리고 소금빵! 한라봉 스콘은 촉촉한 귤잼이랑 바삭한 스콘의 조합이 환상적이었어요. 앙버터는 말해 뭐해… 버터의 풍미와 팥의 달콤함이 입안에서 춤을 추는데, 진짜 행복했습니다. 소금빵은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게, 완전 제 취향이었어요. 빵에 진심인 사람들이 왜 그렇게 극찬했는지, 먹어보니 바로 이해가 되더라고요.

특히 기억에 남는 건, 건축상을 받은 건물답게 카페 곳곳에 숨겨진 아름다움이 있다는 거였어요. 벽에 걸린 그림, 은은한 조명, 그리고 바람을 표현했다는 삼베 소재의 인테리어까지! 처럼, 카페 자체가 하나의 갤러리 같았습니다. 이런 멋진 공간에서 맛있는 커피와 빵을 즐기니, 기분이 얼마나 좋았겠어요?

카페 아오오에서 바라본 제주 바다
날씨 좋은 날, 테라스에 앉아 바다를 감상하면 천국이 따로 없죠!

카페 밖으로 나오니, 넓은 테라스와 정원 좌석이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여기서 커피 마셔도 진짜 좋을 것 같았어요. 특히, 처럼,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은… 진짜 예술입니다. 저 멀리 성산일출봉도 보이고, 푸른 바다와 하늘이 맞닿은 모습이 완전 그림 같았어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1도 안 해도 됩니다.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을 보면 알겠지만, 카페 건물 자체가 넓고 웅장해서,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멋지게 나온다는 것도 장점! 저도 여기서 인생샷 엄청 건졌습니다.

카페에 머무는 동안, 사장님과 직원분들의 친절함에 감동했어요. 하나하나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불편한 점은 없는지 계속 물어봐 주시더라구요. 덕분에 더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카페 아오오의 내부 인테리어
세련된 인테리어는 덤! 카페 자체가 예술 작품 같은 공간!

카페 아오오, 여기는 진짜… 제주도 맛집, 아니 뷰맛집으로 인정합니다!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곳이에요.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후회는 절대 없을 겁니다! 다음 제주도 여행 때도 무조건 재방문할 거예요. 그때는 친구들이랑 같이 와서 인생샷 1000장 찍고 가야지!

아, 그리고 네이버 알림 받기 하면 10%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꼭 챙겨서 할인받으세요! 이런 꿀팁은 놓치면 안 되잖아요?

떠나기 아쉬운 발걸음을 겨우 떼면서, 저는 다짐했습니다. “다음에는 꼭 노을 질 때 와서, 붉게 물든 바다를 보면서 커피를 마시리라!” 성산일출봉 근처에 간다면, 카페 아오오에 들러서 멋진 오션뷰와 맛있는 음료를 즐겨보세요. 진짜 후회 안 할 겁니다! 강력 추천!

카페 아오오의 내부 모습
편안한 소파에 앉아 힐링하기 딱 좋은 카페 아오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