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 한라산이 반기는 제주 광육정육점, 잊지 못할 가족 외식 제주 맛집 레전드!

드디어 그 날이 왔다! 벼르고 벼르던 제주도 가족여행! 숙소에 짐 풀자마자 향한 곳은 바로 ‘광육정육점’. 여기, 제주 도민들 사이에서 입소문 자자한 찐 맛집이라 안 가볼 수 없었다. 특히 아이들 놀이방 시설이 천국이라는 정보를 입수, 육아에 지친 나에게 한 줄기 빛과 같은 곳이었다. 출발 전부터 어찌나 설레던지, ‘오늘 저녁은 무조건 여기서 배 터지게 먹고 오리라’ 다짐했다.

차가운 제주 바람을 가르며 도착한 광육정육점. 와, 주차장 스케일 실화냐? 진짜 엄청 넓어서 주차 초보도 걱정 없이 올 수 있겠다 싶었다. 차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건 웅장한 크리스마스 트리! 아니, 근데 자세히 보니 트리가 거꾸로 매달려 있잖아?! 완전 독특하고 힙한 분위기에 압도당했다. 촌스럽다고 생각하면 오산! 눈 덮인 한라산 정상 조형물까지 더해지니 여기가 바로 인증샷 맛집이더라. 애들도 신기한지 “우와!” 탄성을 내지르며 뛰어갔다. 역시, 범상치 않은 곳임을 직감했다.

광육정육점 입구에 거꾸로 매달린 크리스마스 트리와 선물 상자
광육정육점 입구에서 독특한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손님들을 반긴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또 한 번 감탄했다. 매장이 진짜 넓고 깔끔하더라.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였다. 은은한 조명 덕분에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더해졌다. 게다가 환기시설도 완벽해서 고기 냄새 걱정은 1도 없었다. 보통 고깃집 가면 옷에 냄새 배는 거 감수해야 하는데, 여기는 그런 걱정 없이 깔끔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

자리를 잡고 앉아 샐러드바를 스캔하는데, 진짜 뷔페 온 줄 알았다. 샐러드 종류만 해도 몇 가지야? 신선한 야채는 기본이고, 쫄면, 떡볶이, 잡채, 튀김 등등 없는 게 없었다. 심지어 갓 튀긴 치킨까지 있더라! 아이들이 환호성을 지르는 건 당연지사. 나도 모르게 “이거 완전 대박인데?” 혼잣말이 튀어나왔다. 솔직히 샐러드바 퀄리티는 기대 안 했는데, 여기 진짜 가성비 끝판왕이구나 싶었다.

신선한 야채와 다양한 샐러드 메뉴가 가득한 샐러드바
샐러드바에는 신선한 야채뿐만 아니라 다양한 샐러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고기는 정육식당답게 직접 골라 먹는 시스템! 쇼케이스 안에 신선한 고기들이 핑크빛 자태를 뽐내고 있었다. 제주 흑돼지 오겹살, 목살, 소고기… 뭘 먹어야 하나 고민될 정도로 종류가 다양했다. 직원분께 추천을 부탁드렸더니,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면서 우리 가족에게 맞는 고기를 골라주셨다.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다르다! 고기 때깔부터가 남다르더라.

우리가 선택한 건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 불판 위에 올리자마자 치익- 소리가 침샘을 자극했다. 고기 굽는 냄새는 또 어떻고! 진짜 이건 못 참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진 흑돼지를 한 입 먹는 순간, 입 안에서 육즙이 팡팡 터졌다. “이거 미쳤다!” 나도 모르게 외쳐버렸다. 쫄깃한 식감은 물론이고, 고소한 풍미가 진짜 레전드였다. 쌈 채소에 싸 먹어도 맛있고, 멜젓에 찍어 먹어도 꿀맛! 진짜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마성의 흑돼지였다.

아이들은 샐러드바에서 가져온 음식들을 폭풍 흡입하더라. 특히 치킨이랑 떡볶이가 완전 인기 폭발이었다. 평소에 야채 안 먹는 아이들도 샐러드바에서 이것저것 가져다 먹는 모습 보니, 괜히 뿌듯했다.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가족 외식 장소로 최고다 싶었다.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나니, 살짝 매콤한 게 당기더라. 마침 샐러드바에 김치찌개가 있길래 가져와봤는데, 와… 이거 진짜 밥도둑이었다.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이 진짜 최고! 안에 들어있는 두부랑 고기도 넉넉해서 완전 푸짐했다. 남편은 된장찌개가 맛있다고 밥 한 공기 뚝딱 비우더라. 찌개 종류도 다양해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칼칼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김치찌개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칼칼한 김치찌개는 밥도둑이 따로 없다.

배부르게 식사를 마친 후, 드디어 아이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놀이방에 방문했다. 미끄럼틀, 트램폴린 등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다른 식당 놀이방은 좁고 답답한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진짜 넓고 깨끗해서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었다. 애들이 얼마나 신나게 놀던지,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집에 갈 생각을 안 하더라. 덕분에 나는 남편이랑 여유롭게 후식을 즐길 수 있었다.

후식 코너에는 아이스크림, 초콜릿 퐁듀, 마시멜로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저트들이 가득했다. 특히 초콜릿 퐁듀는 진짜 인기 최고! 아이들이 직접 마시멜로우에 초콜릿을 묻혀 먹는 재미에 푹 빠졌다. 어른들을 위한 커피, 차 종류도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다. 나는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면서, 아이들 노는 모습 지켜보니 여기가 바로 천국이구나 싶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 퐁듀와 아이스크림
달콤한 초콜릿 퐁듀와 아이스크림은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광육정육점, 진짜 기대 이상이었다. 맛있는 음식, 넓고 쾌적한 공간, 친절한 서비스,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까지 모든 게 완벽했다. 특히 직원분들이 진짜 친절하셔서 감동받았다. 필요한 거 없는지 계속 물어봐 주시고, 고기 굽는 방법도 친절하게 알려주셨다. 덕분에 기분 좋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 매장 입구에 바코드 찍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 정육식당 시스템 제대로 갖춰져 있는 듯! 고기 포장 판매도 하고 있어서, 다음 날 숙소에서 구워 먹으려고 흑돼지 조금 더 사왔다.

고기를 직접 고를 수 있는 정육 코너
신선한 고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정육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광육정육점에서 잊지 못할 가족 외식을 경험했다. 제주도 여행 오시는 분들께 진짜 강추하고 싶은 곳! 특히 아이와 함께 오는 가족이라면 무조건 가봐야 할 곳이다. 맛, 서비스, 분위기, 가성비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다음에 제주도 오면 무조건 재방문 의사 100%다! 광육, 진짜 찐 맛집 인정합니다!

돌아오는 길, 차 안에서 아이들은 “오늘 너무 재밌었다”, “고기 진짜 맛있었다”며 끊임없이 얘기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으니, 오늘 광육에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맛있는 음식과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준 광육정육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집에 도착해서 씻고 누우니, 아직도 흑돼지 육즙이 입안에 맴도는 듯했다. 광육에서 먹었던 그 맛, 절대 잊을 수 없을 거야. 조만간 또 방문해서 이번에는 소고기에도 도전해봐야겠다. 제주 광육, 진짜 사랑입니다!

다양한 반찬이 준비된 샐러드바
샐러드바에는 고기와 곁들여 먹기 좋은 다양한 반찬들이 준비되어 있다.
놀이방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방 시설도 완비되어 있다.
다양한 종류의 쌈 채소
신선한 쌈 채소와 함께 흑돼지를 즐겨보자.
맛있는 흑돼지 오겹살
육즙 가득한 흑돼지 오겹살은 꼭 먹어봐야 할 메뉴!
깔끔하고 쾌적한 매장 내부
넓고 쾌적한 매장 덕분에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