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주도다! 렌터카를 잽싸게 몰고 제일 먼저 향한 곳은 애월. 푸른 바다를 옆에 끼고 달리는 기분이란… 말해 뭐해, 진짜 최고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며칠 전부터 노래를 불렀던 전복 요리를 먹으러 ‘은혜전복’으로 향했다. 제주까지 와서 웬 전복이냐 싶겠지만, 여기는 찐이다. 싱싱한 전복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제주 맛집이라고 소문이 자자하더라고. 게다가 애월 해안도로 뷰는 덤이라니, 무조건 가야지!
주차장에 차를 대고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 넓고 깔끔한 공간이 눈에 들어왔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 창밖으로 보이는 애월 바다 풍경은 진짜 그림 같았다. 파란 하늘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진 모습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정독했다. 전복돌솥밥, 전복죽, 전복구이, 전복해물라면… 온통 전복 천국이잖아! 뭘 먹어야 할지 고민될 땐, 역시 다 시켜보는 게 인지상정. 그래서 전복돌솥밥이랑 전복해물라면을 주문했다. 사실 전복구이도 너무 땡겼지만… 일단 참기로 했다. 욕심부리면 큰일 나니까!

주문을 마치자마자 밑반찬이 촤르르 깔렸다. 콩나물무침, 김치, 젓갈 등 정갈한 반찬들이었는데, 특히 눈에 띄는 건 바로 고등어구이! 맙소사, 이걸 서비스로 주신다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등어구이 비주얼에 정신이 혼미해졌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게 진짜 예술이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전복돌솥밥 등장! 뜨거운 뚝배기 안에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모습이 진짜 먹음직스러웠다. 밥 위에 가지런히 놓인 전복 슬라이스들의 자태하며… 고소한 참기름 냄새까지 더해지니 이건 뭐, 게임 끝났다. 잽싸게 밥을 슥슥 비벼서 한 입 먹어봤는데… 와, 진짜 레전드다. 쫄깃한 전복의 식감과 고소한 밥맛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더라. 솥밥 바닥에 눌어붙은 누룽지는 또 얼마나 맛있게요? 뜨거운 물 부어서 숭늉처럼 먹으니 속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이었다.
곧이어 나온 전복해물라면 비주얼은 진짜 충격적이었다. 큼지막한 전복이 무려 세 마리나 턱! 하니 올라가 있고, 새우, 홍합, 꽃게 등 각종 해산물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었다. 국물 색깔은 또 어떻고?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다. 면발을 후루룩 흡입하는 순간, 온몸에 전율이 쫙! 탱글탱글한 면발과 시원한 해물 육수가 입안에서 춤을 추는 듯했다. 전복은 말할 것도 없고. 쫄깃한 식감은 물론, 바다 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게 진짜 신선했다.
솔직히 밑반찬으로 나온 고등어구이는 기대 안 했는데, 웬걸? 이거 진짜 미쳤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겉바속촉!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 흰 쌀밥 위에 고등어 한 점 올려서 먹으니 진짜 꿀맛이었다. 서비스로 주신 것치고는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은혜전복은 2인 이상 메뉴를 시키면 고등어구이를 서비스로 준다고 하더라. 사장님, 진짜 대박입니다!

솔직히 너무 맛있어서 정신 놓고 먹었다. 쉴 새 없이 젓가락질을 해댄 결과, 뚝배기와 라면 그릇은 깨끗하게 비워져 있었다. 배는 터질 듯 불렀지만, 왠지 모르게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이 맛있는 걸 이제 더 이상 못 먹는다니…
계산을 하려고 카운터로 갔는데, 사장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맞아주셨다. “음식은 입에 맞으셨어요?”라고 물어보시는 모습에 감동받았다.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특히 고등어구이는 진심 최고였습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랬더니 사장님께서 활짝 웃으시면서 “저희는 모든 재료를 국내산만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고춧가루는 진도 이재선 방앗간에서 직접 가져온답니다.”라고 말씀하셨다. 역시… 맛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거였다.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나오니, 아까보다 더 아름다운 애월 바다가 눈 앞에 펼쳐졌다. 은혜전복에서 맛있는 전복 요리도 먹고, 멋진 풍경도 감상하고… 진짜 행복 그 자체였다. 제주도 여행 오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다. 특히 전복돌솥밥이랑 고등어구이는 꼭 드셔보시길! 후회는 절대 없을 거다.
다음에 제주도에 또 오게 된다면, 은혜전복은 무조건 재방문할 예정이다. 그때는 전복구이랑 전복죽도 꼭 먹어봐야지! 사장님, 그때까지 맛있는 음식 많이 만들어주세요!
아, 그리고 은혜전복은 매장이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가족 단위 손님들이나 단체 손님들에게도 좋을 것 같다.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 애월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다가 들르기 딱 좋은 위치에 있으니, 제주 여행 계획 중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란다. 진짜 후회 안 할 거다!
애월에서의 맛있는 식사를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 창밖으로 펼쳐지는 노을이 너무 아름다워서 잠시 차를 세우고 감상했다. 붉게 물든 하늘과 잔잔한 바다가 어우러진 모습은 진짜 잊을 수 없는 풍경이었다. 역시 제주는 사랑이다.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풍경, 친절한 사람들… 모든 게 완벽한 곳! 이번 여행은 정말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가득할 것 같다.
숙소에 도착해서 짐을 풀고 잠시 쉬다가, 저녁 먹으러 또 나가야지. 제주도에는 맛있는 게 너무 많아서 큰일이다. 이러다 살쪄서 돌아가는 거 아닐까? 그래도 괜찮아! 맛있는 음식은 0칼로리니까! 내일은 또 어떤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갈까? 벌써부터 설렌다!

아, 그리고 은혜전복에서는 식사 후에 투썸플레이스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맛있는 식사도 하고, 커피도 할인받고… 일석이조잖아! 투썸플레이스에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애월 바다를 바라보면, 여기가 바로 천국이 아닐까?
제주 은혜전복, 정말 잊지 못할 인생 맛집으로 등극! 애월에 간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행복한 하루! 제주 만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